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텍스처 단원 텍스처 목표 이해glActiveTextureglBindTexture
1187 단어 OpenGL
struct TextureUnit
{
GLuint targetTexture1D;
GLuint targetTexture2D;
GLuint targetTexture3D;
GLuint targetTextureCube;
...
};
TextureUnit textureUnits[GL_MAX_TEXTURE_IMAGE_UNITS]
GLuint currentTextureUnit = 0;
기본적으로 현재 활성화된 무늬 단원은 0입니다.
void glActiveTexture(GLenum textureUnit)
{
currentTextureUnit = textureUnit - GL_TEXTURE0 ;
}
glActiveTextue는 무늬 단원을 활성화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활성화된 무늬 단원을 선택합니다.
void glBindTexture(GLenum textureTarget, GLuint textureObject)
{
TextureUnit *texUnit = &textureUnits[currentTextureUnit];
switch(textureTarget)
{
case GL_TEXTURE_1D: texUnit->targetTexture1D = textureObject; break;
case GL_TEXTURE_2D: texUnit->targetTexture2D = textureObject; break;
case GL_TEXTURE_3D: texUnit->targetTexture3D = textureObject; break;
case GL_TEXTURE_CUBEMAP: texUnit->targetTextureCube = textureObject; break;
}
}
예시 코드에서 볼 수 있듯이 무늬 목표를 연결할 때 현재 활발한 무늬 단원을 작용한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ommon Lisp에서 GPU 벡터 기반 글꼴 렌더링그때 조금만 쓴 문자열 드로잉 라이브러리의 소개입니다. 브라우저의 렌더링 엔진을 만드는데 있어서, 취급하기 쉬운 묘화 백엔드가 필요했다. Gecko는 Cairo를 사용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과거의 이야기?) 그래서...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