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표 데이터 구조 해석 (6) 체인 해시 표 구조 - Link dHashMap
4. 567917. 첫 번 째 는 대열 과 마찬가지 로 기본 값 은 삽입 순서에 따라 순 서 를 매 긴 다. 먼저 들 어 온 것 은 가장 오래된 요소 이 고 팀 의 머리 에 놓 으 면 나중에 먼저 이동 되 고 마지막 에 들 어 온 것 은 새로운 요소 이다
4. 567917. 두 번 째 는 방문 순 서 를 바탕 으로 get 방법 을 호출 한 후에 매번 방문 하 는 요 소 를 팀 끝으로 옮 깁 니 다. 나중에 제거 할 때 팀 헤드 를 제거 합 니 다. 가장 먼저 방문 하 는 요 소 는 마지막 에 제거 되 고 계속 방문 하면 방문 순서에 따라 정렬 하 는 링크 를 형성 할 수 있 습 니 다
아래 그림 은 제 가 작은 칠판 에 손 으로 그린 더 블 체인 순환 링크 입 니 다.
링크 드 하 쉬 맵 의 소스 코드 를 분석 해 보 겠 습 니 다.
초기 화 및 구조 방법
/** * */
public class LinkedHashMap<K, V> extends HashMap<K, V> {
/** * */
transient LinkedEntry<K, V> header;
/** * true ,false */
private final boolean accessOrder;
/** * Constructs a new empty {@code LinkedHashMap} instance. */
public LinkedHashMap() {
init();
accessOrder = false;//
}
public LinkedHashMap(int initialCapacity) {
this(initialCapacity, DEFAULT_LOAD_FACTOR);
}
public LinkedHashMap(int initialCapacity, float loadFactor) {
this(initialCapacity, loadFactor, false);
}
public LinkedHashMap(
int initialCapacity, float loadFactor, boolean accessOrder) {
super(initialCapacity, loadFactor);
init();
this.accessOrder = accessOrder;
}
public LinkedHashMap(Map<? extends K, ? extends V> map) {
this(capacityForInitSize(map.size()));
constructorPutAll(map);
//LinkedHashMap init() , , Entry
@Override
void init() {
header = new LinkedEntry<K, V>();
}
/** * HashMap Entry , before after */
static class LinkedEntry<K, V> extends HashMapEntry<K, V> {
LinkedEntry<K, V> nxt;
LinkedEntry<K, V> prv;
/** Create the header entry */
LinkedEntry() {
super(null, null, 0, null);
nxt = prv = this;
}
/** Create a normal entry */
LinkedEntry(K key, V value, int hash, HashMapEntry<K, V> next,
LinkedEntry<K, V> nxt, LinkedEntry<K, V> prv) {
super(key, value, hash, next);
this.nxt = nxt;
this.prv = prv;
}
}
/** * * Returns the eldest entry in the map, or {@code null} if the map is empty. * @hide */
public Entry<K, V> eldest() {
LinkedEntry<K, V> eldest = header.nxt;
return eldest != header ? eldest : null;
}
}
addNewEntry 방법
/** * HashMap */
@Override
void addNewEntry(K key, V value, int hash, int index) {
//
LinkedEntry<K, V> header = this.header;
//
LinkedEntry<K, V> eldest = header.nxt;
// ( ) removeEldestEntry true
if (eldest != header && removeEldestEntry(eldest)) {
remove(eldest.key);// key
}
// Create new entry, link it on to list, and put it into table
// ,
LinkedEntry<K, V> oldTail = header.prv;
LinkedEntry<K, V> newTail = new LinkedEntry<K,V>(
key, value, hash, table[index], header, oldTail);
table[index] = oldTail.nxt = header.prv = newTail;// table
}
아래 그림 은 제 가 작은 칠판 에 손 으로 그린 삽입 방법 으로 원리 도 를 실현 하 는 것 입 니 다. 그 중에서 지침 의 변화 에 주의 하 세 요.
remove 방법
//
protected boolean removeEldestEntry(Map.Entry<K, V> eldest) {
return false;
}
get 방법
/** * Returns the value of the mapping with the specified key. * @param key the key. * @return the value of the mapping with the specified key, or {@code null} * if no mapping for the specified key is found. */
@Override public V get(Object key) {
/* * This method is overridden to eliminate the need for a polymorphic * invocation in superclass at the expense of code duplication. */
if (key == null) {
HashMapEntry<K, V> e = entryForNullKey;
if (e == null)
return null;
if (accessOrder)//
makeTail((LinkedEntry<K, V>) e);
return e.value;
}
int hash = Collections.secondaryHash(key);
HashMapEntry<K, V>[] tab = table;
for (HashMapEntry<K, V> e = tab[hash & (tab.length - 1)];
e != null; e = e.next) {
K eKey = e.key;
if (eKey == key || (e.hash == hash && key.equals(eKey))) {
if (accessOrder)
makeTail((LinkedEntry<K, V>) e);
return e.value;
}
}
return null;
}
다음 블 로그 에서 저 는 여러분 에 게 LinkedHashMap 의 가장 좋 은 실천 을 가 져 다 드 리 겠 습 니 다. LruCache 캐 시 알고리즘 에 대한 분석 은 LinkedHashMap 의 가장 좋 은 실천: LruCache 를 찾 아 보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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