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의 단추" 55. 점프 게임 (11 일 째)
제목
문제 풀이
직접 뛰다
탐욕 알고리즘
동태 계획
제목.
제목 난이도: 중간
마이너스 정수 가 아 닌 배열 을 지정 합 니 다. 당신 은 처음에 배열 의 첫 번 째 위치 에 있 었 습 니 다.배열 의 모든 요 소 는 이 위치 에서 점프 할 수 있 는 최대 길 이 를 나타 낸다.네가 마지막 위치 에 도달 할 수 있 는 지 없 는 지 를 판단 해라.
예시 1
: [2,3,1,1,4]
: true
: 1 , 0 1, 1 3 。
예시 2
: [3,2,1,0,4]
: false
: , 3 。 0 , 。
문 제 를 풀다
1. 바로 뛰 기
4. 567917. 만약 에 어떤 도약 점 으로 조약 할 수 있 는 거리 가 3 이 라면 뒤의 3 칸 이 도약 점 을 만 들 수 있다 는 뜻 이다.
4. 567917. 점프 포인트 가 될 수 있 는 모든 칸 을 한 번 씩 시도 하여 점프 할 수 있 는 가장 먼 거 리 를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 습 니 다
4. 567917. 끝까지 뛸 수 있다 면 성공 한다.끝까지 뛰 지 못 하 는 상황 은 바로 내 가 현재 있 는 위치 i 가 나의 가장 먼 거리 k 보다 크다 는 것 이다.
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boolean canJump(int[] nums) {
int distance = 0;
for(int i = 0 ; i < nums.length ; i++){
if(i > distance){
return false;
}
distance = Math.max(distance,i+nums[i]);
}
return true;
}
}
2. 욕심 산법
3. 동적 기획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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