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Layers 3 지도 매의 눈 및 지도 비례 자 추가 실현
5064 단어 OpenLayers3지도.
1.머리말
지도 매의 눈 은 바로 지도의 조감도 이다.흔히 말 하 는 작은 지도 이다.우 리 는 매의 눈 을 통 해 현재 지도의 표시 위 치 를 얻 을 수 있 고 매의 눈 에서 클릭 하거나 드래그 하거나 보고 싶 은 위치 로 이동 할 수 있다.매의 눈 이 보 이 는 구역 은 우리 가 보 는 주시 구역 의 범위 보다 크 고 매의 눈 중심 틀 은 바로 주시 구역 의 시각 범위 이다.Openlayers 3 봉 인 된 매의 눈 컨트롤 은 ol.control.Overview Map 으로 표 시 된 스타일 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 습 니 다.
2.사고의 실현
(1)웹 페이지 를 새로 만 들 고 앞의 글 을 참고 하 십시오지도 표시 기능 구현OSM 기와 그림 을 불 러 옵 니 다.
(2)매의 눈 컨트롤(ol.control.Overview Map)을 예화 합 니 다.앞의 것 과 마찬가지 로 기본 적 인 매의 눈 컨트롤 을 예화 할 수도 있 고 필요 에 따라 파 라 메 터 를 설정 할 수도 있 습 니 다.
(3)실제 화 된 매의 눈 컨트롤 을 지도 용기 에 불 러 옵 니 다.지도 용기 Map 의 코드 를 예화 할 수 있 으 며,controls 파 라 메 터 를 설정 하여 매의 눈 컨트롤 을 불 러 올 수도 있 고,map 대상 의 addControl 방법 으로 컨트롤 을 불 러 올 수도 있 습 니 다.
3.구현 코드
HTML: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 </title>
<link rel="stylesheet" href="css/bootstrap.min.css" >
<link rel="stylesheet" href="css/ol.css" >
<link rel="stylesheet" href="css/ZoomSlider.css" >
<script src="js/ol.js"></script>
<script src="js/OverviewMap.js"></script>
<style>
#map {
width: 100%;
height: 100%;
}
/* */
.ol-custom-overviewmap,
.ol-custom-overviewmap.ol-uncollapsible {
bottom: auto;
left: auto;
right: 0;
/* */
top: 0;
/* */
}
/* */
.ol-custom-overviewmap:not(.ol-collapsed) {
border: 1px solid black;
}
/* */
.ol-custom-overviewmap .ol-overviewmap-map {
border: none;
width: 300px;
}
/* */
.ol-custom-overviewmap .ol-overviewmap-box {
border: 2px solid red;
}
/* */
.ol-custom-overviewmap:not(.ol-collapsed) button {
bottom: auto;
left: auto;
right: 1px;
top: 1px;
}
</style>
</head>
<body onload="init()">
<div id="map"></div>
</body>
</html>
코드 분석위의 코드 는 주로 매의 눈 스타일 을 정의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ol-custom-over view map 를 통 해 매의 눈 컨트롤 을 오른쪽 상단 에 표시 하고 매의 눈 컨트롤 외곽 상자,매의 눈 에 있 는 지도 용기 와 매의 눈 단추 의 스타일 을 설정 합 니 다.
js 코드:
function init() {
// (OverviewMap),
var overviewMapControl = new ol.control.OverviewMap({
className: 'ol-overviewmap ol-custom-overviewmap', //
//
layers: [
new ol.layer.Tile({
source: new ol.source.OSM({
'url': 'http://tile.stamen.com/watercolor/{z}/{x}/{y}.jpg'
})
})
],
collapseLabel: '\u00BB', //
label: '\u00AB', //
collapsed: false //
});
// map ,
var map = new ol.Map({
target: 'map', // div
//
layers: [
new ol.layer.Tile({ //
source: new ol.source.OSM() // OSM
})
],
//
view: new ol.View({
center: [12000000, 4000000], //
zoom: 8 //
}),
//
//
controls: ol.control.defaults().extend([overviewMapControl])
});
}
코드 분석위의 코드 는 매의 눈 컨트롤 을 예화 하고 컨트롤 의 관련 매개 변 수 를 설정 합 니 다.
(1)layers:매의 눈 용기 에 불 러 온 그림 층,매의 눈 용 기 는 지도 용기 와 유사 하 며 필요 에 따라 메 인 그림 과 다른 그림 층 데 이 터 를 불 러 올 수 있 으 나 메 인 그림 과 매의 눈 미리 보기 그림 은 같은 좌표 에 묶 어야 합 니 다.
(2)collapseLabel:매의 눈 컨트롤 을 펼 칠 때 기능 단추 의 표지 입 니 다.
(3)label:매의 눈 컨트롤 이 접 혔 을 때 기능 단추 의 표 지 는 collapseLabel 과 상대 적 으로 합 니 다.
(4)collapsed:매의 눈 컨트롤 을 처음 불 러 올 때 디 스 플레이 를 펼 칠 지,false 는 펼 친 상태 입 니 다.
(5)className:매의 눈 컨트롤 의 클래스 이름 입 니 다.이러한 이름 에 따라 전체 매의 눈 컨트롤 스타일 을 정의 합 니 다.
4.효과 실현
5.축척 의 첨가
비례 자 를 추가 하 는 방법 은 비례 자 컨트롤(ol.control.Scale Line)을 실례 화하 면 응용 수요 에 따라 파 라미 터 를 설정 할 수 있다.예 를 들 어 비례 자 단위(units)를 설정 할 수 있다.그리고 지도 용기 Map 을 통 해 controls 파 라 메 터 를 설정 하여 축척 컨트롤 을 불 러 오고 map 대상 의 addControl 방법 으로 컨트롤 을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
주요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
var scaleLineControl = new ol.control.ScaleLine({
// degrees、imperial、us、nautical metric( )
units: "metric"
});
map.addControl(scaleLineControl);
실현 효과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OpenLayers 3 로 딩 상용 컨트롤 사용 방법 상세 설명지도 컨트롤 은 지도 크기 조정,전체 화면,좌표 표시 컨트롤 등 으로 우리 가 지 도 를 조작 하 는 데 편리 합 니 다.OpenLayers 3 은 지도 내 비게 이 션,비례 자,매의 눈,측정 도구 등 자주 사용 하...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