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canvas 화판 기능 실현

2795 단어 jscanvas화판
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js+canvas가 화판 기능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그림을 그리고, 붓의 굵기를 바꾸고, 붓의 색깔을 바꾸고, 화면을 정리하는 기능을 실현했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
 <title> </title>
 <link rel="shortcut icon" type="image/x-icon" href="img/an.ico" />
 <link rel="stylesheet" type="text/css" href="css/drow.css" />
 </head>
 <body>
 <canvas id="mycanvas" width="1100px" height="660px"></canvas>
 <div class="tool">
   :<input type="color" name="color1" id="color1"/><br />
   :<input type="range" name="range1" id="range1"min="1" max="20"/><br />
  <button class="btn"> </button>
 </div>
 </body>
 <script src="js/drow.js" type="text/javascript" charset="utf-8"></script>
</html>

*{
 margin: 0;
 padding: 0;
 text-align: left;
 -moz-user-select: none;
 -ms-user-select: none;
 -webkit-user-select: none;
}
#mycanvas{
 border: 2px solid deepskyblue;
}
.tool{
 width: 260px;
 height: 100%;
 position: fixed;
 right: 0;
 top: 0;
 background-color: #CCCCCC;
}

// 
var my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var color1 = document.getElementById("color1");
var range1 = document.getElementById("range1");
var btn = document.getElementsByClassName("btn")[0];
var contxt = mycanvas.getContext("2d");
btn.onclick=function () {
 contxt.clearRect(0,0,1200,660);
}
var flag = false;
var x = 0,
 y = 0;
//  
mycanvas.onmousedown = function(event) {
 flag = true;
 //  
 var x = event.clientX - mycanvas.offsetLeft;
 var y = event.clientY - mycanvas.offsetTop;
 contxt.beginPath(); //  
 contxt.strokeStyle = color1.value; //  
 contxt.lineCap="round";
 contxt.lineWidth = range1.value; //  
 contxt.moveTo(x, y); //  
 }
//  
mycanvas.onmousemove = function(event) {
 //  
 var mX = event.clientX - mycanvas.offsetLeft;
 var mY = event.clientY - mycanvas.offsetTop;
 if (flag) {
  contxt.lineTo(mX, mY); //  
  contxt.stroke(); //  
 }
 }
//  
mycanvas.onmouseup = function() {
 flag = false;
}
이상은 본문의 전체 내용입니다. 여러분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 저희를 많이 응원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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