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야노트. - 라야에어 기초편.
4014 단어 Laya
브라우저 DPR(Device Pixel Ratio) 장치 픽셀 비율 가져오기: Laya.Browser.pixelRatio
논리적 너비(논리적 해상도 너비): Laya.Browser.clientWidth、Laya.Browser.clientHeight
물리적 너비(물리적 해상도): Laya.Browser.width、Laya.Browser.height
디자인 폭: 라야에어 엔진에서 초기화 엔진
init( , )
의 값이 대응하는 것은 디자인 폭이다.예: Laya.init(750, 1334);
엔진 내장 톱니 저항: LayaAir 엔진에 톱니 저항 방법이 내장되어 있으며 3D 라이브러리에서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2D를 켜려면 init() 이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Config.isAntialias =true;
3D 종료 HDR:
this.camera = new Laya.Camera(0, 0.1, 100);
this.camera.enableHDR = false; // HDR
망막 캔버스 모드 열기
망막 캔버스 모드를 켜는 방식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무대를 초기화하기 전, 즉
init()
전에 한 줄의 설정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init
Config.useRetinalCanvas = true;
망막 캔버스 모드의 켜기와 끄기를 동적으로 제어하려면 다른 설정 모드로
init()
다음에 설정 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init
Laya.stage.useRetinalCanvas = true;
세로 정렬:
Laya.stage.alignV = "left"; //left | center | right
상수 쓰기: 라야.Stage.ALIGN_LEFT | Laya.Stage.ALIGN_CENTER | Laya.Stage.ALIGN_RIGHT
수평 정렬:
Laya.stage.alignH ="top"; //top | middle | bottom
상수 쓰기: 라야.Stage.ALIGN_TOP | Laya.Stage.ALIGN_MIDDLE | Laya.Stage.ALIGN_BOTTOM
스테이지 초기화: Laya.init(750, 1136, Laya['WebGL']);
스테이지 배경색 설정: Laya.stage.bgColor = "FF0000";
화면 방향 설정: Laya.stage.screenMode = "none"; //none | horizontal | vertical
상수 쓰기: 라야.Stage.SCREEN_NONE | Laya.Stage.SCREEN_HORIZONTAL | Laya.Stage.SCREEN_VERTICAL
애니메이션 베이스
그림 모음 애니메이션
:this.roleAni = new Laya.Animation();
:this.roleAni.loadAtlas("res/atlas/role.atlas",Laya.Handler.create(this,this.onLoaded));
:
this.roleAni.play();
createFrames로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만들어서 그림 세트에서 지정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그림이 독립된 시퀀스 프레임 애니메이션이라면 플레이 () 방법을 사용하면 재생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여러 애니메이션을 하나의 그림집에 묶어서 지정한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려면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만들어야 한다. private onLoaded():void{
//
Laya.stage.addChild(this.roleAni);
// dizziness
Laya.Animation.createFrames(this.aniUrls("die",6),"dizziness");
//
this.roleAni.play(0,true,"dizziness");
}
/**
* url ( )
* aniName , url
* length ,
*/
private aniUrls(aniName:string,length:number):any{
var urls:any = [];
for(var i:number = 0;i
loadImages를 사용하여 그림 세트에서 지정한 애니메이션을 직접 재생합니다.
팁:loadImage 방법도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에서 불러오기와 재생을 roleAni.loadImages(aniUrls("move",6),"walk").play();
로 바꾸면 두 번째 매개 변수의 값인'walk'은 애니메이션 템플릿의 이름(key)이다. 여러 번 사용될 때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사용하면 CPU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간혹 한 번만 사용한다면 애니메이션 템플릿을 사용하지 마라. 왜냐하면 CPU 비용을 절약하는 것은 일정한 메모리 비용을 희생하는 대가이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 부드럽게
타임라인 애니메이션
효과 템플릿
Spine 애니메이션 사용
DragonBones 애니메이션
음악과 음향 효과의 재생과 제어
음악: laya.media.SoundManager 오디오 관리 클래스의 playMusic 방법은 오디오 파일 하나만 동시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음향 효과:laya를 사용합니다.media.Sound Manager 오디오 관리 클래스의 play Sound 방법으로 여러 오디오 파일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음량:laya를 통해media.SoundManager 오디오 관리 클래스의 setSoundVolume(기본값은 1)입니다.음량 범위는 0(정음)에서 1(최대 음량)까지입니다.
음소거: SoundManager.useAudioMusic=false;
오디오 호환성 준비
오디오 재생 문제는 브라우저마다 호환성이 다르기 때문에 적용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호환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1) 포맷 플랜트 오디오 파일 변환 도구를 사용합니다.변환하려면 44100Hz, 96kbps 를 선택합니다.
(2) 오디오 파일은 대역폭의 제한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오디오 디코딩의 효율 문제도 최소화해야 한다.
게임이 초점을 잃고 초점 감청을 받다// ( )
Laya.stage.on(Laya.Event.BLUR, this, () => {
});
// ( )
Laya.stage.on(Laya.Event.FOCUS, this, ()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라야노트. - 라야에어 기초편.논리적 너비(논리적 해상도 너비): Laya.Browser.clientWidth、Laya.Browser.clientHeight 물리적 너비(물리적 해상도): Laya.Browser.width、Laya.Brow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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