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 학습 - 1일차

나는 바둑을 다시 배우기로 결심했다. 나는 지난 가을에 그것을 조금 배우고 있었지만 개인적인 삶에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고 바닐라 JavaScript를 사용하는 프론트엔드 일자리를 찾기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직장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직업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퇴근 후 여가 시간에는 조금 다른 것에 집중하고 싶어요.

내 계획은 매일 조금씩 배우고 가급적 메모를 하는 것입니다. 나는 책과 온라인 과정과 같은 많은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문서에서 Go 설명서 및 자습서에 대한 좋은 내용을 많이 읽었습니다. 분석 마비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Head First Go부터 시작하여 한 번에 하나의 리소스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오늘 배운 것:

1. Go에서 파일의 기본 구조:




package main
// the name of the package -  we call the function the same

import (
    "fmt"
    "reflect"
)

// Here we import other packages we are going to use in our code.


func main() {
    fmt.Println("Hello, Go!")
    fmt.Println(reflect.TypeOf("Hello, Go!"))
}

// Then goes the function with its body between moustache brackets.


2. Go는 엄격한 유형의 언어입니다.



즉, 변수를 생성할 때 유형(문자열, 부울, int, float64 등)을 선언해야 하며 변수의 값은 변경할 수 있지만 나중에 프로그램에서 유형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3.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에는 최소한 3가지가 있습니다.



- 값을 할당하지 않고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var name string;
var age int;
var price float64;


이렇게 하면 각 변수의 값은 0입니다(문자열의 경우 0은 빈 문자열을 의미하고 부울의 경우 거짓임).

-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할당할 때 Go가 값에서 유형을 인식하기 때문에 유형을 선언할 필요가 없습니다.

var city = "Warsaw"
var length = 3.5


이제 도시는 문자열이고 길이는 float64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변수를 값으로 선언하는 동안 더 짧은 선언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uantity := 4
fruit := "apple"


4. 유형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수학적 계산을 하려는 경우 Go에서 float 숫자에 정수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정수를 실수로 변환해야 합니다. 실수를 정수로 변환할 수도 있지만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llApples := 3
eatenApples := 0.5
applesLeft := float64(allApples) - eatenApples
fmt.Println(applesLeft)


5. 변수를 선언하면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져왔지만 사용하지 않은 동일한 패키지.

6. 변수와 함수는 일반적으로 소문자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우리 패키지를 사용하고 거기에서 일부 변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대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 코드의 출력을 인쇄하기 위해 "fmt"패키지를 사용해 왔으며 Println 방법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주로 가을에 배운 내용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