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풍 게임 화면 설정
6199 단어 OpenSiv3D
● 창 화면에서 실행하면 화면이 너무 작아서 이해하기 어렵다.디버그 검사가 엄격하다
● 전체 화면을 사용하면 눈에 띄지만 중간 색의 점화는 흐려져 표현할 수 없다
● 60FPS, 120FPS 등 PC의 사양에 따라 화면 업데이트
이러한 점을 지워야 합니다.
상기 3점의 원본 코드 지우기
main.cpp
# include <Siv3D.hpp> // OpenSiv3D v0.4.2
void Main()
{
Graphics::SetTargetFrameRateHz(60); // 60FPS固定
Size genesis(320,224); // MegaDrive(海外だとGenesis)の幅と高さのピクセル
Window::SetTitle(U"Retro game"); // ウィンドウタイトル(フルスクリーンでは表示されない)
// ウィンドウの枠を非表示にする
//Window::SetStyle(WindowStyle::Frameless); // ウィンドウ枠を消す
Window::Resize(genesis*2); // ウィンドウ画面にしたとき、小さすぎて見えないので2倍にした
Scene::SetBackground(ColorF(0.8, 0.9, 1.0));
Window::SetFullscreen(true);
Scene::Resize(genesis);
//
// シーンをウィンドウに転送する際の拡大縮小フィルタを「補間なし」に
Scene::SetTextureFilter(TextureFilter::Nearest);
// 背景を水色にする
// 大きさ 60 のフォントを用意
const Font font(60);
// 320*224のテクスチャを用意(メガドライブと同じ画素数)
const Texture genesisScreen(U"sonic3tails.gif");
bool fullscreen = true;
while (System::Update())
{
if (KeySpace.down())
{
fullscreen = ! fullscreen;
Window::SetFullscreen(fullscreen); // Windowかフルスクリーン切り替え
Scene::Resize(genesis);
}
if (KeyN.down()) // 補間なし
{
Scene::SetTextureFilter(TextureFilter::Nearest);
}
if (KeyL.down()) // 補間あり
{
Scene::SetTextureFilter(TextureFilter::Linear);
}
genesisScreen.draw();
}
}
//https://siv3d.github.io/ja-jp/tutorial/window/
조작 키● 공간 윈도 화면, 전체 화면 전환
● N 삽입이 없어 포인트가 잘 보인다
● L 완성, 경계선 색상의 중간색으로 채워 흐릿한 느낌
동작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다.
이미지 사용: 레트로 게임 이미지, 픽셀 수 동일
↓ sonic3tails.gif를 사용하여 OpenSiv3D 프로젝트에 저장된 App 폴더
이 화면은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복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전의 게임기와 같은 점화로 전체 화면을 표시할 수 있다.
1명령을 사용하여 화면을 간단히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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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기사는 여기 있습니다.
https://qiita.com/loppta/items/76aeaa29cd850cf9ad8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추억의 게임풍 게임 화면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oppta/items/16eb7b3b1faaf644409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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