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눈 꼭대기를 자주 해요.
눈 꼭대기라는 손으로 움직여 눈 내리는 모습을 즐기는 장식품이 있죠.나는 오비니즈로 손을 대지 않고 눈을 내릴 수 있는지 도전했다.
하다
일단 스노우웨이를 만들고요.
균일가 100의 나무와 플라스틱 용기로 눈 꼭대기를 만들었다.
눈 같은 게 없어서 글리터를 썼어요.그래서 눈이 아니라 별이다.
눈꼭대기ver1.0 시운전 ①
방금 눈 꼭대기를 LEGO로 제작된 회전대에 설치하여 동작 테스트를 진행한다.
예상한 동작대로 괜찮은 것 같아요.
눈 꼭대기ver1.0 시험 운행②
눈 꼭대기에 설치된 주요 나무의 동작 테스트입니다.12월이라서 크리스마스 스타일로 골랐어요.p>
출력 증가 후 동작 테스트.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눈꼭대기ver1.0 본무대
동작 테스트가 끝났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50% 출력을 시도합니다.
응, 별 같은 반짝이가 바닥에 쌓여서 물속에서 춤추려 하지 않아.이렇게 하면 모터로 회전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모터를 100% 출력으로 회전합니다.
안 돼요. 반짝이만 바닥에 흔들려요.별처럼 보이는 반짝이가 낙엽 같아요.p>
눈 꼭대기ver 2.0
물을 더 잘 섞기 위해 나무 장난감을 바꿨다.장난감 변경의 영향으로 용기도 한 바퀴 크게 돌았다.약회전으로 시운전합니다.
50% 출력하여 회전을 약간 높입니다.스팽글이 나뭇잎처럼 흔들리다p>
출력 80%, 반짝반짝 용기의 반 정도 날아갑니다!하지만 구조는 참을 수 없어서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눈 꼭대기ver 3.0
100% 출력 모터 회전에도 견딜 수 있는 구조를 재제작하였습니다.용기에 물을 넣지 않고 시험 운행을 진행합니다.
눈 꼭대기ver3.5
구조를 약간 바꿉니다.동력부(모터)와 제어부(obniz)를 상부로 이동시켜 용기에 물이 새도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용기에 물을 넣고 운행합니다.영상의 뒷부분 출력은 100% 모터를 회전시킨다.구조를 강화한 덕분에 축이 별로 흔들리지 않았다(다행이다)p>
<span id ='눈 꼭대기-ver-35 - 물 한 병 추가-운전'class ='fragment'> 눈 꼭대기 ver3.5'물 한 병 추가'운전
물에 춤추는 반짝이를 가볍게 떨어뜨리기 위해 물 1병을 추가했다.물의 점성이 높아져서 그런지 구조가 약간 흔들린다.스팽글의 체류 시간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span id ='눈 꼭대기-ver-35 - 물 두 병 추가-운전'class ='fragment'> 눈 꼭대기 ver3.5'물 두 병 추가'운전
1개가 부족하기 때문에 두 번째는 넣습니다.
운전해 보세요.스팽글의 체류 시간이'기분'이 길어진 것 같다.연속으로 운행하면 구조가 손상되기 때문에 수상 재투입을 멈추었다.또 정기적으로 모터를 멈추고 스팽글을 즐기는 비라p>
[완성] 별의 눈 위에 자주
크리스마스 불빛 완성.
소스 코드
소스 코드.웹 사이트https://obniz.com/ja/console에서 obniz 제어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실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p>
<html lang="ja">
<head>
<meta charset="utf-8" />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
<script src="https://code.jquery.com/jquery-3.2.1.min.js"></script>
<script
src="https://cdnjs.cloudflare.com/ajax/libs/popper.js/1.12.9/umd/popper.min.js"
integrity="sha384-ApNbgh9B+Y1QKtv3Rn7W3mgPxhU9K/ScQsAP7hUibX39j7fakFPskvXusvfa0b4Q"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maxcdn.bootstrapcdn.com/bootstrap/4.0.0/js/bootstrap.min.js"
integrity="sha384-JZR6Spejh4U02d8jOt6vLEHfe/JQGiRRSQQxSfFWpi1MquVdAyjUar5+76PVCmYl"
crossorigin="anonymous"
></script>
<link
rel="stylesheet"
href="https://stackpath.bootstrapcdn.com/bootstrap/4.1.1/css/bootstrap.min.css"
/>
</head>
<body>
<h3 id="bploading" style="text-align:center;">ロード中...</h3>
<div id="OBNIZ_OUTPUT"></div>
<br />
<script
src="https://unpkg.com/obniz@latest/obniz.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iothome/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robot/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ui/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howler2.1.2/howle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opencv3.4/opencv.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tfjs@3.3.0"></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models/mobilenet@2.1.0"></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models/posenet@2.2.2"></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clmtrack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emotion_classifie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emotionmodel.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model_pca_20_svm.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storage/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bploading").text("実行中");
(async function(){
var obniz, dcmotor, rotateFlg, lpFlg, slider, targetVal;
obniz = new Obniz('{{obnizのID}}');
await obniz.connectWait();
obniz.display.clear();
obniz.display.print('Hello, World!')
dcmotor = obniz.wired("DCMotor",{"forward":0, "back":1});
rotateFlg = 1;
lpFlg = 0;
slider = new ObnizUI.Slider();
while (true) {
await ObnizUI.Util.wait(0);
targetVal = slider.getValue();
for (var count = 0; count < 2; count++) {
await ObnizUI.Util.wait(0);
obniz.display.clear();
obniz.display.print(targetVal)
if (rotateFlg == 1) {
dcmotor.move(true);
} else {
dcmotor.move(false);
}
dcmotor.power(targetVal);
await ObnizUI.Util.wait(300);
}
lpFlg = (typeof lpFlg == 'number' ? lpFlg : 0) + 1;
rotateFlg = rotateFlg * -1;
if (lpFlg == 5) {
dcmotor.stop();
await ObnizUI.Util.wait(2000);
lpFlg = 0;
}
}
})();
</script>
</body>
</html>
끝말
별이 떨어진다기보다는 낙엽이 흩날린다는 것이 더 적절하다.또 모터 소리가 시끄러워 눈 꼭대기의 우아한 분위기가 형성되지 않았다.여러 가지 과제가 있었지만 합격을 결정했다br/>
눈 꼭대기처럼 조용하고 우아하게 눈이 날리는 구조를 생각하면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요p>
<span id ='눈 꼭대기-ver-35 - 물 한 병 추가-운전'class ='fragment'> 눈 꼭대기 ver3.5'물 한 병 추가'운전
<span id ='눈 꼭대기-ver-35 - 물 두 병 추가-운전'class ='fragment'> 눈 꼭대기 ver3.5'물 두 병 추가'운전
[완성] 별의 눈 위에 자주
소스 코드
<html lang="ja">
<head>
<meta charset="utf-8" />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
<script src="https://code.jquery.com/jquery-3.2.1.min.js"></script>
<script
src="https://cdnjs.cloudflare.com/ajax/libs/popper.js/1.12.9/umd/popper.min.js"
integrity="sha384-ApNbgh9B+Y1QKtv3Rn7W3mgPxhU9K/ScQsAP7hUibX39j7fakFPskvXusvfa0b4Q"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maxcdn.bootstrapcdn.com/bootstrap/4.0.0/js/bootstrap.min.js"
integrity="sha384-JZR6Spejh4U02d8jOt6vLEHfe/JQGiRRSQQxSfFWpi1MquVdAyjUar5+76PVCmYl"
crossorigin="anonymous"
></script>
<link
rel="stylesheet"
href="https://stackpath.bootstrapcdn.com/bootstrap/4.1.1/css/bootstrap.min.css"
/>
</head>
<body>
<h3 id="bploading" style="text-align:center;">ロード中...</h3>
<div id="OBNIZ_OUTPUT"></div>
<br />
<script
src="https://unpkg.com/obniz@latest/obniz.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iothome/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robot/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ui/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howler2.1.2/howle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opencv3.4/opencv.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tfjs@3.3.0"></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models/mobilenet@2.1.0"></script>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tensorflow-models/posenet@2.2.2"></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clmtrack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emotion_classifier.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emotionmodel.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clmtrackr/model_pca_20_svm.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ai/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obniz-parts-kits@0.16.0/storage/index.js"
crossorigin="anonymous"
></script>
<script>
$("#bploading").text("実行中");
(async function(){
var obniz, dcmotor, rotateFlg, lpFlg, slider, targetVal;
obniz = new Obniz('{{obnizのID}}');
await obniz.connectWait();
obniz.display.clear();
obniz.display.print('Hello, World!')
dcmotor = obniz.wired("DCMotor",{"forward":0, "back":1});
rotateFlg = 1;
lpFlg = 0;
slider = new ObnizUI.Slider();
while (true) {
await ObnizUI.Util.wait(0);
targetVal = slider.getValue();
for (var count = 0; count < 2; count++) {
await ObnizUI.Util.wait(0);
obniz.display.clear();
obniz.display.print(targetVal)
if (rotateFlg == 1) {
dcmotor.move(true);
} else {
dcmotor.move(false);
}
dcmotor.power(targetVal);
await ObnizUI.Util.wait(300);
}
lpFlg = (typeof lpFlg == 'number' ? lpFlg : 0) + 1;
rotateFlg = rotateFlg * -1;
if (lpFlg == 5) {
dcmotor.stop();
await ObnizUI.Util.wait(2000);
lpFlg = 0;
}
}
})();
</script>
</body>
</html>
끝말
눈 꼭대기처럼 조용하고 우아하게 눈이 날리는 구조를 생각하면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요p>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별의 눈 꼭대기를 자주 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o-takefumi/items/586814c7be36b4709c7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