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점에서 실시간 평면으로 검측하면
개시하다
평면 검측은 여러 가지 용도로 쓰인다.
XR의 바닥면, 벽면 검측을 위한 것으로 지도 제작을 위한 것으로 인공물의 3차원 재구성을 위한 것이다.
최근에는 OSS와 라이브러리 등을 통해 간단하게 평면 체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입력이 제한돼 맞춤형으로 만들려면 스스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번에 우리는 3차원 점운만 입력했고 다음과 같은 평면 검측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논문 몇 편을 소개했다.
먼저 구현 결과(REALSENSE D 435로 촬영)
수법 설명
논문에서 평면 검측은 다음과 같은 3단계에 따라 처리한다
논문에서 평면 검측은 다음과 같은 3단계에 따라 처리한다
평면에서 얻은 데이터 구조 구축
거친 평면 체크
세밀화 거친 평면
1. INITGRAPH (Graph Initialization)
프로세스 개요
검색을 간소화하거나 처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아래 절차에 따라 데이터 구조를 만드십시오
① 3D 점 구름을 2D로 그룹화(node화)
②결손과 깊이가 부정확한 node 제거
③ 노드 간의 연결 관계 얻기
세부 사항 처리
① 3D 점 구름을 2D로 그룹화
※ 이 한 요소를'노드'라고 합니다.다음 그림은 10입니다.×10으로 조를 나누다
다음 조건에 부합되는 node 제거
※ 평면 근사는 PCA로 간단
③ 노드 간의 연결 관계 얻기
다음 조건이 충족되면 node 간의 초기 연결 관계가 연결되어 있음을 판단하고
2. AHCLUSTER(Agglomerative Hierarchical Clustering)
프로세스 개요
① 고속 처리를 위해 예비처리를 통해 더미를 구축한다
② 노드의 연관 관계에 따라 노드 간의 결합
세부 사항 처리
① 고속 처리를 위해 예비처리를 통해 더미를 구축한다
② 노드의 연관 관계에 따라 노드 간의 결합
제작된 더미가 비기 전에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 연결 노드가 1개도 없을 경우 병합에 실패하면 아래 처리
3. REFINE(Segmantation Refinement)
프로세스 개요
①굵게 체크된 평면 모서리 제거
② 가장자리를 제거한 평면의 가장자리에서 node가 아닌 체크 아웃되지 않은 영역으로 평면 영역 확장
③ 포인트 업데이트된 node 간의 연관 관계에 따라 "2.AHCLUSTER"를 다시 실시하고 node를 병합
세부 사항 처리
①굵게 체크된 평면 모서리 제거
이렇게 한 프레임의 처리가 완성되었다!!
총결산
최후
사람과 물건을 데이터화하고 분석하고 싶은 사람.
나는 3D 기술과 심층 학습을 결합하여 재미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이런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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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구름점에서 실시간 평면으로 검측하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royanagi96/items/05c52085f3e67753798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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