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간단 한 비행기 대전 실현

본 논문 의 사례 는 Python 이 간단 한 비행기 대전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기능.
게이머 비행 기 는 이동 할 수 있 고 총알 을 발사 할 수 있 으 며 적 기 는 랜 덤 으로 발생 하여 자 유 롭 게 추락 할 수 있다.적 기 를 격추 하 는 기능 이 추가 되 지 않 았 습 니 다.주로 연습 류 의 포장 과 계승 에 쓰 인 다.
소스 코드

# -*- coding=utf-8 -*-
import pygame, random
from pygame.locals import *


class Base(object):
    def __init__(self, x, y, screen):
        self.screen = screen
        self.x = x
        self.y = y


class Player(Base):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210, 600, screen)
        self.playerName = "./feiji/hero.gif"
        self.player = pygame.image.load(self.playerName).convert()
        self.bullet_list = []

    def display(self):
        self.screen.blit(self.player, (self.x, self.y))
        for bullet in self.bullet_list:
            bullet.display()
            bullet.mov()

    def move_left(self):
        self.x -= 10

    def move_right(self):
        self.x += 10

    def move_up(self):
        self.y -= 10

    def move_down(self):
        self.y += 10

    def shot(self):
        bullet = Bullet()
        self.bullet_list.append(bullet)


class Bullet(Base):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player.x+40, player.y-20, screen)
        self.bulletName = "./feiji/bullet-3.gif"
        self.bullet = pygame.image.load(self.bulletName).convert()

    def display(self):
        self.screen.blit(self.bullet, (self.x, self.y))

    def mov(self):
        self.y -= 10


class Enemy(Base):
    def __init__(self):
        super().__init__(random.randint(1, 10)*40, 0, screen)
        self.enemyName = "./feiji/enemy-1.gif"
        self.enemy = pygame.image.load(self.enemyName).convert()
        self.enemy_list = []
        self.i = 0

    def mov(self):
        self.y += 2


class EnemyArea(Enemy):
    def display(self):
        #             
        if self.i % 80 == 0:
            new_enemy = Enemy()
            self.enemy_list.append(new_enemy)
        self.i += 1
        for enemy in self.enemy_list:
            self.screen.blit(enemy.enemy, (enemy.x, enemy.y))
            enemy.mov()


if __name__ == '__main__':
    #       ,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480, 890))
    #             ,      
    background = pygame.image.load("./feiji/background.png").convert()
    player = Player()
    enemy = Enemy()
    enemy_area = EnemyArea()
    while True:
        screen.blit(background, (0, 0))
        player.display()
        enemy_area.display()
        #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QUIT:
                exit()
            elif event.type == KEYDOWN:
                if event.key == K_a or event.key == K_LEFT:
                    player.move_left()
                elif event.key == K_d or event.key == K_RIGHT:
                    player.move_right()
                elif event.key == K_w or event.key == K_UP:
                    player.move_up()
                elif event.key == K_s or event.key == K_DOWN:
                    player.move_down()
                elif event.key == K_SPACE:
                    player.shot()
                elif event.key == K_q:
                    exit()
        pygame.display.update()
        pygame.time.delay(10)
결과 전시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