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중 하나: 단일 모델, 게 으 른 식 과 굶 주 린 식

3081 단어 디자인 모드
1. 단일 모드: 시스템 이 실행 되 는 모든 시간 에 단일 모드 의 인 스 턴 스 는 하나만 존재 합 니 다.(여러 대의 프린터 가 연 결 된 컴퓨터, 컴퓨터 의 프린터 프로그램 은 하나만 있 을 수 있 습 니 다. 이 럴 때 프린터 가 동시에 실행 되 지 않도록 단일 모드 가 필요 합 니 다) 단일 모드 의 특징: 1. 단일 클래스 는 하나의 인 스 턴 스 만 있 습 니 다.2. 단일 클래스 는 자신의 유일한 인 스 턴 스 를 만들어 야 합 니 다.3. 단일 클래스 는 다른 대상 에 게 이 인 스 턴 스 를 제공 해 야 합 니 다.어떻게 실현: 1. 사유 구조 방법.2. 내부 에 정적 대상 을 만 듭 니 다.3. 정적 방법 을 제공 하여 이 정적 대상 을 되 돌려 줍 니 다.2. 게으름뱅이 식 단일 사례 모델 은 정의 가 시작 되면 자신 을 예화 한다.
public class Single0{
	private Single0(){
	}//      
	private static Single0 s=new Single0();//        ,   
	public static Single0 getSingle(){
	    return s;
	}//      ,      
	
}

3. 게으름뱅이 식 단일 모드 가 처음 호출 될 때 자신 을 예화 한다.
class Single1{
	private Single1() {
		//      
	}
	public static Single1 s=null;//        
	public static Single1 getsingle() {
		s=new Single1();//   
		return s;
	}
}

게으름뱅이 식 과 굶 주 림 식 의 차이: 1. 스 레 드 안전 에 있어 굶 주 림 식 타고 난 스 레 드 가 안전 하고 다 중 스 레 드 에 직접 사용 할 수 있다.게으름뱅이 식 비 스 레 드 안전 은 인위적인 스 레 드 안전 을 실현 해 야 한다.2. 자원 로드 와 성능.굶 주 린 사람 은 클래스 를 만 들 때 정적 대상 을 예화 합 니 다. 그 후에 사용 하 든 안 하 든 일정한 메모 리 를 차지 하여 메모리 누 출 을 초래 할 수 있 지만 첫 번 째 호출 속 도 는 더욱 빠 를 것 입 니 다.게으름뱅이 식 은 로드 식 이 지연 되 고 이 인 스 턴 스 를 처음 사용 할 때 만 대상 을 예화 할 수 있 습 니 다. 첫 번 째 호출 은 초기 화 되 어야 하고 해 야 할 일이 많 으 며 성능 이 지연 되 며 그 후에 굶 주 린 사람 모델 과 같 습 니 다.단일 모드 인 스 턴 스 가 시스템 에서 자주 사용 된다 면 굶 주 린 사람 식 은 좋 은 선택 이다.반면에 단일 모델 이 시스템 에서 거의 사용 되 지 않 거나 거의 사용 되 지 않 는 다 면 게으름뱅이 식 은 좋 은 선택 이다.게으름뱅이 모드 의 스 레 드 안전 을 확보 하기 위해 보통 세 가지 방법 이 있 습 니 다. 1. 전체 방문 점 에 동기 화 를 추가 합 니 다.synchronized 키워드 로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합 니 다. 두 스 레 드 가 동시에 getSingle () 에 들 어가 면 한 개 만 들 어 갈 수 있 고 인 스 턴 스 를 만 들 수 있 습 니 다.그 다음 에 다른 사람 이 들 어간 후에 s 가 비어 있 는 지 여 부 를 판단 하고 비어 있 지 않 으 면 s 값 을 직접 얻 을 수 있 습 니 다. 스 레 드 는 모두 getsingle () 을 통 해 대상 을 가 져 와 야 하기 때문에 getsingle () 호출 빈도 가 높 기 때문에 스 레 드 가 잠 겨 있 는 빈도 도 높 기 때문에 효율 이 낮 습 니 다.즉, 대상 이 만 들 어 졌 든 안 만 들 어 졌 든 나머지 스 레 드 는 이 방법의 자 물 쇠 를 기다 릴 수 밖 에 없다 는 것 이다.
class Single1{
	private Single1(){
	}
	public static Single1 s=null;
	public static synchornized single1 getSingle(){
		s=new Single1();//   
		return s;
}
}

2. 잠 금 을 이중 으로 검사 합 니 다.
위 는 동기 화 방법 을 기다 리 는 자물쇠 입 니 다. synchronized 를 방법 에 넣 으 면 차단 을 피 할 수 있 습 니 다.
class Single1{
	private Single1(){
	}
	public static Single1 s=null;
	public static  single1 getSingle(){
		if(s==null){
			synchronized(Single1.class){
			s=new Single1();
			}
		}
		return s;
}
}

두 스 레 드 가 getsingle () 을 동시에 실행 하면 인 스 턴 스 가 null 이 아니 라 if 판단 문 에 들 어 갑 니 다.이때 한 스 레 드 가 자 물 쇠 를 얻 고 new 대상 에 들 어가 즐겁게 실 행 했 습 니 다.이 때 다른 스 레 드 는 자 물 쇠 를 얻 었 지만 s 가 null 인지 아 닌 지 를 판단 하지 못 하 게 하기 때문에 new 작업 을 다시 수행 합 니 다.그래서 여기 서 new 작업 을 두 번 이나 실 행 했 습 니 다.물론 마지막 s 는 다음 new 의 대상 만 을 가리킨다.그래서 이 럴 때 이중 잠 금 이 필요 합 니 다. 바로 synchronized 에 null 판단 을 한 번 더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 다음 과 같 습 니 다.
class Single1{
	private Single1(){
	}
	public static Single1 s=null;
	public static  single1 getSingle(){
		if(s==null){
			synchronized(Single1.class){
				if(s==null){
					s=new Single1();
				}
			
			}
		}
		return 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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