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벤치마크 작성 시 주의 사항

제가 썼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빠질 수 있는 일반적인 함정에 대해 언급하고 싶었습니다.

경고는 간단합니다. 벤치마크를 작성할 때 항상 계산 결과를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벤치마크를 고려하십시오...

[Benchmark(Baseline = true)]
public void Sqrt1()
{
    for (var ii = 0; ii < N; ++ii)
        Math.Sqrt(ii);
}

[Benchmark]
public double Sqrt2()
{
    double result = 0;
    for (var ii = 0; ii < N; ++ii)
        result = Math.Sqrt(ii);
    return result;
}


위의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방법
N
평균
오류
표준 편차
비율
비율SD
계급


Sqrt1
1000000
291.8 우리
5.79 우리
6.66미국
1.00
0.00
1

Sqrt2
1000000
4,006.9 우리
55.00미국
51.45 우리
13.64
0.29
2


어떻게 Sqrt2Sqrt1보다 거의 14배 느릴 수 있습니까? 대답은 JIT 컴파일러에 있습니다 ...



SharpLab은 JIT 컴파일러가 초기에 수행할 작업을 보여주는 또 다른 훌륭한 도구입니다. Sqrt1 의 경우 제곱근 결과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제곱근을 수행하기 위해 명령을 실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데드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따라서 벤치마크를 작성하는 방법에 주의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측정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측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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