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 백만장자 숫자맞추기 게임 실현

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JSP가 백만장자 숫자 맞추기 게임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웹 앱을 설계하여 매번 30 이내의 숫자를 생성하고 고객에게 이 숫자를 추측할 수 있는 기회를 다섯 번 줍니다.
1) 고객이 입력한 숫자가 생성된 숫자보다 크면 "커졌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고객이 입력한 숫자보다 작은 숫자를 입력하면 "작은 점"을 알려 줍니다.
맞히면 관문을 통과하고, Game Over를 틀리면 유저에게 다시 놀 기회를 줍니다.
JSP 코드:

<%@ page language="java" contentType="text/html; charset=UTF-8"
 pageEncoding="UTF-8"%>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4.01 Transitional//EN" "http://www.w3.org/TR/html4/loose.dtd">
<html>
<head>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title>Insert title here</title>
</head>
<body>
<% 
 String result=(String)request.getAttribute("result");
 if(result!=null){
  out.write("<font color='red'>"+result+"'</font>");
 }
%>

<% 
 Integer times=(Integer)request.getAttribute("times");
 if(times!=null){
  out.write(" "+(5-times)+" !");
 }
%>
<br/>
<form action="/zxz/zxz" method="POST">
  (20 ):<input type="text" name="Lucy" /><br/>
 <%
 if(times!=null){
 %>
  <input type="hidden" name="times" value="<%=times %>"/>
 <% 
 }
 %>
 <input type="submit" value=" " />
</form>
</body>
</html>
서브렛 코드:

package hah;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x.servlet.ServletException;
import javax.servlet.annotation.WebServlet;
import javax.servlet.http.HttpServlet;
import javax.servlet.http.HttpServletRequest;
import javax.servlet.http.HttpServletResponse;


/**
 * Servlet implementation class zxz
 */
@WebServlet("/zxz")
public class zxz extends HttpServlet {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int answer;
 public void newGame() {
 Random random=new Random();
 answer=random.nextInt(20);
 }
 public zxz() {
 newGame();
 }
 protected void doGe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response) throws ServletException, IOException {
 response.setContentType("text/html;charset=utf-8");
 String lucyStr=request.getParameter("Lucy");
 Integer lucyNb=null;
 System.out.println(" :"+answer);
 if(!lucyStr.equals("")) {
  lucyNb=Integer.parseInt(lucyStr);
 }
 Integer times=1;

 String timeStr=request.getParameter("times");
 if(timeStr!=null&&!timeStr.equals("")) {
  times=Integer.parseInt(timeStr)+1;
 }
 if(times<5) {
  String result="";
  if(lucyNb>answer) {
  result=" ";  
  }else if(lucyNb<answer) {
  result=" ";
  }else if(lucyNb==answer) {
  result=" ";
  times=null;
  }
  request.setAttribute("times", times);
  request.setAttribute("result", result);
 }else {
  newGame();
  response.getWriter().write(" <a href='"+request.getContextPath()+"/One.jsp'> </a>");
  return;
 }
 request.getRequestDispatcher("/One.jsp").forward(request, response);
 }


 protected void doPost(HttpServletRequest request, HttpServletResponse response) throws ServletException, IOException {
 doGet(request, response);
 }

}
요약:
a. 레이블hidden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발견하지 않고 데이터를 암시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input type="hidden" name="times" value="<%=times %>"/>
b. Servlet은 논리 코드를 뛰어넘고 실행하는 데 사용되고 JSP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데 사용된다
c. request.getParameter(“Lucy”);매개 변수가 존재하지 않으면null의 문자열 값을 되돌려줍니다.
d 점프는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페이지 점프 주소입니다. 프로젝트 이름 + jsp 또는 servlet을 써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리퀘스트를 공유한 도메인 대상을 전송하는 것입니다. 주소는 jsp나 servlet에 프로젝트 이름을 직접 쓸 수 있고 프로젝트 이름과 jsp나 servlet 앞에 "/"를 붙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적인 위치입니다.
예:

<form action="/zxz/zxz" method="POST">
// 
request.getRequestDispatcher("/One.jsp"). 
forward(request, response);
이상은 본문의 전체 내용입니다. 여러분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 저희를 많이 응원해 주십시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