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사람이 OpenGL 게임 템플릿 읽기

2434 단어 XcodeOpenGLESGLKitiOS
iOS의 3D 플러그를 이해하기 위해 OpenGL의 게임 템플릿에 추가하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코드를 읽었다.
3D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사람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참고 사이트의 정도를 알려주십시오.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OpenGL의 게임 템플릿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여기에 미리 기록한다.

게임 템플릿 만드는 법


Xcode 6.3.1에서는 다음과 같이 새 프로젝트를 작성하여 OpenGL의 게임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iOS의 Application Game 선택

Game Technology에서 OpenGLES 제작 항목 선택

실행하면 두 개의 입방체가 회전하는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사이트 축소판 그림


  • 마루우물 연구실-OpenGL 관련 기사 일람
  • 한 사이트
  • 는 그늘이 무엇인지, 정점 버퍼 대상이 어떤 상태인지 더 잘 알게 해 주었다.
  • '현대 OpenGL의 사용 방법'과'GLLS 입문'으로 시작하는 문장은 매우 참고 가치가 있다
  • GLES2.0 Part3 다각형 드로잉 및 텍스쳐 활용
  • GLES2.0 파이프라인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graffle

  • GPU CPU
  • 각각 이해하기 쉬운 슬라이드를 이해 프로그램의 참고로 사용
  • OpenGLES2.0 및 GLKit-공장 내부 아카이브
  • 블로그 설명 3D 큐브

  • OpenGL Game 템플릿 판독 | 같은 블로그
  • GLKit의 위치를 이해하는 참고가 됨
  • 코드에 대한 노트

  • gCubeVertexData는 정점 정보(positionX,positionY,positionZ)와 정점의 법선 벡터(normalX,normaly,normalZ)에 대한 정보
  • 를 포함한다.
  • 대부분의 초기화 코드에 그림자 준비
  • setupGL 함수를 통해 VBO/VAO 설정
  • 업데이트 함수를 통해 모델 보기 변환
  • glkView 함수로 그리기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