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학습 팁 중 하나] OpenGL 개발 환경 설정

개발 환경
1. 운영 체제: Windows 7 (64 비트)
2. 프로 그래 밍 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환경 설정
1. 라 이브 러 리 의 설치 와 설정
1) OpenGL 라 이브 러 리 다운로드
다운로드 주소: 여 기 는 다른 사이트 에서 검색 하거나 아래 링크 로 다운로드 할 수 있 습 니 다. 여 기 는 아래 링크 에 제공 하 는 라 이브 러 리 를 사용 합 니 다.
  http://download.csdn.net/detail/qingyang8513/8613957
다른 다운로드 주 소 는:http://www.opengl.org/resources/libraries/glut/glutdlls37beta.zip, (이 주소 가 제공 하 는 라 이브 러 리 는 위 에서 제공 하 는 전면 이 없습니다)
a) 다운로드 한 라 이브 러 리 를 폴 더 에 압축 해제 하고 폴 더 에 있 는. h 파일 을 Visual C + + 6.0 / microsoft Visual Studio 10.0 \ \ VC 의 \ Include \ GL 디 렉 터 리 에 복사 합 니 다 (폴 더 GL 을 직접 만 듭 니 다).
b). lib 파일 을 Visual C + + 6.0 / microsoft Visual Studio 10.0 \ \ VC 의 \ lib 디 렉 터 리 에 복사 합 니 다.
c). dll 파일 을 운영 체제 의 system 32 디 렉 터 리 에 복사 합 니 다. windows 7 64 비트 운영 체제 라면 C: \ Windows \ SysWOW 64 디 렉 터 리 에 복사 해 야 합 니 다.
2) 다운로드 glew:
다운로드 주소:https://sourceforge.net/projects/glew/files/glew/1.7.0/glew-1.7.0.zip/download
위 와 같은 방법 으로. h,. lib,. dll 파일 을 각각 해당 폴 더 로 복사 합 니 다. (여기 있 는. lib 와. dll 파일 은 모두 비어 있 습 니 다. 왠 지 모 르 겠 습 니 다.)
2. VS 2010 개발 환경 설정
1) VS 2010 을 사용 하여 32 비트 콘 솔 프로그램 을 만 듭 니 다.
2) "항목 - 항목 속성 - 설정 속성 - C / C + + - 예비 프로세서 - 예비 프로세서 정의", "GLUT BUILDING LIB" 를 추가 합 니 다.
3) "항목 - 항목 속성 - 설정 속성 - 링크 기 - 입력 - 추가 의존 항목", "glut 32. lib Opengl32. lib Glu32. lib glew32. lib" 추가 (glew32. lib 파일 이 없 기 때문에 추가 하지 않 아 도 됩 니 다)
이상 OpenGL 라 이브 러 리 의 설치 가 완료 되 었 으 며 아래 코드 를 사용 하여 테스트 할 수 있 습 니 다.
3. 응용 테스트
1. VS 2010 을 사용 하여 32 비트 콘 솔 프로그램 을 만 들 고 이름 은 helloworld 라 고 가정 합 니 다.
2. 아래 코드 를. cpp 파일 로 복사 합 니 다.
// OpenGL_Test1.cpp :              。
//

#include "stdafx.h"
#include 
//#include //glut.h     glu.h   gl.h
//#include 

void renderScene(void)
{
	glClear(GL_COLOR_BUFFER_BIT|GL_DEPTH_BUFFER_BIT);
	glLoadIdentity();
	glBegin(GL_TRIANGLES);
	glVertex3f(-0.5,-0.5,0.0);
	glVertex3f(0.5,0.0,0.0);
	glVertex3f(0.0,0.5,0.0); 
	glEnd();
	glutSwapBuffers();
}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glutInit(&argc, (char**)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DEPTH | GLUT_DOUBLE | GLUT_RGBA);
	glutInitWindowPosition(100,100);
	glutInitWindowSize(320,320);
	glutCreateWindow("Hello OpenGL");
	glutDisplayFunc(renderScene);
	glutMainLoop();//enters the GLUT event processing loop.
	return 0;
}

3. 해결 방안 을 생 성하 여 테스트 하고 테스트 결 과 는 다음 그림 1 과 같다.
【学习OpenGL小记之一】 OpenGL开发环境配置_第1张图片
그림 1 OpenGL 테스트 결과
주의사항
32 비트 시스템 에 대해 OpenGL 라 이브 러 리 의. dll 파일 은 C: \ Windows \ \ system 32 디 렉 터 리 로 복사 해 야 하 며 64 비트 시스템 에 대해 서 는 C: \ Windows \ SysWOW 64 로 복사 해 야 합 니 다. 그렇지 않 으 면 오류 가 발생 합 니 다.
중요 참고
http://blog.csdn.net/sunny_unix/article/details/8056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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