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파이썬] (동적계획법(Dynamic Programming)) 도둑질
문제 설명
도둑이 어느 마을을 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의 모든 집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랗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집들은 서로 인접한 집들과 방범장치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접한 두 집을 털면 경보가 울립니다.
각 집에 있는 돈이 담긴 배열 money가 주어질 때, 도둑이 훔칠 수 있는 돈의 최댓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세요.
제한사항
- 이 마을에 있는 집은 3개 이상 1,000,000개 이하입니다.
- money 배열의 각 원소는 0 이상 1,000 이하인 정수입니다.
입출력 예
money | return |
---|---|
[1, 2, 3, 1] | 4 |
내 풀이
def solution(money): result1 = [] result2 = [] result1.append(money[0]) result1.append(max(money[0],money[1])) result2.append(0) result2.append(money[1]) for i in range(2, len(money)-1): result1.append(max(money[i]+result1[i-2],result1[i-1])) for j in range(2,len(money)): result2.append(max(money[j]+result2[j-2],result2[j-1])) return max(max(result1),max(resul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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