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루비에서 조건 브랜치까지 학습
12136 단어 Ruby
지난주 후반, 루비에서 감정을 바꾸어 스윗의 공부를 피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흥미롭지만 학습 비용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른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최소한 초기에 10시간은 투자해야죠.
빨리 뭔가를 하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서둘렀지만, 이번 주는 튜토리얼 때문에 최선을 다했다.
금주의 내용
변수 정보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은 변수를 이해해야 한다.
변수는 소문자이다.
msg = "Hello world"
puts msg
상량은 영문 대문자다.
※
VERSION = 1.1
puts VERSION
객체 정보
루비는 기본적으로 모두 대상으로 분류된다.
방법은 클래스에 포함됩니다.
얼렁뚱땅 말하면 아래의 느낌이다.

디지털 객체 정보
포함된 학급과 방법을 조사하는 방법.
간단해!
실례.class
실례.methods
사칙 연산은 기타 연산과 같다.
곱하기
부동점을 나타내려면 숫자 중 하나가 소수점이 되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10.0/3으로 설정하면 3.3으로 표시됩니다.
분수 표현식
Rational(2,5)
5분의 2의 표현.분수 표시로 사칙 연산을 할 수도 있다.
단축 표현으로 다음과 같은 표현도 사용할 수 있다.
2/5r
Flat의 데이터 유형
문자열 객체 정보
특수 문자
줄 바꿈:/n
태그:/t
방정식 확장 표시
puts "price #{3000*4}"
※ 단일 인코딩의 경우 문자를 간단하게 표시합니다.
#{식} 진행식 확장이 가능합니다.
문자열 표현식 확장 예
변수 이름과 문자열을 표시합니다.
name = "Taro"
puts "hello #{name}"
문자열에 대한 표현식을 확장합니다.
puts "hello"* 10
?야!덧붙인 방법을 쓰다.
!태그 사용
upcase# 문자열을 대문자로 쓰는 방법
문자열을 소문자로 만드는 방법
문자열 반전
upcase! #파괴적 방법.대원 수치를 다시 쓰다.
name = "taguchi"
puts name.upcase
puts name
puts name.upcase!
puts name# 대원의 taguchi가 변경되었습니다.
?사용법
?기본적으로 진위를 확인하는 데 쓰인다.
진짜와 가짜의 값으로 진짜와 가짜를 되돌려 주다.
name = "taguchi"
p name.empty? #안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 name.include?("g") #g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배열
정렬 사용
array.rb
colors = ["red", "blue", "yellow"]
p colors[0] #配列の0番目
p colors[-1] #配列の最後尾
p colors[0..2] #0から二番目までも配列
p colors[0...2] #0から2の直前
p colors[5] # 配列になにもはいっていないときは、nilが返ってくる
colors[0] = "pink" #配列0の書き換え
colors[1..2] = ["white" , "black"] #配列1、2を書き換え
colors.push("gold") #配列の末尾に配列追加
colors << "silver" #上記pushの短縮表現。
p.colors
p colors.size #要素の数を示す
p colors.sort #要素の並び替えをオコアヌ
해싱 객체를 사용합니다.
산열 대상은 키와value를 저장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
scores = {"taguchi" => 200, "fkoji" => 400} #{}がハッシュ? keyと値を結びつけるために=>を使う。
#keyはシンボルオブジェクトを使う。 ※タブルコーテーションを : に変えるだけ
scores = {:taguchi => 200, :fkoji => 400}
#さらに短くすると
scores = {taguchi:200, fkoji:400}
#ハッシュへのアクセス
p scores[:taguchi]
scores[:fkoji] = 600 #fkojiの数値の変更
p scores
#便利なメソッド
p scores.size #要素の数の確認
p scores.keys # keyの一覧確認
p scores.values #valueの一覧確認
p scores.has_key?(:taguchi) #keyの中にtaguchiがあるかどうかの確認
개체 변환
정수 변환.to_i
부동 소수점으로 변환하다.to_f
문자열 변환.to_s
수조에 대한 변환.to_a
해싱을 반환합니다.to_h
scores = {taguchi:200, fkoji : 400}
p scorers.to_a #配列への変換。keyと値が配列へと変換される。
% 표기법 사용하기
puts "hello"
puts
hello
% 기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puts %Q(hello)
puts %(hello) #上の記法と一緒の意味。Qの省力。
puts %q(hello) #シングルコーテーションの意味と同様になる。
1인 인코딩과 이중 인코딩을 사용할 때 편리한 기법을 사용하고 싶습니다.배열별 문자열 관리
p ["red" , "blue"]
p %W[red blue] #上記と一緒の意味。
형식으로 숫자 포함
문자열에 형식을 포함하려면 '% 1' 을 사용하십시오.
문자열 값%
문자열%s
정수%d
부동점%f
p "name: %s " % "taguchi"
p "name: %10s " % "taguchi" #10文字分の文字列を指定
p "name: %-10s" % "taguchi" #10文字分の文字列を指定して、左寄せ。
#idとrateを表示したい。
p "id: %05d , rate: %10.2f" % [355, 3.284] #配列でidに整数、rateに浮動小数を入れる。
#printf / sprintfの使い方
printf("name: %10s\n", "taguchi") # %じゃなくて、カンマでok
printf("id: %05d , rate: %10.2f\n" , 355, 3.284)
if 조건 브랜치 통과하기
만약 조건then
처리하다.
end
※ then은 생략할 수 있습니다.
score gets.to_i
if score > 80 then
puts "great"
else if score >60 then
puts "good"
else
puts "so..so.."
end
#別な書き方 if を後ろに置くパターン
puts "great" if score > 80
case~signal 쓰기
case signal
조건 "then"
처리하다.
else
처리하다.
end
※ then 생략 가능
signal = gets.chomp # 改行コードをchompでなくす。
case signal
when "red" then
puts "stop!"
when "green","blue" then #カンマでシグナルをいくつか置くことも可能。
puts "go!"
when "yellow" then
puts "caution!"
else
puts "wrong signal"
end
총결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번 주 루비에서 조건 브랜치까지 학습),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hashaki_TD/items/8a56fe87c410a8b5217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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