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의 객체 및 클래스



Kotlin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과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모두 지원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실시간 객체 및 클래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MainActicity() 클래스와 같이 이전에 클래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클래스는 개체의 청사진입니다. 클래스는 개체 인스턴스에서 작동하는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클래스를 사용하는 구문:



Kotlin 클래스는 키워드 class를 사용하여 선언됩니다.

class House {
  var color: String = "white"
  var numberOfWindows: Int = 2
  var isForSale: Boolean = false

  fun updateColor(newColor: String){
             newColor = Color
}
}


Kotlin의 객체: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클래스를 정의한 다음 해당 클래스의 여러 인스턴스를 만듭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속성 및 멤버 함수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됩니다. Kotlin을 사용하면 클래스의 여러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Kotlin에서 객체를 사용하는 구문:

var obj = House()  



클래스 사용:- 새 객체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class House {
    var color: String = "white"

    fun updateColor(newColor: String){
        color = newColor
    }
}

fun main(){

    var myHouse = House()
    myHouse.updateColor("Green") //Updates the color of the House

    println(myHouse.color) // Will Print the new color of the House

}


산출:

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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