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 코드 개선 가이드 용어집

소개



레거시 코드 개선 가이드 은 레거시 코드를 다루는데 좋은 책이지만, 용어집을 포함하지 않고 읽을 수 없다. 그래서 용어집을 만들어 보았다.

용어집


  • 편집하고 기도한다 : 우선 구현하고 나서 하늘에 품질을 맡긴다.
  • 보호 및 변경 : 변경 대상 소스 코드의 테스트 코드를 그린 다음 테스트합니다.
  • 테스트 하네스 : 자율 테스트 코드
  • 의상 오브젝트: 협조 클래스를 의장한 것. 모의 객체를 대략적으로 포착 한 것 (요급 다이어그램)
  • 접합부: 소스 코드를 직접 편집할 수 없어도 동작을 돌아갈 수 있는 장소. 전처리기 접합부, 링크 접합부, 오브젝트 접합의 3가지가 있다.
  • 공차: 위의 특정 위치.
  • 모의 객체 : 그것처럼 움직이도록 만들려는 의사 객체
  • 단위 테스트 하네스: 단위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xUNIT 또는
  • 스프라우트 메소드: 기존의 메소드내에 추가하는 새로운 로직을 메소드로 한다.
  • 스프라우트 클래스: 기존의 클래스에 추가하는 새로운 제어를 클래스로 한다.
  • 랩 메소드 : 기존 메소드를 동일한 메소드 이름으로 랩핑하여 수정 코드를 추가합니다.
  • 랩 클래스 : 기존 클래스를 동일한 클래스 이름으로 래핑하여 수정 클래스를 추가합니다.
  • 영향 스케치(171):
  • 인터럽트 포인트 : 다른 부분과 분리하여 테스트를 거는 장소.
  • 좁은 점 : 영향 스케치의 화살표가 모이는 곳.
  • 사양 테스트 : 현재 동작을 사양으로 표현한 단위 테스트
  • 검출 변수 : 디그레를 검출하기 위해 포함 된 (전역) 변수
  • 기능 스케치(268):
  • 시도 리팩토링 : 소스 코드 이해하기 위해 로컬 리포지토리에서 수행되는 리팩토링. 원격으로 커밋은 하지 않는다.

  • 그림



    개선 후 클래스 다이어그램





    스프라우트 메소드/클래스를 추가했을 때의 시퀀스 다이어그램





    랩 메소드 / 클래스를 추가했을 때의 시퀀스 다이어그램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