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Code | Balanced Binary Tree
2865 단어 LeetCodeLetCode 문제 풀이
제목:
Given a binary tree, determine if it is height-balanced.
For this problem, a height-balanced binary tree is defined as a binary tree in which the depth of the two subtrees ofevery node never differ by more than 1.
아이디어: 방법 1: 두 개의 귀속, 한 개의 귀속은 나무의 높이를 구하고 다른 한 개의 귀속은 좌우 나무의 균형을 구한다.
방법2: 방법1에는 두 층의 귀속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추가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여 하나의 귀속으로 전체 알고리즘을 완성할 수 있다.
코드:
방법 1:/**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 Start typing your C/C++ solution below
// DO NOT write int main() function
if(root == NULL)
{
return true;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if(l-r >= -1 && l-r <= 1)
{
return isBalanced(root->left) && isBalanced(root->right);
}
else
return false;
}
}
int height(TreeNode *root)
{
if(root == NULL)
{
return 0;
}
else
{
if(root->left == NULL)
{
return height(root->right) + 1;
}
else if(root->right == NULL)
{
return height(root->left) + 1;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return l
방법2:/**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struct SubTreeInfo{
int height;
bool isBalanced;
SubTreeInfo(int height, bool isBalanced): height(height), isBalanced(isBalanced)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SubTreeInfo r = balanced(root);
return r.isBalanced;
}
SubTreeInfo balanced(TreeNode* node){
if(node == NULL){
return SubTreeInfo(0, true);
}
else{
SubTreeInfo left = balanced(node->left);
SubTreeInfo right = balanced(node->right);
int h = (left.height > right.height ? left.height : right.height) + 1;
bool b = left.isBalanced && right.isBalanced;
b = b && ((left.height - right.height >= -1) && (left.height - right.height <= 1));
return SubTreeInfo(h, b);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ython 문자열 입력으로 모든 유효한 IP 주소 생성(LeetCode 93번 문제)
이 문제의 공식 난이도는 Medium으로 좋아요 1296, 반대 505, 통과율 35.4%를 눌렀다.각 항목의 지표로 말하자면 보기에는 약간 규범에 맞는 것 같지만, 실제로도 확실히 그렇다.이 문제의 해법과 의도는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방법2: 방법1에는 두 층의 귀속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추가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여 하나의 귀속으로 전체 알고리즘을 완성할 수 있다.
코드:
방법 1:/**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 Start typing your C/C++ solution below
// DO NOT write int main() function
if(root == NULL)
{
return true;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if(l-r >= -1 && l-r <= 1)
{
return isBalanced(root->left) && isBalanced(root->right);
}
else
return false;
}
}
int height(TreeNode *root)
{
if(root == NULL)
{
return 0;
}
else
{
if(root->left == NULL)
{
return height(root->right) + 1;
}
else if(root->right == NULL)
{
return height(root->left) + 1;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return l
방법2:/**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struct SubTreeInfo{
int height;
bool isBalanced;
SubTreeInfo(int height, bool isBalanced): height(height), isBalanced(isBalanced)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SubTreeInfo r = balanced(root);
return r.isBalanced;
}
SubTreeInfo balanced(TreeNode* node){
if(node == NULL){
return SubTreeInfo(0, true);
}
else{
SubTreeInfo left = balanced(node->left);
SubTreeInfo right = balanced(node->right);
int h = (left.height > right.height ? left.height : right.height) + 1;
bool b = left.isBalanced && right.isBalanced;
b = b && ((left.height - right.height >= -1) && (left.height - right.height <= 1));
return SubTreeInfo(h, b);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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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 Start typing your C/C++ solution below
// DO NOT write int main() function
if(root == NULL)
{
return true;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if(l-r >= -1 && l-r <= 1)
{
return isBalanced(root->left) && isBalanced(root->right);
}
else
return false;
}
}
int height(TreeNode *root)
{
if(root == NULL)
{
return 0;
}
else
{
if(root->left == NULL)
{
return height(root->right) + 1;
}
else if(root->right == NULL)
{
return height(root->left) + 1;
}
else
{
int l = height(root->left);
int r = height(root->right);
return l
/**
* Definition for binary tree
* struct TreeNode {
* int val;
* TreeNode *left;
* TreeNode *right;
* Tree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
* };
*/
struct SubTreeInfo{
int height;
bool isBalanced;
SubTreeInfo(int height, bool isBalanced): height(height), isBalanced(isBalanced) {};
};
class Solution {
public:
bool isBalanced(TreeNode *root) {
SubTreeInfo r = balanced(root);
return r.isBalanced;
}
SubTreeInfo balanced(TreeNode* node){
if(node == NULL){
return SubTreeInfo(0, true);
}
else{
SubTreeInfo left = balanced(node->left);
SubTreeInfo right = balanced(node->right);
int h = (left.height > right.height ? left.height : right.height) + 1;
bool b = left.isBalanced && right.isBalanced;
b = b && ((left.height - right.height >= -1) && (left.height - right.height <= 1));
return SubTreeInfo(h, b);
}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ython 문자열 입력으로 모든 유효한 IP 주소 생성(LeetCode 93번 문제)이 문제의 공식 난이도는 Medium으로 좋아요 1296, 반대 505, 통과율 35.4%를 눌렀다.각 항목의 지표로 말하자면 보기에는 약간 규범에 맞는 것 같지만, 실제로도 확실히 그렇다.이 문제의 해법과 의도는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