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2015 쉬운 스키닝 매뉴얼

2608 단어 MayaLTmaya
Maya2015 이상이라면 몇 가지 요령을 기억하면 스키닝을 매우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MayaLT에서도 2015 Extension 이상에서 대응하고 있습니다.)

1. 조인트를 그릴 때는 「투영된 중심에 스냅」을 ON으로 한다



쉽게 메쉬 중앙에 조인트를 그릴 수 있습니다.



2. 조인트는 항상 위/이전/오른쪽 평행 투영 뷰로 그려야 합니다.



가장 잘 사용하는 것이 오른쪽에서의 뷰로, 다음으로 위에서의 뷰입니다.



3. 조인트를 그릴 수 있으면 스킨으로 하는 메쉬에 부드러운 바인딩을 합니다.



Maya2014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면체 복셀"바인딩을 추천합니다.
이때 최대 인플루엔스 수를 1~2의 범위로 합시다.



4. 스킨 웨이트의 조정은 스킨 웨이트 페인트 도구에서 수행합니다.



스킨 웨이트 페인트 툴로 전환했을 때, 뷰의 쉐이딩이 「모두를 부드러운 쉐이드」가 되어 있지 않으면, 램프 표시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합시다.
컬러 램프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스킨 웨이트 페인트 툴내에서, 「그라디언트」>「컬러 램프의 사용」이 ON 되어 있는지 체크를 합니다.



5. 그 전에 스킨 웨이트의 조정을 실시하므로, 스킨의 최대 인플루엔스수를 2에서 4로 늘려 둡니다.



스킨의 최대 인플루언스 수를 늘리려면 속성 편집기에서 스킨 클러스터 노드를 선택하고 최대 인플루언스 수를 늘립니다.
이 최대 인플루엔스 수는 Unity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4 정도로 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부드러운 브러시 등을 사용하여 스킨이 깨끗이 변형되도록 조정합니다.





7. 스킨 웨이트 페인트 도구에서 조인트를 회전하면서 조정합니다.



스킨 웨이트 페인트 도구에서 각 조인트의 회전은 "조인트를 선택한 다음 중간 클릭으로 회전 기즈모 표시, 그대로 중간 드래그로 회전"





원래 바인딩 포즈로 되돌릴 때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바인딩 포즈로 이동'으로 되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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