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형 모델 의 --- 장식 자 모델

2666 단어 디자인 모드
정의: 장식 기 모드 (Decorator Pattern) 는 기 존의 대상 에 게 새로운 기능 을 추가 할 수 있 으 며 구 조 를 바 꾸 지 않 습 니 다.이런 유형의 디자인 모델 은 구조 형 모델 로 기 존의 유형의 포장 이다.이 모델 은 기 존의 종 류 를 포장 하고 클래스 방법 서명 의 완전 성 을 유지 하 는 전제 에서 추가 적 인 기능 을 제공 하 는 장식 류 를 만 들 었 다.
의도: 대상 에 게 동적 으로 추가 적 인 직책 을 추가 합 니 다.기능 을 증가 시 키 는 데 있어 장식 기 모델 은 하위 클래스 를 생 성 하 는 것 보다 더욱 유연 하 다.
주요 해결: 일반적으로 우 리 는 하나의 종 류 를 확장 하기 위해 계승 방식 을 자주 사용 하여 실현 한다. 계승 은 정적 특징 을 도입 하고 확장 기능 이 증가 함 에 따라 하위 종 류 는 팽창 할 것 이다.
 사용: 하위 클래스 를 많이 늘 리 고 싶 지 않 은 상태 에서 클래스 를 확장 합 니 다.
어떻게 해결 합 니까? 구체 적 인 기능 직책 을 구분 하 는 동시에 장식 자 모델 을 계승 합 니 다.
키 코드: 1. Component 류 는 추상 적 인 역할 을 하기 때문에 구체 적 으로 실현 해 서 는 안 된다.2. 수식 류 는 Component 류 를 인용 하고 계승 하 며 구체 적 인 확장 류 는 부모 류 를 다시 쓰 는 방법 입 니 다.
인 스 턴 스 적용: 1. 손오공 은 72 가지 변화 가 있 었 다. 그 가 '절' 이 된 후에 그 는 원숭이 였 지만 그 는 절 의 기능 을 가지 게 되 었 다.2. 한 폭 의 그림 이 있 든 없 든 벽 에 걸 수 있 지만 보통 액자 가 있 고 사실은 액자 가 벽 에 걸 려 있다.벽 에 걸 기 전에 그림 은 유 리 를 가리 고 틀 에 담 을 수 있다.이때 그림, 유리, 액자 가 하나의 물 체 를 형성 했다.
장점: 장식 류 와 피 장식 류 는 독립 적 으로 발전 할 수 있 고 서로 결합 되 지 않 으 며 장식 모델 은 계승 하 는 대체 모델 로 장식 모델 은 실현 류 의 기능 을 동적 으로 확장 할 수 있다.
단점: 다 층 장식 이 복잡 하 다.
사용 필드: 1. 하나의 기능 을 확장 합 니 다.2. 동적 증가 기능, 동적 취소.
주의사항: 상속 대신 가능.
예 를 들다
단계 1   창설 인터페이스 와 인터페이스 구현 클래스.
public interface Shape {
    void draw();
}
public class Circle implements Shape {
    @Override
    public void draw() {
        System.out.println("Circle");
    }
}
public class Rectangle implements Shape {
    @Override
    public void draw() {
        System.out.println("Rectangle");
    }
}

 
 
public abstract class ShapeDecorator implements Shape{
    protected Shape shape;

    //               
    public ShapeDecorator(Shape shape){
        this.shape = shape;
    }

    public void draw(){
        shape.draw();
    }
}

 
package     .     ;

/**
 * @author heian
 * @create 2020-01-30-3:27   
 * @description
 */
public class RedShapeDecorator extends ShapeDecorator {

    //            ,            
    public RedShapeDecorator(Shape decoratedShape) {
        super(decoratedShape);
    }


    @Override
    public void draw() {
        super.draw();
        setRedBorder(shape);
    }

    private void setRedBorder(Shape shape){
        System.out.println("Re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hapeDecorator redCircle = new RedShapeDecorator(new Circle());
        ShapeDecorator redRectangle = new RedShapeDecorator(new Rectangle());

        redCircle.draw();
        redRectangle.draw();
    }
}
Circle
Red
Rectangle
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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