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에 의한 초보자를 위한 우선 구현해 보자. ~ UILabel 편 ~
7373 단어 iOSSwiftObjective-C
우선 처음 보지 않겠습니까?
iPhone의 앱 만들어보고 싶은 ~, 어려운 것일까 ~? 라고 생각하는 거기 당신!
저도 그냥 몇 달 전까지는 그런 혼자였습니다. 그래? 그래서 무슨 일을하고 싶니?
아니~, 실은 하려고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런 나처럼 되지 않게 쉬운 곳에서
한 걸음 내딛어 보지 않겠습니까?
라는 것으로 손쉽게 구현해 보자!
그래? 갑자기 지나치지 않을까?
괜찮아 괜찮아, 생각보다 쉬워서 해보자♪
이번에는 UILabel이 좋아하는 문자를 표시하자!
아, UILabel은 캐릭터 라인을 표시할 때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가 Objective-C, 아래가 Swift입니다!
먼저 스토리보드에서 UILabel을 배치합니다.
거기에서 모르겠다고 하는 분은, 다른 사이트에서 조금 조사해 보세요.
알기 쉬운 것이 많이 있습니다.
(알기 쉬운 스쿠쇼를 찍을 수 없었기 때문에,,)
여기에서 구현 ↓
시험에 3종류 정도 라벨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ViewController.m
@interface ViewController ()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1;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2;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3;
@end
@implementation ViewController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ypically from a nib.
//ここから下を追加してみましょう!
//文字を表示
_SampleLabel1.text = @"SampleLabel1";
//文字を表示して、テキストの色を変更
_SampleLabel2.text = @"SampleLabel2";
_SampleLabel2.textColor = [UIColor blueColor];
//文字を表示して、背景色を変更
_SampleLabel3.text = @"SampleLabel3";
_SampleLabel3.backgroundColor = [UIColor lightGrayColor];
}
- (void)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 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end
ViewController.swif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1: UILabel!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2: UILabel!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3: UILabel!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ypically from a nib.
//ここから下を追加してみましょう!
//文字列の表示
SampleLabel1.text = "SampleLabel1"
//文字列を表示して、テキストの色を変更
SampleLabel2.text = "SampleLabel2"
SampleLabel2.textColor = UIColor.blueColor()
//文字列を表示して、背景色を変更
SampleLabel3.text = "SampleLabel3"
SampleLabel3.backgroundColor = UIColor.lightGrayColor()
}
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
완성 이미지는 이런 느낌입니다!
시도한 소감. .
어때? 생각보다 쉬웠을까요?
내가하고 싶다.하지만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겠다.
이런 느낌으로, 조금 실장해 보면 의외로 순조롭게 한 걸음을 내디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이러한 기초적인 일을 써본 것은, 자신이 공부하기 시작했을 무렵에 있으면 기쁘다고 생각했던 것과,
보다 알기 쉬운 기사도 있습니다만, 혼자라도 초학자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복습도 담아 써 보았습니다.
(나중에 스토리 보드도 추기할 때입니다.)
「오, 의외로 자신도 만들 수 있잖아?」라고 생각하면 승리예요! (웃음)
다음 번에도 또 다른 기초적인 일을 써 가려고 생각합니다.
Mochibe가 계속되면,,,, (웃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보자에 의한 초보자를 위한 우선 구현해 보자. ~ UILabel 편 ~),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honda/items/ffebe46fb4d90730c01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그래? 갑자기 지나치지 않을까?
괜찮아 괜찮아, 생각보다 쉬워서 해보자♪
이번에는 UILabel이 좋아하는 문자를 표시하자!
아, UILabel은 캐릭터 라인을 표시할 때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가 Objective-C, 아래가 Swift입니다!
먼저 스토리보드에서 UILabel을 배치합니다.
거기에서 모르겠다고 하는 분은, 다른 사이트에서 조금 조사해 보세요.
알기 쉬운 것이 많이 있습니다.
(알기 쉬운 스쿠쇼를 찍을 수 없었기 때문에,,)
여기에서 구현 ↓
시험에 3종류 정도 라벨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ViewController.m
@interface ViewController ()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1;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2;
@property (weak, nonatomic) IBOutlet UILabel *SampleLabel3;
@end
@implementation ViewController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ypically from a nib.
//ここから下を追加してみましょう!
//文字を表示
_SampleLabel1.text = @"SampleLabel1";
//文字を表示して、テキストの色を変更
_SampleLabel2.text = @"SampleLabel2";
_SampleLabel2.textColor = [UIColor blueColor];
//文字を表示して、背景色を変更
_SampleLabel3.text = @"SampleLabel3";
_SampleLabel3.backgroundColor = [UIColor lightGrayColor];
}
- (void)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 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end
ViewController.swif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1: UILabel!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2: UILabel!
@IBOutlet weak var SampleLabel3: UILabel!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Do any additional setup after loading the view, typically from a nib.
//ここから下を追加してみましょう!
//文字列の表示
SampleLabel1.text = "SampleLabel1"
//文字列を表示して、テキストの色を変更
SampleLabel2.text = "SampleLabel2"
SampleLabel2.textColor = UIColor.blueColor()
//文字列を表示して、背景色を変更
SampleLabel3.text = "SampleLabel3"
SampleLabel3.backgroundColor = UIColor.lightGrayColor()
}
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
완성 이미지는 이런 느낌입니다!
시도한 소감. .
어때? 생각보다 쉬웠을까요?
내가하고 싶다.하지만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겠다.
이런 느낌으로, 조금 실장해 보면 의외로 순조롭게 한 걸음을 내디뎠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이번에 이러한 기초적인 일을 써본 것은, 자신이 공부하기 시작했을 무렵에 있으면 기쁘다고 생각했던 것과,
보다 알기 쉬운 기사도 있습니다만, 혼자라도 초학자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복습도 담아 써 보았습니다.
(나중에 스토리 보드도 추기할 때입니다.)
「오, 의외로 자신도 만들 수 있잖아?」라고 생각하면 승리예요! (웃음)
다음 번에도 또 다른 기초적인 일을 써 가려고 생각합니다.
Mochibe가 계속되면,,,, (웃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보자에 의한 초보자를 위한 우선 구현해 보자. ~ UILabel 편 ~),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honda/items/ffebe46fb4d90730c01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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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이러한 기초적인 일을 써본 것은, 자신이 공부하기 시작했을 무렵에 있으면 기쁘다고 생각했던 것과,
보다 알기 쉬운 기사도 있습니다만, 혼자라도 초학자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복습도 담아 써 보았습니다.
(나중에 스토리 보드도 추기할 때입니다.)
「오, 의외로 자신도 만들 수 있잖아?」라고 생각하면 승리예요! (웃음)
다음 번에도 또 다른 기초적인 일을 써 가려고 생각합니다.
Mochibe가 계속되면,,,, (웃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보자에 의한 초보자를 위한 우선 구현해 보자. ~ UILabel 편 ~),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honda/items/ffebe46fb4d90730c01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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