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벚꽃 춤 효과 구현

본 논문 의 사례 는 Qt 가 벚꽃 의 춤 효 과 를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여자친 구 의 요청 에 따라 컴퓨터 데스크 톱 에서 벚꽃 이 날 리 는 애플 릿 을 Qt 로 만 들 었 다.이 안 에는 Qt 애니메이션 효과 QProperty Animation 류 를 사용 하여 비행 효 과 를 제어 합 니 다.label 로 벚꽃 무늬 를 불 러 옵 니 다.대략적인 핵심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Widget::Widget(QWidget *parent) :
 QWidget(parent),
 timer(new QTimer(this)),
 pixmap(new QPixmap(":/cherry.png")),
 ui(new Ui::Widget)
{
 ui->setupUi(this);
 setWindowFlags(Qt::FramelessWindowHint | windowFlags()); //      
 this->resize(qApp->desktop()->availableGeometry().size());
 this->setAttribute(Qt::WA_TranslucentBackground, true); //      
 this->setAutoFillBackground(true);
 this->setWindowFlags(this->windowFlags() | Qt::WindowStaysOnTopHint); //       
 
 
 connect(timer,SIGNAL(timeout()),this,SLOT(start()));
 
 QPixmap *pixmap = new QPixmap(":/cherry.png");
 pixmap->scaled(ui->label->size(), Qt::KeepAspectRatio);
 pixmaps.append(pixmap);
 pixmap = new QPixmap(":/cherry2.png");
 pixmap->scaled(ui->label->size(), Qt::KeepAspectRatio);
 pixmaps.append(pixmap);
 pixmap = new QPixmap(":/cherry3.png");
 pixmap->scaled(ui->label->size(), Qt::KeepAspectRatio);
 pixmaps.append(pixmap);
 pixmap = new QPixmap(":/cherry4.png");
 pixmap->scaled(ui->label->size(), Qt::KeepAspectRatio);
 pixmaps.append(pixmap);
 pixmap = new QPixmap(":/cherry5.png");
 pixmap->scaled(ui->label->size(), Qt::KeepAspectRatio);
 pixmaps.append(pixmap);
 
 creatLabels();
 createAnimation();
 timer->start(1000);
}
 
//        
void Widget::creatLabels()
{
 for(int i = 0; i < cherryNums;i++)
 {
  QLabel *label = new QLabel(this);
  label->setScaledContents(true);
  label->setPixmap(*pixmaps[i%pixmaps.size()]);
  label->setAttribute(Qt::WA_TranslucentBackground, true);
  label->resize(0,0);
  labs.append(label);
 }
}
 
//        
void Widget::createAnimation()
{
 if(labs.empty())
  return;
 
 QVector<int> rnds = generateRandomNumber(labs.size()*2);
 for(int i = 0;i < labs.size();i++)
 {
  QPropertyAnimation *ani = new QPropertyAnimation(this);
  ani->setTargetObject(labs[i]);
  ani->setPropertyName("geometry");
  ani->setDuration(10000);
  ani->setLoopCount(-1); //    
  ani->setStartValue(QRect(rnds[i*2],0,200,60));
  ani->setEndValue(QRect(rnds[2*i+1],this->height()-50,200,60));
  animations.append(ani);
 }
}
효 과 는 다음 그림 과 같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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