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 텍스처를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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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ecraft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MOD입니다.
Life is Tech!에서는 Minecraft의 MOD를 만드는 코스가 설립되어 있지만, 텍스처를 그리는 것에 특화되어 있지 않다는 과제점도 안고 있다.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감성이 아니라 텍스처를 디자인한다는 감성도 요구되는 Minecraft의 MOD. 이번에는 그 텍스처에 포커스를 맞추어 가자.

준비하는 것



· 도트 그림을 그리는 도구
· Minecraft
· 개발 환경

3개만. 그럼 시작하자.

우선 그려보자





이 텍스처는 P90이라고 불리는 총화기의 텍스처이다.

자, 잘 관찰해 주었으면 한다. 특히 Minecraft의 표준 텍스처 아이템 등과 비교하여.

공통점
・세세한 디테일을 색으로 세세하게 디자인하고 있다
・색조에 맞춘 윤곽선이 있다

이 두 가지는 Minecraft의 텍스처와 P90의 텍스처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부분이다.
세세하게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

・세세한 디테일을, 농담이 가까운 같은 계통의 색조로 표현하고 있다.
・텍스처의 「테마」나 색조에 맞춘 윤곽선이 있다.
・윤곽선의 색은 대부분, 흑 혹은 흑에 가까운 것.

세세하게 나누면 위의 3점. 이들은 Minecraft 바닐라풍 텍스처를 그리는 데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그것을 P90으로 반영시킨 것이다.

MOD로 가져올 때의 요령



표준 상태에서 쓸데없이 높은 해상도로 하지 않아도, 리소스 팩을 사용하면 후부에서 고해상도의 텍스처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WEAPONS:P90 으로 설정된 텍스처가 있다고 하자. 그 경우,/Resource Pack명/assets/minecraft/textures/items가 아니라,/Resource Pack명/assets/WEAPONS/textures/items/와 같은 디렉토리에 배치할 수 있다. items는 blocks 등 다양한 조건에 맞게 유연하게 대응시킬 수 있다.

개발자는 서두르지 않고, 쓸데없이 고해상도의 텍스처를 동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리소스 팩으로 하면 개발자의 공식이라는 몸에 머무르지 않고, 유지가 제작한다는 몸에서도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표준으로 준비하는 텍스처는 16x16이면 충분하다.

총괄



정리하면

· Minecraft의 작법을 지킨다.
・낭비로 고해상도화하지 않는다.

이 두 가지를 중요시하고 MOD를 제작하는 것만으로 퀄리티가 현격히 향상된다. 물론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훌륭한 프로그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역시 텍스처일 것이다. 그럼 최고의 Modding 생활을 즐기고 싶어요.

다음 번은 @E235-235 씨 코토 군 씨의, Keynote의 훌륭함이다. 프레젠테이션은 작품을 어필하는 무기이며, 재능을 묻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Keynote는 프레젠테이션을 지원하는 훌륭한 도구로 유명하지만 그 훌륭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의 활약에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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