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단순 뱀 탐식 효과 구현
코드 를 올 리 기 전에 먼저 효 과 를 보 여 드 리 겠 습 니 다.
내 가 이렇게 하루 놀 수 있다 고 말 하고 싶 은 거 아니 야?
말 이 많 지 않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script>
class Map{
constructor(){
//
this.w = 450;
this.h = 250;
this.c = "#DDD";
//
this.createEle();
}
createEle(){
this.mapEle = document.createElement("div");
this.mapEle.style.cssText = `width:${this.w}px;height:${this.h}px;background:${this.c};margin:100px auto;position:relative;border:solid 10px #AAA;`;
document.body.appendChild(this.mapEle);
}
}
class Food{
constructor(){
//
this.w = 10;
this.h = 10;
this.c = "red";
this.x = 0;
this.y = 0;
//
this.createEle();
}
createEle(){
this.foodEle = document.createElement("div");
this.foodEle.style.cssText = `width:${this.w}px;height:${this.h}px;background:${this.c};position:absolute;left:${this.x * this.w}px;top:${this.y * this.h}px;border-radius:10px`;
m.mapEle.appendChild(this.foodEle);
}
randomPos(){
// , ,
this.x = random(0,(m.w-this.w) / this.w);
this.y = random(0,(m.h-this.h) / this.h);
// , ,
this.foodEle.style.left = this.x * this.w + "px";
this.foodEle.style.top = this.y * this.h + "px";
}
}
class Snake{
constructor(){
//
this.w = 10;
this.h = 10;
// , ,
this.body = [{
ele:null,
x:4,
y:3,
c:randomColor()
},{
ele:null,
x:3,
y:3,
c:randomColor()
},{
ele:null,
x:2,
y:3,
c:randomColor()
}];
//
this.d = "right";
// ,
this.createEle();
}
createEle(){
// ,
for(var i=0;i<this.body.length;i++){
// , , ,
if(!this.body[i].ele){
this.body[i].ele = document.createElement("div");
m.mapEle.appendChild(this.body[i].ele);
}
this.body[i].ele.style.cssText = `width:${this.w}px;height:${this.h}px;background:${this.body[i].c};position:absolute;left:${this.body[i].x * this.w}px;top:${this.body[i].y * this.h}px;border-radius: 10px`;
}
// ,
setTimeout(()=>{
this.move();
},200);
}
move(){
// ,
for(var i=this.body.length-1; i>0; i--){
this.body[i].x = this.body[i-1].x;
this.body[i].y = this.body[i-1].y;
}
// ,
switch(this.d){
case "left":
this.body[0].x -= 1;
break;
case "right":
this.body[0].x += 1;
break;
case "top":
this.body[0].y -= 1;
break;
case "bottom":
this.body[0].y += 1;
break;
}
// , ,
if(this.body[0].x < 0 || this.body[0].y < 0 || this.body[0].x > ((m.w-this.w) / this.w) || this.body[0].y > ((m.h-this.h) / this.h)){
alert(" ");
return;
}
// , ,
if(this.body[0].x === f.x && this.body[0].y === f.y){
//
this.body.push({
ele:null,
x:this.body[this.body.length-1].x,
y:this.body[this.body.length-1].y,
c:randomColor()
})
//
f.randomPos();
}
// ,
for(var i=1;i<this.body.length;i++){
if(this.body[0].x == this.body[i].x && this.body[0].y == this.body[i].y){
// , ,
alert(" ");
return;
}
}
this.createEle();
}
direct(type){
switch(type){
case 37:
if(this.d === "right") break;
this.d = "left";
break;
case 38:
if(this.d === "bottom") break;
this.d = "top";
break;
case 39:
if(this.d === "left") break;
this.d = "right";
break;
case 40:
if(this.d === "top") break;
this.d = "bottom";
break;
}
}
}
function random(a,b){
return Math.round(Math.random()*(a-b)+b)
}
function randomColor(){
return `rgb(${random(0,255)},${random(0,255)},${random(0,255)})`
}
var m = new Map();
var f = new Food();
f.randomPos();
var s = new Snake();
// , code ,
document.onkeydown = function(eve){
var e = eve || window.event;
var code = e.keyCode || e.which;
s.direct(code);
}
</script>
편집장 은 또 모 두 를 위해 멋 진 주 제 를 준비 했다javascript 고전 게임 모음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2022.04.19] 자바스크립트 this - 생성자 함수와 이벤트리스너에서의 this18일에 this에 대해 공부하면서 적었던 일반적인 함수나 객체에서의 this가 아닌 오늘은 이벤트리스너와 생성자 함수 안에서의 this를 살펴보기로 했다. new 키워드를 붙여 함수를 생성자로 사용할 때 this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