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애니메이션 이 있 는 귀환 을 실현 합 니 다.
1.마우스 가 아래로 미 끄 러 지고 사 이 드 바 가 따라 위로 이동 하 며 어느 위치 에 도 착 했 을 때 사 이 드 바 가 이동 을 멈 춥 니 다.마우스 위로,사 이 드 바 아래로-정지
2.마우스 가 한 위치 로 계속 내 려 가면'끝 으로 돌아 가기'몇 글자 가 나타 납 니 다.'끝 으로 돌아 가기'를 누 르 면 바로 끝 에 도착 합 니 다.
3,상단 위치 에 도달 효과
4.소스 코드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style>
* {
margin: 0;
padding: 0;
}
/* */
.w {
width: 980px;
margin: 0 auto;
}
/* */
.head {
height: 200px;
background-color: teal;
}
/* */
.banner {
height: 450px;
background-color: red
}
/* sidebar */
.sidebar {
position: absolute;
top: 300px;
right: 250px;
display: inline-block;
width: 40px;
height: 80px;
background-color: cyan;
text-align: center;
}
/* “ ” */
.sidebar span {
display: none;
font-size: 14px;
cursor: pointer;
}
/* div */
.zhuti {
height: 300px;
background-color: violet;
}
/* */
.footer {
height: 700px;
background-color: yellow;
}
</style>
</head>
<body>
<div class="sidebar"> <br><br>
<span id="returns"> </span>
</div>
<div class="head w"> </div>
<div class="banner w">banner </div>
<div class="zhuti w"> </div>
<div class="footer w"> </div>
<script>
// Js
var sidebar = document.querySelector('.sidebar')
var banner = document.querySelector('.banner')
var bannerTop = banner.offsetTop;
//
var zhuti = document.querySelector('.zhuti');
var span = document.querySelector('span');
var zhutiTop = zhuti.offsetTop;
// console.log(bannerTop) // 200
// banner.offestTop
//
var sidebarTop = sidebar.offsetTop - bannerTop;
document.addEventListener('scroll', function () {
// console.log(window.pageYOffset)
if (window.pageYOffset >= bannerTop) {
sidebar.style.position = 'fixed';
sidebar.style.top = sidebarTop + 'px';
} else {
sidebar.style.position = 'absolute';
sidebar.style.top = 300 + 'px';
}
// , span
if (window.pageYOffset >= zhutiTop) {
span.style.display = 'block';
} else {
span.style.display = 'none';
}
})
// js
function animation(obj, target, fn1) {
// console.log(fn1);
// fn ,
//
clearInterval(obj.timer);
obj.timer = setInterval(function () {
//
//
var step = (target - obj.pageYOffset) / 10;
step = step > 0 ? Math.ceil(step) : Math.floor(step);
if (obj.pageYOffset == target) {
clearInterval(obj.timer);
// fn1 , fn
if (fn1) {
fn1();
}
} else {
// 30 obj.left
window.scroll(0, obj.pageYOffset + step);
}
}, 30)
}
//
var returns = document.querySelector('#returns');
returns.addEventListener('click', function () {
// alert(111);
// window.scroll(x,y)
// window.scroll(0,0);
animation(window, 0)
})
</script>
</body>
</html>
5,좋아 하 다 기억 하 다 클릭,관심,소장 오,싫어 하 다 뿌리 지 마~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2022.04.19] 자바스크립트 this - 생성자 함수와 이벤트리스너에서의 this18일에 this에 대해 공부하면서 적었던 일반적인 함수나 객체에서의 this가 아닌 오늘은 이벤트리스너와 생성자 함수 안에서의 this를 살펴보기로 했다. new 키워드를 붙여 함수를 생성자로 사용할 때 this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