javascript canvas 빗방울 효과 구현
효과
시 크 해 보이 지만 빗방울 이 떨 어 지고 마지막 원 이 있 습 니 다.
소스 코드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style>
* {
margin: 0;
padding: 0;
}
body {
background-color: #000;
}
</style>
</head>
<body>
<canvas></canvas>
<script>
//
var canvas = document.querySelector('canvas')
//
var ctx = canvas.getContext('2d')
// css
var ch = canvas.height = window.innerHeight
var cw = canvas.width = window.innerWidth
//
var arrRain = []
// ,
window.onresize = function () {
ch = canvas.height = window.innerHeight
cw = canvas.width = window.innerWidth
}
// ,
function randow(min, max) {
return Math.random() * (max - min) + min
}
//
function Rain() {
}
// rain
Rain.prototype = {
//
init: function () {
this.x = randow(0, cw)
this.y = 0
//
this.h = randow(0.8 * ch, 0.9 * ch)
this.r = 1 //
this.vr = 1 //
this.vy = randow(4, 5)
},
//
draw: function () {
// h , ,
if (this.y < this.h) {
ctx.beginPath()
ctx.fillStyle = 'white'
ctx.fillRect(this.x, this.y, 4, 10)
} else {
//
ctx.beginPath()
ctx.strokeStyle = 'white'
ctx.arc(this.x, this.y, this.r, 0, 2 * Math.PI)
ctx.stroke()
}
},
//
move: function () {
// h , y
if (this.y < this.h) {
this.y += this.vy
} else {
//
if (this.r < 70) {
this.r += this.vr
} else {
// , , init
this.init()
}
}
this.draw()
}
}
//
function createRain(num) {
for (var i = 0; i < num; i++) {
// ,
setTimeout(function () {
var rain = new Rain()
rain.init()
rain.draw()
arrRain.push(rain)
}, 300 * i)
}
}
createRain(60)
setInterval(function () {
ctx.beginPath()
ctx.fillStyle = 'rgba(0,0,0,0.05)'
ctx.fillRect(0, 0, cw, ch)
for (var k of arrRain) {
k.move()
}
}, 1000 / 80)
</script>
</body>
</html>
이것 이 바로 빗방울 이 실현 되 는 소스 코드 이 니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2022.04.19] 자바스크립트 this - 생성자 함수와 이벤트리스너에서의 this18일에 this에 대해 공부하면서 적었던 일반적인 함수나 객체에서의 this가 아닌 오늘은 이벤트리스너와 생성자 함수 안에서의 this를 살펴보기로 했다. new 키워드를 붙여 함수를 생성자로 사용할 때 this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