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소리 디자인 모델 26: 향 원 모델 (프로젝트 가 많아 도 바보 같이 하지 마)

향 원 모드:
        공유 기술 을 활용 하여 대량의 입자 도 를 효과적으로 지원 하 는 대상.
//      
public abstract class WebSite {

	public abstract void use(User u);
}

//      
public class ConcreteWebSite extends WebSite {
	private String name;

	public ConcreteWebSit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Override
	public void use(User u) {
		System.out.println("the type of Website: " + name + ", user: " + u.get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        
public class WebSiteFactory {

	private Map<String, WebSite> flyWeights = new HashMap<String, WebSite>();

	// this is the key method ,it confirm that there is only one instance of the same website.
	public WebSite getWebSiteCategory(String key) {
		if (!flyWeights.containsKey(key)) {
			flyWeights.put(key, new ConcreteWebSite(key));
		}
		return flyWeights.get(key);
	}

	public int getWebSiteCount() {
		return flyWeights.size();
	}
}


//    
public class User {

	private String name;

	public User(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    
public class FlyWeight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ebSiteFactory wf = new WebSiteFactory();

		WebSite webSite1 = wf.getWebSiteCategory("show product");
		webSite1.use(new User("Lincoln"));

		WebSite webSite2 = wf.getWebSiteCategory("Blog");
		webSite2.use(new User("Lincoln"));

		WebSite webSite3 = wf.getWebSiteCategory("Blog");
		webSite3.use(new User("Jim6"));

		WebSite webSite4 = wf.getWebSiteCategory("Blog");
		webSite4.use(new User("Kenny"));

		System.out.println("total website: " + wf.getWebSiteCount());
	}

}

향 원 모드 는 언제 사용 합 니까?
        1. 만약 에 한 응용 프로그램 이 대량의 대상 을 사 용 했 고 대량의 대상 이 큰 저장 비용 을 초래 하면 사용 을 고려 해 야 한다.
        2. 대상 의 대부분 상 태 는 외부 상태 이 고 대상 의 외부 상 태 를 삭제 하면 상대 적 으로 적은 공유 대상 으로 여러 그룹의 대상 을 대체 할 수 있 으 며 이때 향 원 모드 를 사용 하 는 것 을 고려 할 수 있다.
구체 적 인 응용:
        바둑 과 오목 은 흑백 두 가지 색 만 있 기 때문에 색깔 은 바둑돌 의 내부 상태 여야 한다. 각 바둑돌 간 의 차 이 는 주로 위치 가 다 르 기 때문에 방위 좌 표 는 바둑돌 의 외부 상태 여야 한다. 바둑 에 대해 한 판 의 이론 적 으로 361 개의 빈자리 가 있 으 면 바둑 을 둘 수 있다. 그러면 일반적인 대상 을 대상 으로 프로 그래 밍 을 하면바둑 한 판 에 이 삼 백 개의 바둑 알 대상 이 생 길 수 있 기 때문에 한 대의 서버 는 더 많은 게이머 들 이 바둑 게임 을 하 는 것 을 지원 하기 어렵다. 메모리 공간 이 유한 하기 때문에 향 원 모드 로 바둑 알 을 처리 하면 바둑 알 대상 은 두 개의 인 스 턴 스 로 줄 일 수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