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Animator 속성 애니메이션 소스 분석 편
13741 단어 androidobjectAnimator
또한 필 자 는 이미 약서 에 속성 애니메이션 에 관 한 비교적 체계 적 인 상세 한 글 을 썼 고 그 후에 CSDN 에 다시 쓸 것 이다(다시 쓰 는 것 이지 과 거 를 복사 하 는 것 이 아니다.처음 쓰 는 것 이 너무 엉망 이기 때문이다-=).
자,더 이상 말다툼 하지 않 겠 습 니 다.오늘 하고 싶 은 말 인 Object Animator 의 소스 코드 분석(사용 부분)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ObjectAnimator 사용 부분 소스 코드
우 리 는 모두 속성 애니메이션 의 사용 이 세 부분 으로 나 뉘 는 것 을 알 고 있다.생 성,속성 추가,시작 이다.오늘 우리 가 말 하고 자 하 는 것 은 속성 을 만 들 고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먼저 만 든 소스 코드 를 살 펴 보 겠 습 니 다.
창설
우선 오늘 사용 한 모든 배경 을 살 펴 보 자.
작은 공의 이동 효 과 를 실현 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View―PointView 를 썼 습 니 다.PointView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보지 않 아 도 됩 니 다-.+):
public class PointView extends View {
private Point mCurrentPoint;
private Paint paint;
/**
*
**/
public Poin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paint.setColor(Color.CYAN);
paint.setStrokeWidth(5);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
public Point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paint.setColor(Color.CYAN);
paint.setStrokeWidth(5);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
/**
* onDraw , mCurrentPoint , Point ,
* drawPoi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f (mCurrentPoint == null) {
mCurrentPoint = new Point(500, 500);
drawPoint(canvas);
} else {
drawPoint(canvas);
}
}
//
public void setMove(Point point) {
mCurrentPoint = point;
invalidate();
}
//
private void startAnimation() {
ObjectAnimator animator = ObjectAnimator.ofObject(PointView.this, "Move", new BallEvaluator(),
new Point(500, 500),
new Point(500, 800), new Point(700, 800));
animator.setInterpolator(new LinearInterpolator());
animator.setDuration(5000);
animator.start();
}
// , , 。
public void moveBall() {
startAnimation();
}
private void drawPoint(Canvas canvas) {
canvas.drawCircle(mCurrentPoint.getX(), mCurrentPoint.getY(), 30, paint);
}
//
public class BallEvaluator implements TypeEvaluator<Point> {
float x;
float y;
@Override
public Point evaluate(float fraction, Point startValue, Point endValue) {
float startX = startValue.getX();
float startY = startValue.getY();
float endX = endValue.getX();
float endY = endValue.getY();
x = fraction * (endX - startX);
y = fraction * (endY - startY);
Log.e("ASDSAD", "x = " + x + "y = " + y);
return new Point(startX + x, startY + y);
}
}
}
코드 가 좀 많 을 수 있 지만 이것 은 중요 한 것 이 아 닙 니 다.오늘 우리 가 주목 하 는 것 은 속성 애니메이션 일 뿐 입 니 다.그래서 우 리 는 안에 있 는 startAnimation 방법 과 setMove 방법 만 보면 됩 니 다.
ObjectAnimator animator = ObjectAnimator.ofObject(PointView.this, "Move", new BallEvaluator(),
new Point(500, 500),
new Point(500, 800), new Point(700, 800));
animator.setInterpolator(new LinearInterpolator());
animator.setDuration(5000);
animator.start();
오 브 젝 트 에 먼저 들 어 가 는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public static ObjectAnimator ofObject(Object target, String propertyName,
TypeEvaluator evaluator, Object... values) {
ObjectAnimator anim = new ObjectAnimator(target, propertyName);
anim.setObjectValues(values);
anim.setEvaluator(evaluator);
return anim;
}
우 리 는 ofObject 가 정적 인 방법 이라는 것 을 발견 했다.그 는 안에서 Object Animator 대상 을 만 들 었 다.그리고 setObjeectValues 와 setEvaluator 방법 을 호출 하여 각각 데이터 와 평가 기 를 추가 했다.바로 이 오 브 젝 트 안에 세 개의 입구 가 우리 가 들 어가 기 를 기다 리 고 있다.
ObjectAnimator 의 구조 방법setObjectValues 방법setEvaluator 방법
그럼 오 브 젝 트 애 니 메 이 터 의 구조 부터 살 펴 보 자.
ObjectAnimator 구조 방법:
private ObjectAnimator(Object target, String propertyName) {
setTarget(target);
setPropertyName(propertyName);
}
또 두 가지 방법 입 니 다.하 나 는 보 러 갑 니 다.먼저 setTarget 에 들 어 갑 니 다.
@Override
public void setTarget(@Nullable Object target) {
final Object oldTarget = getTarget();
if (oldTarget != target) {
if (isStarted()) {
cancel();
}
mTarget = target == null ? null : new WeakReference<Object>(target);
// New target should cause re-initialization prior to starting
mInitialized = false;
}
}
이 코드 들 은 모두 무슨 뜻 인지 알 수 있다.이 방법 은 우리 가 두 가지 만 주의해 야 한다.그리고 setProperty Name 방법 을 봅 니 다.
public void setPropertyName(@NonNull String propertyName) {
// mValues could be null if this is being constructed piecemeal. Just record the
// propertyName to be used later when setValues() is called if so.
if (mValues != null) {
PropertyValuesHolder valuesHolder = mValues[0];
String oldName = valuesHolder.getPropertyName();
valuesHolder.setPropertyName(propertyName);
mValuesMap.remove(oldName);
mValuesMap.put(propertyName, valuesHolder);
}
mPropertyName = propertyName;
// New property/values/target should cause re-initialization prior to starting
mInitialized = false;
}
먼저 mValues 와 mValuesMap 이라는 두 속성 을 소개 합 니 다.그들 은 모두 Property ValueHolder 의 속성 을 저장 하고 저 장 된 것 은 모두 같 습 니 다.다만 mValuesMap 은 property Name 을 통 해 해당 하 는 Property ValueHolder 를 찾 을 수 있 습 니 다.
PropertyValuesHolder[] mValues;
HashMap<String, PropertyValuesHolder> mValuesMap;
이 방법 은 Property Name 을 Property Value Holder 에 넣 는 것 입 니 다.이제 우리 의 Object Animator 구조 방법 을 다 보 았 습 니 다.우 리 는 이어서 setObject Values 방법 을 보 겠 습 니 다.
anim.setObjectValues:
@Override
public void setObjectValues(Object... values) {
if (mValues == null || mValues.length == 0) {
// No values yet - this animator is being constructed piecemeal. Init the values with
// whatever the current propertyName is
if (mProperty != null) {
setValues(PropertyValuesHolder.ofObject(mProperty, (TypeEvaluator) null, values));
} else {
setValues(PropertyValuesHolder.ofObject(mPropertyName,
(TypeEvaluator) null, values));
}
} else {
super.setObjectValues(values);
}
}
이 코드 의 전체적인 논 리 는 하나 입 니 다.mValues 가 값 이 없 으 면 setValues 방법 을 호출 합 니 다.그렇지 않 으 면 부모 클래스 의 setObject Values 방법 을 호출 합 니 다.어 지 러 워,진정 해! 우 리 는 처음 만 든 대상 이기 때문에 비어 있 을 것 입 니 다.그래서 우 리 는 setValues 방법 만 보면 됩 니 다.하지만 주의 하 세 요.여기에 Property Value Holder 도 있 습 니 다.그래서 우 리 는 Property Value Holder 의 of Object 방법 을 먼저 보기 로 했 습 니 다.
PropertyValueHolder.ofObject:
public static <V> PropertyValuesHolder ofObject(Property property,
TypeEvaluator<V> evaluator, V... values) {
PropertyValuesHolder pvh = new PropertyValuesHolder(property);
pvh.setObjectValues(values);
pvh.setEvaluator(evaluator);
return pvh;
}
위의 Object Animator 의 of Object 와 차이 가 많 지 않 습 니 다.우 리 는 더 이상 말 하지 않 겠 습 니 다.선택 할 수 있 는 두 가지 길이 있 습 니 다.PropertyValueHolder.setObjectValues:
public void setObjectValues(Object... values) {
mValueType = values[0].getClass();
mKeyframes = KeyframeSet.ofObject(values);
if (mEvaluator != null) {
mKeyframes.setEvaluator(mEvaluator);
}
}
다 들 토 할 것 같은 거 알 아 요.지금 KeyFrames 가 또 나 왔어요.두피 가 저 려 요.그 렇 죠?진정 하 세 요.버 텨 요!이 KeyFrames 는 KeyFrameSet 의 인터페이스 입 니 다.KeyframeSet 의 ofObject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KeyframeSet.ofObject 방법:
public static KeyframeSet ofObject(Object... values) {
int numKeyframes = values.length;
ObjectKeyframe keyframes[] = new ObjectKeyframe[Math.max(numKeyframes,2)];// ObjectKeyFrame
if (numKeyframes == 1) {
keyframes[0] = (ObjectKeyframe) Keyframe.ofObject(0f);
keyframes[1] = (ObjectKeyframe) Keyframe.ofObject(1f, values[0]);
} else {
keyframes[0] = (ObjectKeyframe) Keyframe.ofObject(0f, values[0]);
for (int i = 1; i < numKeyframes; ++i) {
keyframes[i] = (ObjectKeyframe) Keyframe.ofObject((float) i / (numKeyframes - 1), values[i]);
}
}
return new KeyframeSet(keyframes);
}
우 리 는 마침내 비교적 익숙 한 유형 을 보 았 다.KeyFrame,이 관건 적 인 프레임 이라는 유형 이 마침내 나 타 났 다.우 리 는 이 방법 을 간단하게 분석 했다.우선 최소 두 자리 인 ObjectKeyFrame 대상 을 만 든 다음 values 의 길 이 를 판단 하고,한 값 만 있 으 면 유일한 값 을 마지막(이때 가 두 번 째)에 추가 하거나,그렇지 않 으 면 순서대로 추가 합 니 다.마지막 으로 ObjectKeyFrame 의 배열 을 KeyFrameSet 형식 으로 변환 하여 되 돌려 줍 니 다.
이제 Property Value Holder 의 setObject Values 방법 으로 돌아 가 겠 습 니 다.다음은 setEvaluator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KeyFrameSet.setEvaluator 방법:
public void setEvaluator(TypeEvaluator evaluator) {
mEvaluator = evaluator;
}
이것 은 더 말 할 필요 도 없 이 바로 지나 간다.이제 우리 의 Property Value Holder 의 of Object 방법 을 다 보 았 습 니 다.우 리 는 anim.setObject Values 방법 으로 돌아 가 setValues 방법 을 보 겠 습 니 다.
setValues:
public void setValues(PropertyValuesHolder... values) {
int numValues = values.length;
mValues = values;
mValuesMap = new HashMap<String, PropertyValuesHolder>(numValues);
for (int i = 0; i < numValues; ++i) {
PropertyValuesHolder valuesHolder = values[i];
mValuesMap.put(valuesHolder.getPropertyName(), valuesHolder);
}
// New property/values/target should cause re-initialization prior to starting
mInitialized = false;
}
이것 은 완전히 우리 가 방금 말 한 Property Value Holder 의 두 속성 mValues 와 mValuesMap 에 데 이 터 를 추가 하 는 과정 입 니 다.이제 우 리 는 마지막 큰 방법 만 남 았 다.anim.set Evaluator,흥분!!
anim.setEvaluator 방법:
public void setEvaluator(TypeEvaluator value) {
if (value != null && mValues != null && mValues.length > 0) {
mValues[0].setEvaluator(value);
}
}
이 방법 은 모든 Property Value Holder 대상 에 게 setEvaluator 방법 을 실행 하 는 것 입 니 다.이 방법 을 눌 러 보 겠 습 니 다.PropertyValueHolder.setEvaluator 방법:
public void setEvaluator(TypeEvaluator evaluator) {
mEvaluator = evaluator;
mKeyframes.setEvaluator(evaluator);
}
키 프레임 의 setEvaluator 에 들 어 갔 습 니 다.키 프레임 set 의 setEvaluator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KeyFrameSet.setEvaluator 방법:
public void setEvaluator(TypeEvaluator evaluator) {
mEvaluator = evaluator;
}
이 방법 은 말 할 필요 가 없다.마지막 으로 우 리 는 만 든 anim 의 대상 으로 돌 아 왔 습 니 다.지금까지 우 리 는 우리 가 원 하 는 Object Animator 대상 을 얻 었 습 니 다.
이 과정 은 좀 번거롭다.우 리 는 지금 여러 번 생각 을 해 보 자.
ObjectAnimator.of Object 를 호출 한 후
여기 서 만 든 부분 이 모두 완성 되 었 습 니 다.다음은 속성 을 추가 하 는 것 을 보 겠 습 니 다.이것 은 아주 간단 합 니 다.
속성 추가
우리 한 가지 방법 을 예 로 들 자.setInterpolator 방법 을 예 로 들 자.
public void setInterpolator(TimeInterpolator value) {
if (value != null) {
mInterpolator = value;
} else {
mInterpolator = new LinearInterpolator();
}
}
이 방법 은 우리 가 플러그 인 을 추가 하 는 방법 입 니 다.우 리 는 그 가 mInterpolator 에 만 값 을 부여 하 는 것 임 을 알 게 되 었 습 니 다.만약 에 비어 있 으 면 선형 플러그 인 을 추가 합 니 다.다른 속성 을 추가 하 는 방법 은 set Duration,set RepeatCount 등 이 모두 이와 같 으 니 내 려 가서 직접 보 세 요.
아직 staruML 을 사용 할 줄 모 르 기 때문에 아직 타 이 밍 을 한 장 도 보 내지 않 았 습 니 다.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본 고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 치 를 가지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의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더 많은 내용 을 알 고 싶다 면 아래 링크 를 보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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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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