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hon 뱀 탐식 게임 상세 코드

4727 단어 python탐식 사
본 논문 의 사례 는 여러분 에 게 pthon 탐식 뱀 게임 의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 였 으 며,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Python 게임 항목 을 쓸 때 가장 중요 한 것 은 python 의 pygame 라 이브 러 리 입 니 다.pygame 라 이브 러 리 와 용법 을 내 CSDN 블 로그 의 다른 글 에 설치 합 니 다.여 기 는 자세히 말 하지 않 겠 습 니 다.아래 에 서 는 게임 인터페이스 가 실 행 됩 니 다.

다음은 상세 한 코드 와 주석 입 니 다.

import pygame,sys,random,time
from pygame.locals import * # pygame            
#      
black_colour = pygame.Color(0,0,0)
white_colour = pygame.Color(255,255,255)
red_colour = pygame.Color(255,0,0)
grey_colour = pygame.Color(150,150,150)
#        
def GameOver(gamesurface):
 #         
 GameOver_font = pygame.font.SysFont("MicrosoftYaHei", 16)
 #         
 GameOver_colour = GameOver_font.render('Game Over',True,grey_colour)
 #      
 GameOver_location = GameOver_colour.get_rect()
 GameOver_location.midtop = (320,10)
 #         
 gamesurface.blit(GameOver_colour,GameOver_location)
 #      
 pygame.display.flip()
 #  5 
 time.sleep(5)
 #    
 pygame.quit()
 #    
 sys.exit()
#     
def main():
 #   pygame,        
 pygame.init()
 pygame.time.Clock()
 ftpsClock = pygame.time.Clock()
 #      
 gamesurface = pygame.display.set_mode((640,480))
 #       
 pygame.display.set_caption('tanchishe snake')
 #     
 #           
 snakeposition = [100,100]
 #         
 snakelength = [[100,100],[80,100],[60,100]]
 #          
 square_purpose = [300,300]
 #                 
 square_position = 1
 #     ,        
 derection = "right"
 change_derection = derection
 #       
 while True:
  #     pygame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QUIT:
    #        ,    
    pygame.quit()
    sys.exit()
   elif event.type==KEYDOWN:
    #      , w,s,a,d       
    if event.key==K_RIGHT or event.key==ord('d'):
     change_derection = "right"
    if event.key==K_LEFT or event.key==ord('a'):
     change_derection = "left"
    if event.key==K_UP or event.key==ord('w'):
     change_derection = "up"
    if event.key==K_DOWN or event.key==ord('s'):
     change_derection = "down"
    if event.key==K_ESCAPE:
     pygame.event.post(pygame.event.Event(QUIT))
  #           
  if change_derection =='left'and not derection =='right':
   derection = change_derection
  if change_derection =='right'and not derection =='left':
   derection = change_derection
  if change_derection == 'up' and not derection =='down':
   derection = change_derection
  if change_derection == 'down' and not derection == 'up':
   derection = change_derection
  #    ,    
  if derection == 'left':
   snakeposition[0] -= 20
  if derection == 'right':
   snakeposition[0] += 20
  if derection == 'up':
   snakeposition[1] -= 20
  if derection == 'down':
   snakeposition[1] += 20
  #      
  snakelength.insert(0,list(snakeposition))
  #          
  if snakeposition[0]==square_purpose[0] and snakeposition[1]==square_purpose[1]:
   square_position = 0
  else:
   snakelength.pop()
  #        
  if square_position ==0:
   #    x,y,     ,      
   x = random.randrange(1,32)
   y = random.randrange(1,24)
   square_purpose = [int(x*20),int(y*20)]
   square_position = 1
  #  pygame   
  gamesurface.fill(black_colour)
  for position in snakelength:
   pygame.draw.rect(gamesurface,white_colour,Rect(position[0],position[1],20,20))
   pygame.draw.rect(gamesurface,red_colour,Rect(square_purpose[0],square_purpose[1],20,20))
  #  pygame   
  pygame.display.flip()
  #      
  if snakeposition[0]<0 or snakeposition[0]>620:
   GameOver(gamesurface)
  if snakeposition[1]<0 or snakeposition[1]>460:
   GameOver(gamesurface)
  for snakebody in snakelength[1:]:
   if snakeposition[0]==snakebody[0] and snakeposition[1]==snakebody[1]:
    GameOver(gamesurface)
  #      
  ftpsClock.tick(5)
 
if __name__ == "__main__":
 main()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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