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 사전
설명:
var map1 map[keytype]valuetype
var a map[string]string
var a map[string]int
var a map[int]string
var a map[string]map[string]string
메모 리 를 할당 하지 않 습 니 다. 초기 화 하려 면 make 가 필요 합 니 다.
생 성 방법: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a := make(map[string]string, 10)
fmt.Println(a)
a["a"] = "aa"
a["b"] = "bb"
fmt.Println(a)
var b map[string]string = map[string]string {
"b1": "v1",
"b2": "v2",
}
fmt.Println(b)
var c = map[string]string {
"c1": "v1",
"c2": "v2",
}
fmt.Println(c)
d := map[string]string {
"d1": "v1",
"d2": "v2",
}
fmt.Println(d)
}
출력: map [] map [a: aa b: bb] map [b1: v1 b2: v2] map [c1: v1 c2: v2] map [d1: v1 d2: v2]
Process finished with exit code 0
map 관련 동작:
var a map[string]string = map[string]string{“hello”: “world”}
a = make(map[string]string, 10)
a[“hello”] = “world”//
Val, ok := a[“hello”]//
for k, v := range a {//
fmt.Println(k,v)
}
delete(a, “hello”)//
len(a)//
예:
func modify(a map[string]map[string]string) {
_, ok := a["zhangsan"]
if !ok {
// ( map )
a["zhangsan"] = make(map[string]string)
}
a["zhangsan"]["passwd"] = "123456"
a["zhangsan"]["nickname"] = "pangpang"
return
}
func testMap3() {
a := make(map[string]map[string]string, 100)
modify(a)
fmt.Println(a)
}
func main() {
testMap3()
}
맵 으로 옮 겨 다 니 는 맵: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trans(a map[string]map[string]string) {
for k, v := range a {
fmt.Println(k)
for k1, v1 := range v {
fmt.Println("\t", k1, v1)
}
}
}
func main() {
a := make(map[string]map[string]string, 100)
a["key1"] = make(map[string]string)
a["key1"]["key2"] = "abc"
a["key1"]["key3"] = "abc"
a["key1"]["key4"] = "abc"
a["key1"]["key5"] = "abc"
a["key2"] = make(map[string]string)
a["key2"]["key2"] = "abc"
a["key2"]["key3"] = "abc"
trans(a)
delete(a, "key1")
fmt.Println()
trans(a)
fmt.Println(len(a))
}
출력: key1key 2 abckey 3 abckey 4 abckey 5 abckey2key 2 abckey 3 abc
key2key2 abckey3 abc1
Process finished with exit code 0map 는 참조 형식 입 니 다.
func modify(a map[string]int) {
a[“one”] = 134
}
slice of map:
Items := make([]map[int][int], 5)
For I := 0; I < 5; i++ {
items[i] = make(map[int][int])
}
map 정렬:
a. key, key
b. key,
map 반전:
a. map, key、value
map 의 값 도 map 일 수 있 습 니 다.
a := make(map[string]map[string]string, 10)
/*// ! map[string]string
a["k1"]["k2"] = " "
fmt.Println(a)*/
// map[string]string !
a["k1"] = make(map[string]string)
a["k1"]["k2"] = " "
a["k1"]["k3"] = " "
a["k1"]["k4"] = " "
fmt.Println(a)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React Native Mapbox(v10) 설치이 글에서는 React Native에서 지도를 통합하기 위한 도구로 Mapbox(v10)를 사용하는 기본 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나는 iOS와 Android 모두에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mapbox를 선호합니다.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