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H로 물리적 시뮬레이션

2881 단어 maya

소개



요 전날 드물게 MASH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자신도 과거에 같은 일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장면을 열면서 각서 정도로 정리하려고 생각합니다.

Maya에서 복잡한 모양의 객체를 대량으로 렌더링하는 방법

환경


  • Maya2018 Update3
  • windows 10

  • 사전 지식



    MASH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처음 MASH를 만지는 분은 이쪽이 정리되어 알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Maya】MASH를 사용해 보자! 소개편
    MAYA2018 새로운 기능 MASH 새로운 노드 "DYNAMICS"를 시도 ①

    실천



    이번 사용하는 것은 MASH 중에서도 Maya2018보다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된 Dynamics 노드입니다.

    먼저, pCube를 만들고 MASH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이 때, 옵션으로 지오메트리 타입을 인스턴서로 하는 것으로 처리가 가벼워집니다.


    MASH 네트워크에 있는 Distribute의 분배 유형을 볼륨으로 만듭니다.


    포인트 수를 늘리면 Volume Shape와 Volume Size에서 지정한 공간에 Poco Poco와 pCube가 복제됩니다.
    MASH 편집기에서 Dynamics 노드를 추가합니다.


    특히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아도 플로어 플레인이 생성되므로 재생해 봅시다.
    MASH로 흩어진 물체는 물리 시뮬레이션되어 상호 간섭합니다.

    조금 응용



    ID, Random, Transform 노드를 한층 더 조합하는 것으로 이러한 복수의 형상·색의 레고 블록을 랜덤에 흐르는 폭포와 같은 것이 가능합니다. (조정 부족으로 인해 빠져 버리고 있습니다 만 ...)
    ↓youtube
    youtube

    이것을 기회에 한 번 MASH를 만져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MASH Dynamics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