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모드 의 이중 잠 금 모드 를 깊이 이해 하 다.

3298 단어 디자인 모드
본 고 는 단일 모델 의 일반적인 실현 방식 부터 시작 하여 이중 잠 금 실현 까지 점차적으로 깊이 들 어 갔다.
  • 먼저 가장 간단 한 단일 모델 인 굶 주 린 사람 모델 을 소개 한다. 이런 방식 은 단일 클래스 가 불 러 올 때 예화 된다.코드 구현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  1 public class Singleton {
     2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3     
     4     static {
     5         instance = new Singleton();
     6     }
     7 
     8     private Singleton() {
     9     }
    10 
    11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12         return instance;
    13     }
    14 }
    

    굶 주 린 사람 모드 의 단점 은 단일 대상 의 생 성 과정 이 오래 걸 리 면 프로그램의 시작 이 느 릴 수 있다 는 것 이다.
  • 굶 주 린 사람 모델 의 단점 을 극복 하기 위해 단일 대상 의 생 성 과정 을 첫 번 째 단일 대상 으로 미 룰 때 이런 실현 방식 을 게으름뱅이 모델 이 라 고 부른다.코드 구현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  1 public class Singleton {
     2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3     
     4     private Singleton() {
     5     }
     6     
     7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8         if (instance == null) {
     9             instance = new Singleton();
    10         }
    11         
    12         return instance;
    13     }
    14 }
    

    주의해 야 할 것 은 이런 실현 방식 은 라인 이 안전 하지 않다 는 것 이다.단일 클래스 가 예화 되 기 전에 두 개의 스 레 드 가 동시에 단일 대상 을 가 져 옵 니 다. 스 레 드 1 은 8 번 째 줄 if (instance = = null) 를 실행 한 후에 스 레 드 스케줄 링 체 제 는 CPU 자원 을 스 레 드 2 에 배분 합 니 다. 이때 스 레 드 2 는 8 번 째 줄 if (instance = null) 를 실행 할 때 도 단일 클래스 가 예화 되 지 않 았 기 때문에 단일 클래스 가 두 번 예화 될 수 있 습 니 다.이러한 상황 을 방지 하기 위해 서 는 getInstance () 방법 을 동기 화해 야 합 니 다.개 선 된 게으름뱅이 모드 를 살 펴 보 자.
     1 public class Singleton {
     2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3     
     4     private Singleton() {
     5     }
     6     
     7     //          
     8     public synchronized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9         if (instance == null) {
    10             instance = new Singleton();
    11         }
    12         
    13         return instance;
    14     }
    15 }
    
  • 이중 잠 금 (double check)
  • 두 번 째 실현 방식 에 서 는 단일 대상 을 얻 을 때마다 자 물 쇠 를 추가 해 성능 손실 을 가 져 온다.이중 잠 금 실현 의 본질 도 게으름뱅이 모델 로 두 번 째 실현 방식 에 비해 비교적 큰 성능 이 향 상 될 것 이다.코드 구현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1 public class Singleton {
     2     private volatile static Singleton instance;
     3     
     4     private Singleton() {
     5     }
     6     
     7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8         if (instance == null) {
     9             synchronized (Singleton.class) {
    10                 if (instance == null) {
    11                     instance = new Singleton();
    12                 }
    13             }
    14         }
    15         
    16         return instance;
    17     }
    18 }
    

    단일 클래스 가 예화 되 었 을 때 여러 개의 스 레 드 가 8 줄 코드 if (instance = = null) 의 판단 을 동시에 통과 하 더 라 도 같은 시간 에 하나의 스 레 드 만 잠 금 을 얻 고 임계 구역 에 들 어 갑 니 다.8 행 을 통 해 판단 하 는 모든 스 레 드 는 순서대로 잠 금 을 얻어 임계 구역 에 들 어 갈 수 있 기 때문에 임계 구역 에 들 어간 후에 한 번 의 사례 류 가 다른 스 레 드 에 의 해 예화 되 었 는 지 다시 판단 하여 여러 번 의 예화 되 지 않도록 해 야 한다.이중 잠 금 실현 은 사례 화 된 단일 유형 에 만 잠 금 을 추가 해 야 하기 때문에 두 번 째 실현 방식 에 비해 성능 향상 을 가 져 올 수 있다.또한 주의해 야 할 것 은 인 스 턴 스 필드 에 volatile 장식 자 를 더 해 야 한 다 는 것 이다.synchronized 는 인 스 턴 스 인 스 턴 스 인 스 턴 스 를 잠 그 는 것 이 아니 기 때문에 스 레 드 는 11 번 째 줄 에서 인 스 턴 스 의 값 을 수정 한 후에 수 정 된 인 스 턴 스 를 메 인 메모리 (main memory) 에 즉시 기록 해 야 합 니 다. 레지스터 나 고속 버퍼 (caches) 가 일시 적 으로 존재 하 는 것 이 아니 라 새로운 값 이 다른 스 레 드 에 표시 되도록 해 야 합 니 다.
    보충: 9 줄 은 모든 대상 을 잠 글 수 있 습 니 다. 임계 구역 에 들 어가 려 면 이 대상 의 자 물 쇠 를 가 져 와 야 합 니 다.다른 대상 의 자물쇠 의 용 도 를 모 르 기 때문에 여기 서 가장 좋 은 방법 은 Singleton. class 를 잠 그 는 것 입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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