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Tkinter를 사용한 병아리(클래스화 기법)
소개
최근에는 파이썬을 주로 공부했고, 특히 tkinter를 만졌습니다.
어느 정도, 최초의 형태가 정해져 왔으므로, 여기에 적으려고 합니다.
환경
클래스화 기법에 의한 병아리
Tkinter.pyimport tkinter as tk
class Application(tk.Frame):
def __init__(self,master):
super().__init__(master)
self.pack()
master.geometry("300x300")
master.title("雛形")
def main():
win = tk.Tk()
app = Application(master=win)
app.mainloop()
if __name__ == "__main__":
main()
실행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구현 예
위의 병아리를 확장한 예를 아래에 기재합니다.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삼각형 모양이 오른쪽 대각선 아래로 움직입니다.
Test.pyimport tkinter as tk
class Application(tk.Frame):
def __init__(self,master = None):
super().__init__(master)
self.pack()
master.geometry("300x300")
master.title("Test")
self.canvas = tk.Canvas(master, width=300, height=300)
self.canvas.pack()
self.canvas.create_polygon(10,10,10,60,50,35,tag="id1")
master.bind("<space>",self.move)
def move(self,event):
self.canvas.move("id1",5,5)
def main():
win = tk.Tk()
app = Application(master = win)
app.mainloop()
if __name__ == "__main__":
main()
응용 예
import tkinter as tk
class Application(tk.Frame):
def __init__(self,master):
super().__init__(master)
self.pack()
master.geometry("300x300")
master.title("雛形")
def main():
win = tk.Tk()
app = Application(master=win)
app.mainloop()
if __name__ == "__main__":
main()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구현 예
위의 병아리를 확장한 예를 아래에 기재합니다.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삼각형 모양이 오른쪽 대각선 아래로 움직입니다.
Test.pyimport tkinter as tk
class Application(tk.Frame):
def __init__(self,master = None):
super().__init__(master)
self.pack()
master.geometry("300x300")
master.title("Test")
self.canvas = tk.Canvas(master, width=300, height=300)
self.canvas.pack()
self.canvas.create_polygon(10,10,10,60,50,35,tag="id1")
master.bind("<space>",self.move)
def move(self,event):
self.canvas.move("id1",5,5)
def main():
win = tk.Tk()
app = Application(master = win)
app.mainloop()
if __name__ == "__main__":
main()
응용 예
import tkinter as tk
class Application(tk.Frame):
def __init__(self,master = None):
super().__init__(master)
self.pack()
master.geometry("300x300")
master.title("Test")
self.canvas = tk.Canvas(master, width=300, height=300)
self.canvas.pack()
self.canvas.create_polygon(10,10,10,60,50,35,tag="id1")
master.bind("<space>",self.move)
def move(self,event):
self.canvas.move("id1",5,5)
def main():
win = tk.Tk()
app = Application(master = win)
app.mainloop()
if __name__ == "__main__":
main()
기타 작성 방법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Python】Tkinter를 사용한 병아리(클래스화 기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chimichix521/items/4d8721aaa59e1c913d9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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