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발음으로.
3867 단어 Unity
참고는 아래 사이트입니다.
https://increment-log.com/unity-sound-se-play/
https://qiita.com/2dgames_jp/items/b3d7d204895d67742d0c
유니티에서
- 오디오 소스 오디오 소스
- 오디오 모니터
둘 다 설정하면 소리가 나요.
3D의 경우 Audio Listener와 Audio Source가 멀면 소리가 작게 들리는 공연을 할 수 있다.2D는 상관없지만 둘 다 필요합니다.
버튼에 설치하고 싶은데 누르면 소리가 나요.
1. 배치 버튼
Hierarchy 생성에서 UI의 Button을 선택하면 Button이 나타납니다.실행 후, 마우스를 멈추거나 누르면 색이 바뀔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Sound Source
사용할 음성 데이터를 준비합니다.이번에는 효과음 실험실 음원을 빌렸어요.다운로드 후 drag & drop으로 Asset에 놓습니다.
https://soundeffect-lab.info/sound/button/
Button 검사기를 열고 AddComponent에서 Audio의 Sound Source를 추가한 후 Asset의 오디오 파일을 drag & drop으로 Inspector의 Audio Clip에 배치합니다.decision7은 이번에 설치된 음성 파일입니다.기본적으로playon awake가 활성화되어 실행을 시도할 때 붙여넣는 소리가 납니다.로 확인되면 플레이온awake를 무효로 설정합니다.
Sound Source를 배치하면 Sound Listener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메인 카메라를 강조 표시하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전선으로 소리 낸다
AddComponent에서 새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다음 코드를 작성하려면 Button을 다시 강조 표시합니다.같은 대상을 얻은 Sound Source는 sound01을 대입하고 Button을 누른 후 1회 누릅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yButton : MonoBehaviour
{
private AudioSource sound01;
void Start()
{
sound01 = GetComponent<AudioSource>();
}
public void OnClick()
{
sound01.PlayOneShot(sound01.clip);
}
}
4. Button 클릭 이벤트의 전파 위치 지정
버튼은 누를 때 누구에게 메시지를 전달할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는 클릭에 반응할 수 없다.
Button을 누르면 위에 쓰인 Script의 OnClick()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Button Inspector OnClick()+를 눌러 항목을 추가합니다.나타나는 항목의 왼쪽 아래가 전달 대상이기 때문에 Hierarchy부터 Button을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다음은 함수를 지정하기 위해 오른쪽 옵션에서 MyButton을 시작합니다.OnClick()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실행하면 클릭할 때마다 소리가 난다.
다중 소스 시
검사기에 여러 개의 음원을 등록합니다.
GetComponents<>를 여러 GetComponent<> 대신 여러 형식으로 가져오면 여러 AudioSource를 함께 가져올 수 있습니다.가져온 AudioSources의 첫 번째 이름은 [0]이고 두 번째 이름은 [1]입니다.
다음 코드에서 OnClick () 을 호출하면 첫 번째 음원을 재생하고 OnClick 2 () 를 호출하면 두 번째 음원을 재생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yButton : MonoBehaviour
{
private AudioSource sound01;
private AudioSource sound02;
void Start()
{
AudioSource[] audioSources = GetComponents<AudioSource>();
sound01 = audioSources[0];
sound02 = audioSources[1];
}
public void OnClick()
{
sound01.PlayOneShot(sound01.clip);
}
public void OnClick2()
{
sound02.PlayOneShot(sound02.clip);
}
}
빨간색을 즐겨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발음으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tudio_haneya/items/8883812d7dcd8a626f6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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