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스텝 기능 초기 분석 실현
시장 에서 많은 스텝 소프트웨어 를 조회 한 적 이 있 는데 안 타 깝 게 도 오픈 소스 코드 가 없 었 습 니 다.github 에 있 는 몇 개의 오픈 소스 의 스텝 코드 는 기억 이 잘 안 나 거나 기능 이 완선 되 지 않 고 불안정 해서 자신 이 하 나 를 써 서 여러분 에 게 공유 하기 로 결 심 했 습 니 다.모두 가 함께 보완 하 기 를 바 랍 니 다.
이미 업로드 한 github:https://github.com/xfmax/BasePedo
주:개발 자 친구 의 피드백 에 따라 보편적으로 크로스 데이터 제로 작업 을 요구 하기 때문에 1.3 버 전에 추가 합 니 다.최신 코드 는 develop 분기 에 있 고 일부 새로운 기능 도 이 분기 에서 테스트 를 합 니 다.관심 이 있 는 학생 들 은 같이 bug 를 찾 을 수 있 습 니 다.
!!!:파트너 의 수요 에 따라 2017 년 에는 러 닝 스텝 기능 을 연구 하기 시작 할 예정 이 니 기대 해 주시 고 주목 해 주시 기 바 랍 니 다.
basepedo.png
프로젝트 구조.png
먼저 MainActivity 를 살 펴 보 겠 습 니 다.
onCreate 방법 에서 Handler 를 초기 화 합 니 다.onStart 방법 에서 서 비 스 를 시작 하여 백 스테이지 로 물 러 나 고 프론트 데스크 에 가면 onStart 방법 을 실행 하여 service 를 시작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init();
}
private void init() {
text_step = (TextView) findViewById(R.id.text_step);
delayHandler = new Handler(this);
}
@Override
protected void onStart() {
super.onStart();
setupService();
}
private void setupService() {
Intent intent = new Intent(this, StepService.class);
bindService(intent, conn, Context.BIND_AUTO_CREATE);
startService(intent);
}
bid 형식 으로 서 비 스 를 시작 하기 때문에 ServiceConnection 이 리 셋 을 받 습 니 다.
ServiceConnection conn = new ServiceConnection() {
@Override
public void onServiceConnected(ComponentName name, IBinder service) {
try {
messenger = new Messenger(service);
Message msg = Message.obtain(null, Constant.MSG_FROM_CLIENT);
msg.replyTo = mGetReplyMessenger;
messenger.send(msg);
} catch (Remote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Override
public void onServiceDisconnected(ComponentName name) {
}};
서버 에서 되 돌 리 는 단 계 를 받 습 니 다:
private static class MessenerHandler extends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Constant.MSG_FROM_CLIENT:
try {
Messenger messenger = msg.replyTo;
Message replyMsg = Message.obtain(null, Constant.MSG_FROM_SERVER);
Bundle bundle = new Bundle();
bundle.putInt("step", StepDcretor.CURRENT_SETP);
replyMsg.setData(bundle);
messenger.send(replyMsg);
} catch (Remote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break;
default:
super.handleMessage(msg);
}
}}
다음 에 열 린 StepService 분석:마찬가지 로 StepService 에 도 메 인 액 티 비 티 와 통신 하 는 Handler 가 있다.
private static class MessenerHandler extends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Constant.MSG_FROM_CLIENT:
try {
Messenger messenger = msg.replyTo;
Message replyMsg = Message.obtain(null, Constant.MSG_FROM_SERVER);
Bundle bundle = new Bundle();
bundle.putInt("step", StepDcretor.CURRENT_SETP);
replyMsg.setData(bundle);
messenger.send(replyMsg);
} catch (Remote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break;
default:
super.handleMessage(msg);
}
}}
StepService 의 onCreate 방법 은 화면 끄 기,화면 열기 등 방송 을 등록 합 니 다.스 레 드 를 열 고 스텝 논 리 를 실행 합 니 다.동시에 타 이 머 를 켜 서 30s 데이터베이스 에 데 이 터 를 기록 합 니 다.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 {
super.onCreate();
initBroadcastReceiver();
new Thread(new Runnable() {
public void run() {
startStepDetector();
} }).start();
startTimeCount();
}
등 록 된 라디오 에 서 는 사용자 가 프런트 에 있 느 냐 백 스테이지 에 있 느 냐 에 따라 저장 시간 도 달라 집 니 다.
private void initBroadcastReceiver() {
final IntentFilter filter = new IntentFilter(); //
filter.addAction(Intent.ACTION_SCREEN_OFF); //
filter.addAction(Intent.ACTION_TIME_CHANGED); //
filter.addAction(Intent.ACTION_SHUTDOWN); //
filter.addAction(Intent.ACTION_SCREEN_ON); //
filter.addAction(Intent.ACTION_USER_PRESENT); // “ ”
// example: , , “ ” ,
// , , pad
filter.addAction(Intent.ACTION_CLOSE_SYSTEM_DIALOGS);
mBatInfoReceiver = new BroadcastReceiver() {
@Override
public void onReceive(final Context context, final Intent intent) {
String action = intent.getAction();
if (Intent.ACTION_SCREEN_ON.equals(action)) {
Log.v(TAG, "screen on");
} else if (Intent.ACTION_SCREEN_OFF.equals(action)) {
Log.v(TAG, "screen off");
// 60
duration = 60000;
} else if (Intent.ACTION_USER_PRESENT.equals(action)) {
Log.v(TAG, "screen unlock");
save();
// 30
duration = 30000;
} else if (Intent.ACTION_CLOSE_SYSTEM_DIALOGS.equals(intent.getAction())) {
Log.v(TAG, " receive Intent.ACTION_CLOSE_SYSTEM_DIALOGS");
//
save();
} else if (Intent.ACTION_SHUTDOWN.equals(intent.getAction())) {
Log.v(TAG, " receive ACTION_SHUTDOWN");
save();
} else if (Intent.ACTION_TIME_CHANGED.equals(intent.getAction())) {
Log.v(TAG, " receive ACTION_TIME_CHANGED");
initTodayData();
clearStepData();
}
}
};
registerReceiver(mBatInfoReceiver, filter);
}
onStartComand 에서 데이터베이스 에서 오늘 의 단 계 를 초기 화하 고 알림 표시 줄 을 업데이트 합 니 다.
@Override
public int onStartCommand(Intent intent, int flags, int startId) {
CURRENTDATE = getTodayDate();
initTodayData(CURRENTDATE);
updateNotification(" :" + StepDcretor.CURRENT_SETP + " ");
return START_STICKY;
}
Google 내 장 된 만보 기와 가속도 센서 를 동시에 실행 합 니 다.하나만 필요 하 다 면 개발 자가 직접 수정 하 십시오.
private void startStepDetector() {
if (sensorManager != null && stepDetector != null) {
sensorManager.unregisterListener(stepDetector);
sensorManager = null;
stepDetector = null;
}
sensorManager = (SensorManager) this.getSystemService(SENSOR_SERVICE);
getLock(this);
//android4.4
// int VERSION_CODES = android.os.Build.VERSION.SDK_INT;
// if (VERSION_CODES >= 19) {
// addCountStepListener();
// } else {
// addBasePedoListener();
// }
addBasePedoListener();
addCountStepListener();
}
다음은 비교적 중요 한 스텝 알고리즘 부분 입 니 다.StepDcretor 류:
이 종 류 는 SensorEventListener 인 터 페 이 스 를 실 현 했 습 니 다.StepService 에 등 록 된 것 이 바로 이러한 인 스 턴 스 입 니 다.
public class StepDcretor implements SensorEventListener
이 어 이 인터페이스 구현 방법 인 onSensorChanged(SensorEvent event)는 센서 리 셋 의 수 치 를 되 돌려 calc 로 전 송 됩 니 다.step(event)방법,다음 처 리 를 기다 리 고 있 습 니 다.
public void onSensorChanged(SensorEvent event) {
Sensor sensor = event.sensor;
synchronized (this) {
if (sensor.getType() == Sensor.TYPE_ACCELEROMETER) {
calc_step(event);
}
}
}
calc_step 방법 은 가속도 센서 의 x,y,z 세 축의 평균 수 치 를 계산 한 다음 에 Detector NewStep 방법 으로 처리 합 니 다.
synchronized private void calc_step(SensorEvent event) {
average = (float) Math.sqrt(Math.pow(event.values[0], 2) + Math.pow(event.values[1], 2)
+ Math.pow(event.values[2], 2));
DetectorNewStep(average);
}
다음은 파 봉 과 파 곡 을 대상 으로 검 사 를 하고 주석 을 구체 적 으로 살 펴 보 자.
/*
* ,
* 1. sersor
* 2. , , 1
* 3. , initialValue,
* */
public void DetectorNewStep(float values) {
if (gravityOld == 0) {
gravityOld = values;
} else {
if (DetectorPeak(values, gravityOld)) {
timeOfLastPeak = timeOfThisPeak;
timeOfNow = System.currentTimeMillis();
if (timeOfNow - timeOfLastPeak >= 200
&& (peakOfWave - valleyOfWave >= ThreadValue) && timeOfNow - timeOfLastPeak <= 2000) {
timeOfThisPeak = timeOfNow;
// ,
preStep();
}
if (timeOfNow - timeOfLastPeak >= 200
&& (peakOfWave - valleyOfWave >= initialValue)) {
timeOfThisPeak = timeOfNow;
ThreadValue = Peak_Valley_Thread(peakOfWave - valleyOfWave);
}
}
}
gravityOld = values;
}
preStep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이 방법 은 변수 CountTimeState 를 통 해 걸음 걸 이 를 세 가지 모드 로 나 누 었 습 니 다.CountTimeState=0 시 대표 적 으로 걸음 마 를 켜 지 않 았 습 니 다.
CountTimeState=1 시 는 예 처리 모드 를 나타 낸다.즉,TEMPSTEP 걸음 수가 이 모드 가 끝 날 때 까지 정 해진 시간 내 에 계속 증가 하면 TEMPSTEP 값 은 유효 하 며,반대로 무효 로 버 리 는 것 은 일부 휴대 전화 가 흔 들 리 는 데 미 치 는 영향 을 걸 러 내기 위해 서 입 니 다.
CountTimeState=2 시 정상 스텝 모드
private void preStep() {
if (CountTimeState == 0) {
//
time = new TimeCount(duration, 700);
time.start();
CountTimeState = 1;
Log.v(TAG, " ");
} else if (CountTimeState == 1) {
TEMP_STEP++;
Log.v(TAG, " TEMP_STEP:" + TEMP_STEP);
} else if (CountTimeState == 2) {
CURRENT_SETP++;
if (onSensorChangeListener != null) {
onSensorChangeListener.onChange();
}
}
}
다음은 파 봉 을 측정 하 는 방법:
/*
*
* :
* 1. :isDirectionUp false
* 2. :lastStatus true
* 3. , 2
* 4. 1.2g, 2g
*
* 1. , , ,
* 2. ,
* */
public boolean DetectorPeak(float newValue, float oldValue) {
lastStatus = isDirectionUp;
if (newValue >= oldValue) {
isDirectionUp = true;
continueUpCount++;
} else {
continueUpFormerCount = continueUpCount;
continueUpCount = 0;
isDirectionUp = false;
}
if (!isDirectionUp && lastStatus
&& (continueUpFormerCount >= 2 && (oldValue >= 11.76 && oldValue < 19.6))) {
peakOfWave = oldValue;
return true;
} else if (!lastStatus && isDirectionUp) {
valleyOfWave = oldValue;
return false;
} else {
return false;
}
}
동적 생 성 한도 값,한도 값 은 파 봉 과 파 곡 의 차 이 를 비교 하여 1 단계 인지 아 닌 지 를 판단 하기 위 한 것 이다.
/*
*
* 1.
* 2. 4 , tempValue[]
* 3. averageValue
* */
public float Peak_Valley_Thread(float value) {
float tempThread = ThreadValue;
if (tempCount < valueNum) {
tempValue[tempCount] = value;
tempCount++;
} else {
tempThread = averageValue(tempValue, valueNum);
for (int i = 1; i < valueNum; i++) {
tempValue[i - 1] = tempValue[i];
}
tempValue[valueNum - 1] = value;
}
return tempThread;
}
이 어 한도 값 을 경사도 화하 고 4 조 의 수 치 를 취하 여 경사도 화 를 한다.구체 적 으로 이런 경사도 화 된 수 치 를 어떻게 제시 하 는 지 알려 줄 수 있다.이것 이 바로 대량의 테스트 에서 나 온 것 이 라 고 말 할 수 있다.
/*
*
* 1.
* 2.
* */
public float averageValue(float value[], int n) {
float ave = 0;
for (int i = 0; i < n; i++) {
ave += value[i];
}
ave = ave / valueNum;
if (ave >= 8) {
Log.v(TAG, " 8");
ave = (float) 4.3;
} else if (ave >= 7 && ave < 8) {
Log.v(TAG, "7-8");
ave = (float) 3.3;
} else if (ave >= 4 && ave < 7) {
Log.v(TAG, "4-7");
ave = (float) 2.3;
} else if (ave >= 3 && ave < 4) {
Log.v(TAG, "3-4");
ave = (float) 2.0;
} else {
Log.v(TAG, "else");
ave = (float) 1.7;
}
return ave;
}
마지막 으로 이 기본 적 인 절 차 를 한 번 정리 한 것 을 분 석 했 습 니 다.이상 은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