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cos2d-X 게임 개발 의 7]Cocos2dX 의 안 드 로 이 드 프로젝트 를 Xcode 프로젝트 에 통합 하면 안 드 로 이 드 가 져 와 서 패키지 로 실행 하면 됩 니 다!
9106 단어 androidxcodendk【Cocos2d-x】
에서 옮 겨 싣 기[흑 미 GameDev 거리] 원본 링크: http://www.himigame.com/android-game/667.html
앞서 2 절 에 서 는 mac 에서 Android NDK 를 설정 하고 Cocos2dX 를 구축 하 는 방법 과 Cocos2d-X-Android 프로젝트 를 만 드 는 방법 을 소개 했다.그러면 이 두 절의 동 화 를 보면 많은 의문 이 있 을 것 이다.가장 많이 묻 는 것 은 Xcode 의 iOS 코드 가 Eclipse-Android 코드 와 어떻게 통용 되 는 지 하 는 것 이다.그럼 오늘 하 이 미 는 이 문 제 를 상세 하 게 해결 해 드 리 겠 습 니 다.우 리 는 Xcode 에서 코드 를 작성 한 다음 에 컴 파일 한 후에 안 드 로 이 드 를 직접 가 져 오 면 포장 을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쓸데없는 말 하지 마 세 요.본론,통합 절 차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어린이 신발 들 이 헷 갈 리 지 않도록 많은 파일 의 구체 적 인 수정 생략,Himi 는 직접 파일 을 드 립 니 다)
1.터미널 을 사용 하여 Android-Cocos2dx 프로젝트 를 만 듭 니 다.구체 적 인 절 차 는 다음 과 같은 박문 을 참조한다.
[iOS-cos2d-X 게임 개발 의 4]Cocos2d X 는 Android NDK 새 프로젝트 를 만 들 고 Eclipse 로 컴 파일 하여 정상적으로 실행 합 니 다!
2.만 든 다음 에 Xcode 에서 Cocos2dX 모델 을 새로 만 드 는 프로젝트(이미 Cocos2dX 모델 프로젝트 의 생략 이 있 음)
메모:어린이 신발 들 의 경로 가 헷 갈 리 지 않도록 하 이 미 는 자신의 프로젝트 와 관련 된 경로 와 파일 이름 을 말 합 니 다.
Himi 가 만 든 Xcode 프로젝트 경로:(프로젝트 이름:OhMonsterMRiOS)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
Himi 가 만 든 Android 프로젝트 이름:(프로젝트 이름:OhMonsterMRAndroid)경로 뒤에 사용 할 수 없습니다.
3. 새로 만 든 Android 프로젝트 의"android"폴 더 전 체 를 복사 합 니 다.경로: OhMonsterMRAndroid/android
그리고 복사 해 주세요.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
위의 이 경 로 는 바로 당신 의 Xcode 프로젝트 아래 ios,libs,Classes 와 같은 등급 의 곳 입 니 다!
주의!여기 새로 만 든 안 드 로 이 드 프로젝트 의 다음 이름 이"안 드 로 이 드"폴 더 라면 다른 것 은 모두 원 하지 않 습 니 다!!!!
4."터미널"을 엽 니 다.먼저 cd 에서 Xcode 프로젝트 에서 복사 한 안 드 로 이 드 폴 더 경 로 를 엽 니 다.여기 Himi 가 입력 한 명령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cd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 차 로 돌아 가!
터미널 에 계속 입력 pico makefile 차 로 돌아 가!다음 그림 에 따라 입력:
여기 주의:
clean 은 빈 칸 을 남기 지 않 아야 합 니 다! 두 rm 문장 앞 에 다. tab 들 여 쓰기!실수 하지 마!
입력 후 control+x 저장 y ,마지막 으로 차 로! OK!
터미널 을 닫 지 말고 계속 입력 하 십시오. make clean 차 로 돌아 가! 터미널 출력 이 다음 과 같 을 때 올 바 르 게 설정 되 었 음 을 표시 합 니 다.
- rm -rf libs/
- rm -rf obj/
5. 다음 네 개의 Android.mk 파일 과 하나의 application.mk 및 build 를 다운로드 합 니 다.native.sh 파일;
mk.rar (126 바이트,9 회)
압축 을 풀 면 다음 과 같은 몇 개의 파일 을 볼 수 있 습 니 다.(mk 는 압축 을 풀 어 낸 mk 폴 더 를 다운로드 한 것 을 표시 합 니 다)
- android/build_native.sh
-
- android/jni/Android.mk
-
- android/jni/Application.mk
-
- android/jni/helloworld/Android.mk
-
- Classes/Android.mk
-
- libs/cocos2dx/Android.mk
이 여섯 개의 파일 은 각각 당신 의 Xcode 프로젝트 에 다음 과 같은 경 로 를 넣 습 니 다.여 기 는 Himi 의 프로젝트 경 로 를 사용 하여 설명 합 니 다.여러분 은 자신의 프로젝트 경로 에 따라 넣 으 면 됩 니 다!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build_native.sh
-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jni/Android.mk
-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jni/Application.mk
-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jni/helloworld/Android.mk
-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Classes/Android.mk
-
-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libs/cocos2dx/Android.mk
이 네 가지 경로 중 알림 파일 이 이미 존재 한다 면 과감하게 더 이상 생각 하지 않 고 덮어 쓰 면 됩 니 다!
6.OK,네 개의 파일 이 완 료 된 후에 어린이 신발 들 은 방금 다운로드 한 것 을 수정 해 야 합 니 다. build_native.sh 파일,바로 android/buildnative.sh 파일!
열기 후 수정 만 필요 합 니 다: NDK_ROOT 경로 면 됩 니 다!말 하지 마 너의 NDKROOT 경로 몰라?모 르 는 동 화 는 자동 으로 벽 을 향 해~농담 으로 당 겨 주세요.모 르 는 동 화 는 제 가 안 드 로 이 드 SDK 를 설정 하 는 방법 을 소개 해 드 리 겠 습 니 다~
7.마지막 단계 입 니 다.두 개의 서 류 를 복사 하면 큰 성 과 를 거 둘 수 있 습 니 다!
먼저 Cocos2dX 엔진 디 렉 터 리 를 저장 하 는 경로 로 이동 합 니 다.(이전 글 을 본 적 이 있 으 면$COCOS2DX 입 니 다.루트 경로),
그리고 CocosDenshion 폴 더 의"android"폴 더 를 찾 은 다음"android"폴 더 전 체 를 Xcode 프로젝트 의 libs/CocosDenshion 에 복사 합 니 다.Himi 의 경 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libs/CocosDenshion
마지막 으로 Cocos2dX 엔진 디 렉 터 리 경 로 를 저장 하 는 cocos2dx 의"platform"폴 더 를 찾 아"platform"폴 더 전 체 를 Xcode 프로젝트 의 libs/cocos2dx 에 복사 합 니 다.Himi 의 경 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libs/cocos2dx
——(이 단 계 는 cocos2dx-box 2d 절 차 를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box 2d 를 사용 하지 않 으 면 어린이 신발 은 이 절 차 를 생략 하 십시오)-
(이 단 계 는 cocos2dx-box2d 단 계 를 추가 하기 위 한 것 입 니 다.box2d 를 사용 하지 않 으 면 동 화 를 생략 하 십시오)Cocos2dX 엔진 디 렉 터 리 경로 에서/Box2D/Android.mk 를 Xcode 프로젝트 에서/libs/Box2D/아래로 복사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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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터미널"을 엽 니 다.먼저 cd 에서 Xcode 항목 으로 복사 한 안 드 로 이 드 폴 더 경 로 를 엽 니 다.여기 Himi 가 입력 한 명령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cd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 차 로 돌아 가!
계속 입력 make clean 차 로 돌아 가!
계속 입력 ./build_native.sh 차 로 돌아 가!
이전 단계 에 문제 가 없 으 면 OK,터미널 에서 많은 정 보 를 출력 하고 마지막 으로 다음 과 같은 내용 을 표시 합 니 다!
OK,이전 설정 이 올 바 르 게 완성 되 었 음 을 증명 합 니 다!스 톱 과 유사 한 정보 가 나 오 면 그 중 일부 설정 에 문제 가 있 음 을 설명 합 니 다!
조급해 하지 마,아직 끝나 지 않 았 어!마지막 으로 두 가지 만 말씀 드 리 겠 습 니 다.
1.Xcode 프로젝트 의 android 관련 파일 을 복사 하 는 등 Xcode 를 가 져 올 필요 가 없습니다.가 져 오 면 오히려 Xcode 프로젝트 의 컴 파일 오류 가 실 행 될 수 없습니다!
2.나중에 Xcode 에 클래스 를 추가 하면 필요 합 니 다. Classes/Android.mk 다음 그림 과 같이 새로 추 가 된 클래스 를 수정 하 십시오.
메모:새로 추 가 된 클래스 는 다른 클래스 에서"include"를 사용 할 때 파일 의 경 로 를 모두 작성 해 야 합 니 다.예 를 들 어 StaticClassModel.cpp 를 새로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 StaticClassModel.h dev 폴 더 아래 에 두 면:
기타 클래스 에서 사용 시: #include “dev/StaticClassModel.h”
classes 파일 에서 Android.mk 에서 도 전체 경 로 를 작성 합 니 다:dev/static ClassModel.cpp
그렇지 않 으 면 안 드 로 이 드 를 컴 파일 할 때 찾 을 수 없 으 며 다음 과 같은 오 류 를 알려 줍 니 다.
- Compile++ thumb : game_logic_static <= AppDelegate.cpp
- Compile++ thumb : game_logic_static <= HelloWorldScene.cpp
- jni/../../Classes/HelloWorldScene.cpp:3:30: error: StaticClassModel.h: No such file or directory
- jni/../../Classes/HelloWorldScene.cpp: In member function 'virtual bool HelloWorld::init()':
- jni/../../Classes/HelloWorldScene.cpp:56: error: 'StaticClassModel' has not been declared
- make: *** [obj/local/armeabi/objs-debug/game_logic_static/HelloWorldScene.o] Error 1
——(이 단 계 는 cocos2dx-box 2d 절 차 를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box 2d 를 사용 하지 않 으 면 어린이 신발 은 이 절 차 를 생략 하 십시오)-
Classes/Android.mk 에서 찾 을 수 있 습 니 다:
LOCAL_SHARED_LIBRARIES := cocosdenshion_shared
다음 에 한 마디 더 추가 하기:
LOCAL_SHARED_LIBRARIES += box2d_sha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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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 클립 스에 어떻게 가 져 오 는 지 깜빡 했 네!이 클립 스에 서 Xcode 항목 을 가 져 오기 가 쉽 습 니 다.
1:처음으로 Xcode 의 안 드 로 이 드 항목 을 Eclipse 에 가 져 왔 습 니 다.먼저 build 해 야 합 니 다!
"터미널"을 엽 니 다.먼저 cd 에서 Xcode 항목 으로 복사 한 안 드 로 이 드 폴 더 경 로 를 엽 니 다.여기 Himi 가 입력 한 명령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cd /Users/Himi/Documents/HimiWork/OhMonsterMRiOS/OhMonsterMRiOS/android 차 로 돌아 가!
계속 입력 make clean 차 로 돌아 가!
계속 입력 ./build_native.sh 차 로 돌아 가!
2.Eclipse 는 Xcode 의"android"경 로 를 Eclipse 에 직접 가 져 오 면 됩 니 다!
비고:Xcode 의 항목 을 Eclipse 에 처음 가 져 오 는 것 이 아니 라 컴 파일 이 필요 합 니 다.앞으로 Xcode 에 코드 수정 과 추가 가 있 으 면 build 를 기억 하 십시오!그리고 eclipse. 클 린 에서 프로젝트 를 실행 하면 OK!
다음은 Himi 설정 후 Xcode 및 Eclipse 에서 실행 되 는 iOS 와 Android 캡 처 입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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