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2 인 오목 게임 실현(2)바둑판 그리 기

4551 단어 자바오목
본 고 는 자바 가 오목 게임 바둑판 을 그 리 는 방법 을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바둑판 모듈:
오목 판 그리 기:19 개의 횡선,19 개의 세로 선
STEP 1:바둑판 보이 기
저 는 chessboard.png 라 는 바둑판 이 있 습 니 다.위 치 는 루트 디 렉 터 리/res/drawable/chessboard/png 입 니 다.지금 이 그림 을 표시 하려 고 합 니 다.

DrawChessBoard.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DrawChessBoard extends JPanel{ 
 public Image boardImg; 
 public DrawChessBoard() { 
 board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res/drawable/chessboard.png"); 
 if(boardImg == null) 
 System.err.println("png do not exist");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paintComponent(g); 
 
 int imgWidth = boardImg.getWidth(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Height(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g.drawImage(boardImg, x, y, null); 
 } 
} 
Main.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Container;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xchen.test.simpleGobang.DrawChessBoard; 
 
public class Main extends JFrame{ 
 private DrawChessBoard drawChessBoard; 
 public Main() { 
 drawChessBoard = new DrawChessBoard(); 
 
 //Frame   
 setTitle("     "); 
 
 Container containerPane =getContentPane(); 
 containerPane.add(drawChessBoar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 m = new Main(); 
 m.setVisible(true); 
 } 
} 
운행 하 다

STEP 2:바둑판 에 가로 세로 선 그리 기
DrawChessBoard.java

package xchen.test.simpleGobang;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Toolkit; 
 
import javax.swing.JPanel; 
public class DrawChessBoard extends JPanel{ 
 public Image boardImg; 
 final private int ROWS = 19; 
 public DrawChessBoard() { 
 board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res/drawable/chessboard2.png"); 
 if(boardImg == null) 
 System.err.println("png do not exist");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paintComponent(g); 
 
 int imgWidth = boardImg.getWidth(this); 
 int imgHeight = boardImg.getHeight(this); 
 int FWidth = getWidth(); 
 int FHeight= getHeight(); 
 
 int x=(FWidth-imgWidth)/2; 
 int y=(FHeight-imgHeight)/2; 
 g.drawImage(boardImg, x, y, null); 
 
 int margin = x; 
 int span_x=imgWidth/ROWS; 
 int span_y=imgHeight/ROWS; 
 //    
 for(int i=0;i<ROWS;i++) 
 { 
 g.drawLine(x, y+i*span_y, FWidth-x,y+i*span_y); 
 } 
 //    
 for(int i=0;i<ROWS;i++) 
 { 
 g.drawLine(x+i*span_x, y, x+i*span_x,FHeight-y); 
 } 
 
 } 
} 

변 하지 않 음
운행 하 다

질문
1)이 클립 스 는 폴 더 아래 그림 을 인식 하지 못 한다.
질문:폴 더 에 그림 이 있 지만 Eclipse 항목 표시 줄 에 표시 되 지 않 습 니 다.
해결 방법:Eclipse 에서 루트 디 렉 터 리 를 선택 하면 F5 refresh 가 표 시 됩 니 다.
더 많은 재 미 있 는 클래식 게임 을 통 해 주 제 를 실현 하고 여러분 에 게 공유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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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클래식 게임 을 계속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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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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