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ct2.0+EmguCV 뷰 심도

2773 단어 C#kinectEmguCV
먼저 제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Kinect sdk2.0+EmguCV3.0.0+vs2015
구체적인 코드는 다음과 같다.
using System;
using System.Window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ata;
using System.Drawing;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using Emgu.CV;
using Emgu.CV.CvEnum;
using Emgu.CV.Structure;
using Emgu.CV.UI;
using Microsoft.Kinect;


namespace EmguCV_winform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KinectSensor kinect = null;
        ushort[] ddata;
        byte[] ddataconvert;
        DepthFrameReader depthframereader;
	Image<Bgr, byte> img;
        public Form1()
        {
            kinect = KinectSensor.GetDefault();
            depthframereader = kinect.DepthFrameSource.OpenReader();
            depthframereader.FrameArrived += Depthframereader_FrameArrived;
            CvInvoke.UseOpenCL = false;
            FrameDescription fd = kinect.DepthFrameSource.FrameDescription;
            ddata = new ushort[fd.LengthInPixels];
            ddataconvert = new byte[fd.LengthInPixels * 3];
	    img = new Image<Bgr, byte>(fd.Width, fd.Height);
            InitializeComponent();
            kinect.Open();
        }


        private void Depthframereader_FrameArrived(object sender, DepthFrameArrivedEventArgs e)
        {
            using (DepthFrame dframe = e.FrameReference.AcquireFrame())
            {
                if (dframe != null)
                {
                    dframe.CopyFrameDataToArray(ddata);
                    for (int i = 0; i < ddata.Length; i++)
                    {
                        byte intensity = (byte)(ddata[i]);
                        ddataconvert[i * 3] = intensity;
                        ddataconvert[i * 3 + 1] = intensity;
                        ddataconvert[i * 3 + 2] = intensity;
                    }
                    img.Bytes = ddataconvert;
                    imageBox1.Image = img;
                }
            }
        }

        private void Form1_FormClosing(object sender, FormClosingEventArgs e)
        {
            if (this.kinect != null)
            {
                this.kinect.Close();
                this.kinect = null;
            }
        }
    }
}

실행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시 데이터에서 직접 복사된 것이기 때문에 sdk 예시 D2D의 DepthBasic 효과와 같습니다. (오른쪽 그림은 예시 D2D)
c# 예시와 같은 효과를 내고 싶다면 여기를 수정하면 됩니다.
코드 세그먼트는 다음과 같다(5를 다른 수치로 바꿀 수도 있고, 5만 있으면 예시 효과와 일치한다)
for (int i = 0; i < ddata.Length; i++)
{
	intensity = (byte)(ddata[i] >> 5);
        ddataconvert[i * 3] = intensity;
        ddataconvert[i * 3 + 1] = intensity;
        ddataconvert[i * 3 + 2] = intensity;
}

운행도와 대조는 아래 그림과 같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