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로 게임 만들기!!SpriteKit 프레임 소개
2601 단어 Swift
SpriteKit은
iOS 7에서 나온 게임 제작용 프레임입니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SKNode·SKAction 등 다양한 편의류를 제공한다.
SpriteKit의 샘플을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장 스프릿키트 샘플을 엑스코드로 이동해보세요.
새 프로젝트 작성 화면에서 Game을 선택합니다.
내가 만든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화면에서 클릭하면 비행기가 나오는 앱'이 시작된다.
SpriteKit 기능
이제 이동된 샘플을 바탕으로 스프릿키트의 기능에 대해 적습니다.
먼저 주요 반과 기능을 쓴다.
화면류
SpriteKit은 SKScene 클래스를 사용하여 화면을 나타냅니다.
SKScene은 게임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의 UIView Controller와 같은 것이다.
그런 다음 화면에 SKNode(UIView 같은 것)를 구성합니다.
화면에 SKScene을 표시하는 방법은 UIViewController의view 속성에 SKScene을 붙여 화면에 SKScene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화면 터치 이벤트
화면이 터치되었을 때 터치 베건 방법이 호출되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여 화면 터치 사건을 얻는다.
터치스버그는 UIKit 기능이지만 SKScene은 UIResponder를 계승하는 데 쓸 수 있다.
프레임당 호출 방법
SKScene의 업데이트 메서드는 프레임마다 라고 합니다.
따라서 매 프레임마다 화면을 업데이트하고 싶을 때 업데이트 방법에 쓰기 처리를 한다.
기타 기능
샘플에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리 연산
스프릿키트는 중력과 충돌 등의 물리적 법칙을 계산하는 엔진을 갖추고 있다.
3D 게임
ScenKit라는 프레임을 사용하여 3D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iOS 8부터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Pathfinding 기능
iOS 9에 등장하는 게임플레이키트를 사용하면 팻파이낸딩이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장애물 정보와 시작 위치, 끝 위치를 주면 시작→끝의 최단 노선이 자동으로 제공된다.
게임플레이키트에는 미니법을 구현하는 다른 기능과 State Machine 기능 등 흥미로운 기능도 많다.
SpriteKit의 장점
마지막으로 저는 스피릿키트가 게임 제작에 유명한 유닛과 코코스2D에 비해 좋은 점을 쓰려고 합니다.
스피릿키트의 가장 큰 특징은 iOS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이라고 생각한다.
샘플에 소개된 바와 같이 스프릿키트는 X코드로 개발됐으며 스위프트를 사용해도 코코아팟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DB 라이브러리와 통신 라이브러리에서도 평소 사용하던 물건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광고, Google Analythics 등 외부 SDK의 가져오기 설정도 상대적으로 간단하기 때문에 iOS 앱 개발자에게는 학습 원가가 낮다.
그러나 유니티와 코코스2D와 달리 안드로이드에 대응할 수 없고, 유니티의 애스셋스토어처럼 소재가 풍부한 환경이 없다는 약점도 있다.
이런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iOS 개발자는 처음 게임을 할 때 스프릿 키트를 사용하고, 익숙해지면 유닛 같은 스타일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총결산
간단하지만 스피릿 키트를 써봤어요.
게임을 만드는 데 참고가 됐으면 좋겠어요.
홍보지만 '스피릿키트로 탑방어'.라는 연재를 썼기 때문에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이것도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스위프트로 게임 만들기!!SpriteKit 프레임 소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imesaba/items/bcdbb5e778e92e0fa1d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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