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JS 오목 게임 실현

8114 단어 js오목
본 논문 의 사례 는 JS 가 오목 게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기본 적 인 실현 방식 은 표 인 데,당시 에는 흑백 바둑 으로 대체 하려 고 하 였 으 나,사이즈 가 맞지 않 아 먼저 흑백 바탕색 을 칠 하 였 다.

생각 을 실현 하 는 것 을 말 해 보 자.처음에 매번 에 떨 어 질 때마다 전체 바둑판 에 있 는 자 를 한 번 훑 어 본 다음 에 네 방향(가로,세로,왼쪽,기울 기,오른쪽 기울 기)의 포 인 트 를 5 로 더 하고 싶 은 지 아 닌 지 를 판단 하려 고 했다.반 을 할 때 이런 효율 이 너무 낮 고 필요 도 없다 고 느 꼈 다.그리고 매번 떨 어 진 후에 네 방향 을 더 하 는 것 이 5(떨 어 지 는 것 자체 가 아니 라)인지 판단 했다.이것 은 각 방향의 최종 효과 이다.
가로:

세로 방향:

왼쪽 경사:

오른쪽:

가로 와 세로 의 그림 은 내 가 수정 한 것 이 고 타이머 가 추가 되 었 기 때문에 먼저 색칠 을 하고 창문 을 튕 겼 다.
왼쪽 과 오른쪽 이 비 뚤 어 진 그림 은 왜 먼저 창문 을 튕 기 고 색 을 칠 하 는 지 모 르 겠 습 니 다.이것 은 잠시 후에 연구 하 겠 습 니 다.
더 이상 말 하지 않 고 코드 를 직접 올 립 니 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title></title>
 </head>
 <link rel="stylesheet" href="../bootstrap-3.3.7/dist/css/bootstrap.min.css" rel="external nofollow" />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jquery.min.js"></script>
 <body>
 <table id="tab" class="table table-bordered table-hover" style="width: 50%;">
  <tbody id="tb">
  </tbody>
 </table>
 <button id="reloadTb" class="btn btn-primary btn-block" style="width: 20%;">     </button>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k = 1;
 var countRow = 14;

 $(function() {
  createTable();
 })
 
 $("#reloadTb").click(function() {
  $("#tb").empty();
  createTable();
 })

 var createTable = function() {
  for(let i = 0; i < countRow; i++) {
  let tr = $("<tr></tr>");
  for(var j = 0; j < countRow; j++) {
   let td = $("<td style='background-color: #FDF5E6;'></td>");
   td.css("height", "40px");
   td.css("width", "40px");
   tr.append(td);
   td.appendTo(tr).bind('click', tdClick);
  }
  $("#tb").append(tr);
  }
 }

 function tdClick() {
  var hang = $(this).parent("tr").prevAll().length;
  var lie = $(this).prevAll().length;
  hang = Number(hang); //       
  lie = Number(lie);
  //console.log(" " + hang + " " + " " + lie + " ");
  if(k == 1) {
  $(this).css("background-color", "black");
  $(this).css("color", "black");
  $(this).html(1);
  $(this).unbind("click");
  checksuc(hang, lie, 1);
  k++;
  } else {
  $(this).css("background-color", "white");
  $(this).css("color", "white");
  $(this).html(2);
  $(this).unbind("click");
  checksuc(hang, lie, 2);
  k--;
  }
 }

 function checksuc(hang, lie, flag) {
  let trArr = $("#tb").children();
  var leftNum = 0,rightNum = 0,i;
  /**
  *     
  */
  i = lie - 1;
  leftNum = caculate(i, hang, lie, flag, leftNum, trArr, 1, 1);
  i = lie + 1;
  rightNum = caculate(i, hang, lie, flag, rightNum, trArr, 2, 1);
  if(alert2((leftNum + rightNum), flag) != -1){
  return false;
  }
  /**
  *     
  */
  leftNum = 0;
  rightNum = 0;
  i = hang - 1;
  leftNum = caculate(i, hang, lie, flag, leftNum, trArr, 1, 2);
  i = hang + 1;
  rightNum = caculate(i, hang, lie, flag, rightNum, trArr, 2, 2);
  if(alert2((leftNum + rightNum), flag) != -1){
  return false;
  }

  leftNum = 0;
  rightNum = 0;//     
  let hang2,lie2;
  /**
  *     
  */
  hang2 = hang;
  lie2 = lie;
  leftNum = obliqueCheck(hang2, lie2, trArr, flag, leftNum, 1, 1);
  hang2 = hang;
  lie2 = lie;
  rightNum = obliqueCheck(hang2, lie2, trArr, flag, rightNum, 2, 2);
  if(alert2((leftNum + rightNum), flag) != -1){
  return false;
  }
  
  leftNum = 0;
  rightNum = 0;//     
  hang2 = hang;
  lie2 = lie;
  /**
  *     
  */
  leftNum = obliqueCheck(hang2, lie2, trArr, flag, leftNum, 2, 1);
  hang2 = hang;
  lie2 = lie; //     
  rightNum = obliqueCheck(hang2, lie2, trArr, flag, rightNum, 1, 2);
  alert2((leftNum + rightNum), flag);
 }

 function obliqueCheck(hang2, lie2, trArr, flag, num, subtractHang, subtractLie) {
  while(hang2 >= 0 && lie2 >= 0) {//                    0
  hang2 = subtractHang == 1 ? (hang2 - 1) : (hang2 + 1);
  lie2 = subtractLie == 1 ? (lie2 - 1) : (lie2 + 1);
  var val = trArr.eq(hang2).find("td").eq(lie2).html();
  if(flag == val) {
   num++;
  } else {
   break;
  }
  }
  return num;
 }
 
 function caculate(i, hang, lie, flag, num, trArr, ff, dd) {
  //ff    while    ,dd          
  var result;
  result = (ff == 1) ? (i >= 0) : (i < countRow);
  while(result) {
  var val = trArr.eq(dd == 1 ? hang : i).find("td").eq(dd == 2 ? lie : i).html();
  if(flag == val) {
   num++;
  } else {
   break;
  }
  i = ff == 1 ? (i - 1) : (i + 1);
  result = (ff == 1) ? (i >= 0) : (i < countRow);
  }
  return num;
 }

 function alert2(count, flag) {
  if(count == 4) {//            4   
  if(flag == 1) {
   alert("   ");
  } else {
   alert("   ");
  }
  return 1;
  }
  return -1;
 }
 /*while(i >= 0) { //1
  var val = trArr.eq(hang).find("td").eq(i).html(); //1
  if(flag == val) {
   leftNum++;
  } else {
   break;
  }
  i--;
  }*/
 /*while(i < countRow) { //2
  var val = trArr.eq(hang).find("td").eq(i).html(); //1
  if(flag == val) {
  rightNum++;
  } else {
  break;
  }
  i++;
 }*/
 /*while(i >= 0) {
  var val = trArr.eq(i).find("td").eq(lie).html();
  if(flag == val) {
  leftNum++;
  } else {
  break;
  }
  i--;
 }
 i = hang + 1;
 while(i < countRow) {
  var val = trArr.eq(i).find("td").eq(lie).html();
  if(flag == val) {
  rightNum++;
  } else {
  break;
  }
  i++;
 }*/
 </script>
</html>
처음에 실현 되 었 을 때 8 개의 for 순환,200 여 줄 을 직접 썼 습 니 다.마지막 으로 최적화 시 켰 습 니 다.똑 같은 것 을 while 에 합 쳤 습 니 다.자신 이 마음대로 쓰 고 놀 았 습 니 다.전에 사용 한 while 는 지우 지 않 고 마지막 에 주석 을 달 았 습 니 다.어떤 이름 은 규범 에 맞지 않 습 니 다.양해 해 주 십시오!
더 많은 재 미 있 는 클래식 게임 을 통 해 주 제 를 실현 하고 여러분 에 게 공유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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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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