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이야기 요점

배경.

  • newsdict.io 개인 시간으로 제작
  • SaaS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대체로 좋아서 했다
  • 지금까지 한 일
  • 임무를 표화(시간이 상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진전을 도모할 때 유용하다)
  • 왜 그 외에 하지 않는가
  •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싶어서
  • 과제.
    8시간 일하고 애도 낳고 자기가 하고 싶은 거 [언제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야기의 포인트를 도입해 봤어요.

    이야기의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https://asciidoctor.live/revealjs/doc/samples/lt/myself_point.html
    ※ 사용asciidoctor.live 제작 및 발표
    해결된 일
  • 자신이 일주일에 얼마나 할 수 있는지 알고 목표를 언제 달성할 수 있는지 추산할 수 있다.
  • issue화 임무가 실제로는 한층 더 분해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 이 임무를 하지 않아도 당초 하고 싶었던 일이 이미 끝났다는 것을 발견했다.(하고 있을 때부터 다른 하고 싶은 일을 한다)
  • 해결하지 못한 일
  • 큰 목표의 이정표 그리기
  • 기획·규격 검토시 중점이 커지는 경우가 많은데 중점으로 삼으면 임무성이 불쾌해진다...느낌...
  • 결론
    나에게 있어서 이야기의 중점은 자신이 얼마나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지, 특정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임무를 소화할 수 있는지이다. 그러나 하고 싶은 일이나 상상에 쓰일 수 없다.
    이런 결론을 얻었다.
    참고 자료
    http://poohsunny.hatenablog.com/entry/2017/12/18/235235
    ※ 칭찬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기사를 보는 것보다 칭찬하지 않는 기사를 보는 것이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https://qiita.com/keitakn/items/c30b7071ebfbf4b1b3e0
    ※ 예쁘게 정리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