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1 일 1 연: 원형 모드 (Prototype)

Prototype 모드 는 생 성 대상 의 종 류 를 원형 인 스 턴 스 로 지정 하고 이 원형 을 복사 하여 새로운 대상 을 만 듭 니 다.
    나 는 원형 모델 이 초기 화 에 비교적 적합 하고 복잡 하 며 새로운 인 스 턴 스 는 기 존의 인 스 턴 스 와 비교적 가 까 운 상황 이 라 고 생각한다.예 를 들 어 열 쇠 는 여러 가지 속성 이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유형, 모델, 크기, 재질 등 이 있 습 니 다. 열 쇠 를 완전히 새로 만 들 려 면 모든 속성 을 초기 화 해 야 합 니 다. 만약 에 우리 가 하나 가 있 으 면 두 개 를 더 맞 춰 야 합 니 다. 그러면 원형 모델 로 많은 초기 화 작업 을 절약 할 수 있 습 니 다.
//              , /  /  
enum EKeyModel {
    M01,
    M02,
    M03
}

//    prototype
class Key {
public:
    Key(EKeyModel m, int sz);
    Key(const Key& other);
    virtual ~Key();
    virtual Key* Clone() = 0;
    
    inline void SetModel(EKeyModel m) { this->model = m; }
    inline void SetSize(int sz) { this->size = sz; }
private:
    EKeyModel model;
    int size;
}

Key::Key(const Key& other) {
    this->model = other.model;
    this->size = other.size;
}


//     
class NormalKey: public Key {
public:
    NormalKey(EKeyModel m, int sz);
    NormalKey(const NormalKey& other);
    virtual ~NormalKey();
    virtual NormalKey* Clone();
}

NormalKey::NormalKey(EKeyModel m, int sz) : Key(m, sz) {
}

NormalKey::NormalKey(const NormalKey& other): Key(other) {
}

NormalKey* NormalKey::Clone() {
    return new NormalKey(*this);
}

// todo ...
//      class ElectronicKey: public Key
//      class SmartKey: public Key

// test
void Test() {
    Key* normalKey1 = new NormalKey(EKeyModel.M01, 10);
    Key* normalKey2 = normalKey1.Clone();
    Key* normalKey3 = normalKey1.Clone();
    normalKey3.SetSize(12);
    
    // todo ...  destro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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