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의 개폐 원칙

1408 단어 디자인 모드
이해: 개폐 원칙, 즉 확장 개방, 수정 폐쇄.즉, 수정 할 수 없 지만 확장 되 어 새로운 기능 을 추가 하 는 데 유리 하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public   class  Vehicle {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start to run ");
	}
}
//    
public class Bike extends Vehic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   ");
		super.run();
	}
}
//    
public class Motorbike extends Vehic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   ");
		super.run();
	}
}

지금 은 차 (Vehicle) 류 에 대한 확장 이 이 루어 졌 지만 수정 되 지 않 았 다.
승화: (개폐 원칙 에 대한 지원)
1. 리 씨 교체 원칙: 모든 종류 가 나타 날 수 있 는 곳 에서 그 안에 반드시 나타 날 수 있다.
2. 반전 원칙 에 의존: 추상 에 의존 하고 현실 에 의존 하지 마라.
3. 합성 / 취 합 원칙: 가능 한 한 합성 / 취 합 을 사용 하고 계승 하지 않 아 도 재 활용 의 목적 을 실현 한다.
합성 / 중합: FileInputStream 의 close 방법.
4. 디 미트 법칙: 하나의 소프트웨어 실 체 는 가능 한 한 다른 실체 와 충돌 하지 않 는 다.
5.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클 라 이언 트 에 게 가능 한 한 작은 단독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합 니 다.큰 총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하지 마라.
6. 전략 모드: 알고리즘 이 있 으 면 모든 알고리즘 을 패키지 합 니 다. 네, 교환 할 수 있 습 니 다.분명 한 것 은 전략 모델 은 가 변성 의 포장 원칙 에서 출발 하여 '개 - 폐' 원칙 에 이 르 는 범례 이다.
정책 모드: List 인터페이스, Map 등 인터페이스.
일부 알고리즘 을 봉인 하고, 다른 알고리즘 이 좋 으 면 다시 쓸 수 있 으 며, 인 터 페 이 스 를 다시 정의 할 필요 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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