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 줄 C++코드 지뢰 제거 게임 실현
12770 단어 C++지뢰 를 제거 하 다
난점:
한 번 클릭 하여 넓 은 구역 을 청소 하 는 기능 을 사용 합 니 다.저 는 먼저 클릭 한 좌 표를 한 대열 에 저장 한 다음 에 안의 요 소 를 꺼 낸 다음 에 이 요소 주위 의 8 개 를 대열 에 넣 고 중복 되 는 것 을 넣 지 않 으 면 규정된 구역 을 대면 적 으로 정리 할 수 있 습 니 다.또한 오른쪽 미끄럼 인터페이스 를 위해 많은 코드 를 추가 했다.예 를 들 어 일부 색상 속성 시계 이동 효과 와 커서 등 이다.실제 적 으로 간단 한 200 줄 을 만 들 려 면 충분 하 다.프로그램 을 모듈 화하 고 한 함수 가 문 제 를 해결 하면 생각 이 뚜렷 하 다.
그 밖 에 이 글 을 쓰 는 며칠 동안 많은 경험 을 배 웠 고 이름 의 중요성 을 깨 달 았 습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며칠 후에 자신의 코드 를 다시 보면 원래 쓴 ABC 가 무슨 뜻 인지 모 를 것 입 니 다.논리 적 구조 가 뚜렷 해 지면 bug 를 찾 는 것 도 쉬 워 지고 많은 시간 을 절약 할 수 있 습 니 다.그리고 원래 의 기초 위 에 다른 기능 과 최 적 화 를 추가 할 때 도 많은 시행 착 오 를 줄 일 수 있다.쉽게 말 하면 좋 은 코드 습관 이 매우 중요 하 다 는 것 이다.
실행 효과 그림:
코드:
#include<stdio.h>
#include<windows.h>
#include<stdlib.h>
#include<time.h>
#include<conio.h>
#include<queue>
#include<ctype.h>
#define A 17 //
#define B 17 //
#define C 30 //
using namespace std;
//
DWORD a,b;
char map[A][B],news,spare;
int BoomTotalNum,floatx,floaty,flag[A][B],flagnum,mode,slect[A][B],game;
//
const WORD FORE_BLUE = FOREGROUND_BLUE; //
const WORD FORE_GREEN = FOREGROUND_GREEN; //
const WORD FORE_RED = FOREGROUND_RED; //
//
struct node {
int x;
int y;
};
queue <node> dui;
//
void position(int x,int y) {
COORD pos={x,y};
HANDLE Out=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SetConsoleCursorPosition(Out,pos);
}
//
void Hide() {
HANDLE hand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NSOLE_CURSOR_INFO CursorInfo;
GetConsoleCursorInfo(handle, &CursorInfo);//
CursorInfo.bVisible = false; //
SetConsoleCursorInfo(handle, &CursorInfo);//
}
//
void Beginning() {
while(!dui.empty()) {
dui.pop();
}
game=1;
//BoomTotalNum=C;
floatx=A/2;
floaty=B/2;
flagnum=0;
BoomTotalNum=C;
mode=0;
HANDLE handle_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CONSOLE_SCREEN_BUFFER_INFO csbi; //
GetConsoleScreenBufferInfo(handle_out, &csbi); //
int x,y;
srand((unsigned)time(0));
for(int i=0;i<A;i++) for(int j=0;j<B;j++) {
map[i][j]=' ';
flag[i][j]=0;
slect[i][j]=0;
}
while(BoomTotalNum) {
x=rand()%A;
y=rand()%B;
if(map[x][y]==' ') {
map[x][y]='@';
BoomTotalNum--;
}
}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GREEN);
for(int i=0;i<A;i++) {
for(int j=0;j<B;j++) printf("");
printf("
");
}
position(floaty*2,float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RED);
printf(""); //
position(44,9);
printf(" ");
position(44,5);
printf(" :%d ",C-flagnum);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GREEN);
position(5,22);
printf(" “ ” ");
position(5,23);
printf(" “Enter” ");
position(5,24);
printf(" “ ” ");
}
//
void Lump(int xx,int yy) {
switch(map[xx][yy]) {
case '1' : printf("①");break; // ( )
case '2' : printf("②");break;
case '3' : printf("③");break;
case '4' : printf("④");break;
case '5' : printf("⑤");break;
case '6' : printf("⑥");break;
case '7' : printf("⑦");break;
case '8' : printf("⑧");break;
case ' ' :
if(xx==floatx&&yy==floaty) {
if(flag[xx][yy]==0) {
if(mode%2==0) printf("");
else printf("");
}
else printf("");
}
else {
if(flag[xx][yy]==0) printf("");
else printf("");
}
break;
case '@' :
if(xx==floatx&&yy==floaty) {
if(flag[xx][yy]==0) {
if(mode%2==0) printf("");
else printf("");
}
else printf("");
}
else {
if(flag[xx][yy]==0) printf("");
else printf("");
}
break;
case 'x' : if(floatx==xx&&floaty==yy) printf(""); else printf(" ");break; //
}
}
//
void Move() {
HANDLE handle_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CONSOLE_SCREEN_BUFFER_INFO csbi; //
GetConsoleScreenBufferInfo(handle_out, &csbi); //
int xxx,yyy;
xxx=floatx;
yyy=floaty;
switch(news) {
case 72 : floatx--;break; //
case 80 : floatx++;break; //
case 75 : floaty--;break; //
case 77 : floaty++;break; //
}
if(floatx==-1) floatx=A-1; floatx%=A; //
if(floaty==-1) floaty=B-1; floaty%=B;
position(yyy*2,xx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GREEN);
Lump(xxx,yyy); //
if(map[floatx][floaty]=='x') {
position(floaty*2,floatx);
printf(" ");
}
position(floaty*2,float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Lump(floatx,floaty); //
}
//
void Mode() {
HANDLE handle_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CONSOLE_SCREEN_BUFFER_INFO csbi; //
GetConsoleScreenBufferInfo(handle_out, &csbi); //
mode++;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position(floaty*2,floatx);
if(mode%2==0) printf("");
else printf("");
position(44,9);
if(mode%2==0) {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printf(" ");
}
else {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RED);
printf(" ");
}
}
//
int Boomnum(int xx,int yy) {
int num=0;
if((xx-1>=0)&&(yy-1>=0)&&(map[xx-1][yy-1]=='@')) num++;
if((xx-1>=0)&&(yy+0>=0)&&(map[xx-1][yy]=='@')) num++;
if((xx-1>=0)&&(yy+1<B) &&(map[xx-1][yy+1]=='@')) num++;
if((xx+0>=0)&&(yy-1>=0)&&(map[xx][yy-1]=='@')) num++;
if((xx+0>=0)&&(yy+1<B) &&(map[xx][yy+1]=='@')) num++;
if((xx+1<A)&&(yy-1>=0) &&(map[xx+1][yy-1]=='@')) num++;
if((xx+1<A)&&(yy+0>=0) &&(map[xx+1][yy]=='@')) num++;
if((xx+1<A)&&(yy+1<B) &&(map[xx+1][yy+1]=='@')) num++;
return num;
}
//
void Open() {
node c;
node d;
while(!dui.empty()) {
dui.pop();
}
c.x=floatx;
c.y=floaty;
dui.push(c);
slect[c.x][c.y]=1;
while(!dui.empty()) {
c=dui.front();
dui.pop();
if(Boomnum(c.x,c.y)!=0) {
map[c.x][c.y]=(Boomnum(c.x,c.y)+48);
continue;
}
else {
map[c.x][c.y]='x';
if((c.x-1>=0)&&(c.y-1>=0)&&(map[c.x-1][c.y-1]==' ')&&(slect[c.x-1][c.y-1]==0)) {
d.x=c.x-1;
d.y=c.y-1;
dui.push(d);
slect[d.x][d.y]=1;
}
if((c.x-1>=0)&&(c.y-0>=0)&&(map[c.x-1][c.y]==' ')&&(slect[c.x-1][c.y]==0)) {
d.x=c.x-1;
d.y=c.y-0;
dui.push(d);
slect[d.x][d.y]=1;
}
if((c.x-1>=0)&&(c.y+1<B)&&(map[c.x-1][c.y+1]==' ')&&(slect[c.x-1][c.y+1]==0)) {
d.x=c.x-1;
d.y=c.y+1;
dui.push(d);
slect[d.x][d.y]=1;
}
if((c.x-0>=0)&&(c.y-1>=0)&&(map[c.x][c.y-1]==' ')&&(slect[c.x][c.y-1]==0)) {
d.x=c.x-0;
d.y=c.y-1;
dui.push(d);
slect[d.x][d.y]=1;
}
if((c.x-0>=0)&&(c.y+1<B)&&(map[c.x][c.y+1]==' ')&&(slect[c.x][c.y+1]==0)) {
d.x=c.x-0;
d.y=c.y+1;
dui.push(d);
slect[d.x][d.y]=1;
}
if((c.x+1<A)&&(c.y-1>=0)&&(map[c.x+1][c.y-1]==' ')&&(slect[c.x+1][c.y-1]==0)) {
d.x=c.x+1;
d.y=c.y-1;
dui.push(d);
slect[d.x][d.y]=1;
}
if((c.x+1<A)&&(c.y-0>=0)&&(map[c.x+1][c.y]==' ')&&(slect[c.x+1][c.y]==0)) {
d.x=c.x+1;
d.y=c.y-0;
dui.push(d);
slect[d.x][d.y]=1;
}
if((c.x+1<A)&&(c.y+1<B)&&(map[c.x+1][c.y+1]==' ')&&(slect[c.x+1][c.y+1]==0)) {
d.x=c.x+1;
d.y=c.y+1;
dui.push(d);
slect[d.x][d.y]=1;
}
}
}
}
int main() {
freopen(" .txt","r",stdin);
Relife: //
HANDLE handle_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CONSOLE_SCREEN_BUFFER_INFO csbi; //
GetConsoleScreenBufferInfo(handle_out, &csbi); //
Hide(); //
Beginning();//
a=GetTickCount();
while(1) {
if(kbhit()!=0) {
spare=getch();
//
if((spare!=(-32))&&(spare!=13)&&(spare!=' ')) continue;//
// Enter
if(spare==13) { //
//
if(mode%2==0) {
if(map[floatx][floaty]=='@'&&flag[floatx][floaty]==0) {
break; //
game=0;
}
if(flag[floatx][floaty]==1) continue; //
Open();
position(0,0);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GREEN);
for(int i=0;i<A;i++) {
for(int j=0;j<B;j++) Lump(i,j);
printf("
");
}
position(floaty*2,float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Lump(floatx,floaty);
}
//
else {
//
if(map[floatx][floaty]=='x'||(map[floatx][floaty]>'0'&&map[floatx][floaty]<'9'))
continue; //
//
if(flag[floatx][floaty]==0) {
flagnum++;
flag[floatx][floaty]=1;
position(floaty*2,float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Lump(floatx,floaty);
}
//
else {
flagnum--;
flag[floatx][floaty]=0;
position(floaty*2,floatx);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BLUE);
Lump(floatx,floaty);
}
}
}
//
if(spare==' ') Mode(); //
//
if(spare==-32) {
news=getch();
Move(); //
}
for(int i=0;i<A;i++) for(int j=0;j<B;j++) if(map[i][j]=='x'||(map[i][j]>'0'&&map[i][j]<'9')) game++;
if(game==A*B-C+1) break;
else game=1;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RED);
position(44,5);
printf(" :%d ",C-flagnum);
}
else Sleep(10);
b=GetTickCount();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RED);
position(44,7);
printf(" :"); //
if((b-a)/60000<10) printf("0");
printf("%d:",(b-a)/60000);
if(((b-a)/1000)%60<10) printf("0");
printf("%d:",((b-a)/1000)%60);
if(((b-a)/10)%100<10) printf("0");
printf("%d",((b-a)/10)%100);
}
SetConsoleTextAttribute(handle_out, FORE_RED);
position(5,5);
if(game==1) printf(" !");
else printf(" !");
position(5,8);
printf(" ");
scanf("%c%c",&spare,&spare);
system("cls");
position(0,0);
goto Relife;
}
주석 이 많 습 니 다.이해 하기 어렵 지 않 을 것 입 니 다.한 마디 한 마디 의 역할 을 스스로 바 꾸 려 고 시도 할 수 있 습 니 다.Dev-C+에서 직접 컴 파일 하여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제 가 항상 사용 하 는 이것)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 폴더 구분 (포함 경로 설정)Visual Studio에서 c, cpp, h, hpp 파일을 폴더로 나누고 싶었습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파일이 만들어지는 장소는 프로젝트 파일 등과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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