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집합 그런 거 (하나)
맵 부터 말하자면 HashMap 은 매우 고전적 입 니 다. 자신의 이 해 는 바로 배열 과 링크 를 통 해 이 루어 진 것 입 니 다. hash 알고리즘 의 가장 간단 한 이 해 는 바로 모델 링 입 니 다. 소스 코드 를 보면 HashMap 내부 에 Entry [] 의 배열 이 있 고 Entry 자체 의 데이터 구 조 는 링크 의 리듬 입 니 다. 차이 가 많 지 않 으 면 key 를 hash 로 연산 하 는 것 입 니 다. O (1)이 시간 안에 어떤 Entry 가 존재 하 는 지 확인 하 는 것 은 Entry 의 아래 표 시 를 확인 하 는 것 과 같 습 니 다. key 의 hashCode () 를 가 져 와 계산 하 는 것 을 주의 하 십시오. hashCode () 를 다시 쓰 지 않 으 면 부모 클래스 Object 의 이 방법 을 기본 으로 호출 하고 대상 의 메모리 주 소 를 되 돌려 줍 니 다.따라서 HashMap 을 넣 은 대상 에 대해 서 는 hashCode () 를 다시 쓰 는 방법 에 주의해 야 합 니 다. 또한 저장 할 때 equals () 방법 도 사용 하기 때문에 hashCode () 와 equals () 방법 을 동시에 다시 써 야 합 니 다.값 을 추출 하 는 코드 를 붙이다
final Entry<K,V> getEntry(Object key) {
int hash = (key == null) ? 0 : hash(key.hashCode());
for (Entry<K,V> e = table[indexFor(hash, table.length)];
e != null;
e = e.next) {
Object k;
if (e.hash == hash &&
((k = e.key) == key || (key != null && key.equals(k))))
return e;
}
return null;
}
여기에 다시 쓸 때 주의사항 을 말씀 드 리 겠 습 니 다. 저 희 는 같은 대상 에 대해 항상 같은 hashCode 값 을 원 합 니 다. 앞에서 다시 쓰 지 않 으 면 메모리 주 소 를 되 돌려 줍 니 다. 매번 new 대상 의 주 소 는 다 르 기 때문에 hashCode 는 대상 의 변 하기 쉬 운 유일한 속성 에 따라 계산 하 는 것 이 좋 습 니 다.예 를 들 어 자동차 우 리 는 자동차 번호 로 유일한 표 지 를 할 수 있다.
HashMap 의 차이 가 많 지 않 은 후에 다른 Map 도 아무것도 없 었 습 니 다. LinkedHashMap 은 키 의 삽입 순 서 를 보류 하고 배열 + 양 방향 링크 가 실현 되 었 습 니 다.TreeHashMap 은 키 에 따라 정렬 할 수 있 습 니 다. 정렬 할 수 있 기 때문에 자 연 스 럽 게 키 를 눌 러 Comparable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고 밑 층 은 빨 간 검 은 나 무 를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
HashSet 은 HashMap 을 통 해 이 루어 집 니 다. HashMap 의 키 가 중복 되 지 않 기 때문에 Set 에 중복 요소 가 없다 는 점 과 완벽 하 게 일치 합 니 다. 낭비 하지 않 아 도 됩 니 다 ~
HashTable 의 중요 한 특징 중 하 나 는 바로 그 가 라인 이 안전 하 다 는 것 이다. 따라서 실현 할 때 방법 은 기본적으로 synchronized 키 워드 를 추가 하기 때문에 자연히 효율 적 인 일정한 손실 을 초래 할 수 있다.또 다른 스 레 드 의 안전 한 종 류 는 Vector 벡터 입 니 다.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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