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스 레 드 join 방법 사용 방법
그림 에서 보 듯 이 코드 는 병렬 로 실 행 됩 니 다.
public class ThreadTest {
//private static final Long count = 10000L;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long base = System.currentTimeMillis();
try {
ThreadJoin t1 = new ThreadJoin(" 1");
ThreadJoin t2 = new ThreadJoin(" 2");
//t1.join();
t1.start();
t1.join();
t2.start();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long 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base;
System.out.println(" :"+time);
}
}
class ThreadJoin extends Thread{
private static final Long count = 10L;
public ThreadJoin(String name){
super(name);
}
@Override
public void run() {
//super.run();
for(int i = 1; i <= count; i ++){
System.out.println(this.getName()+":"+i);
}
}
}
인쇄 된 정 보 는 모두 이렇다.실행 시간:0
스 레 드 1:1
스 레 드 2:1
스 레 드 2:2
스 레 드 2:3
스 레 드 2:4
스 레 드 2:5
스 레 드 2:6
스 레 드 2:7
스 레 드 2:8
스 레 드 2:9
스 레 드 2:10
스 레 드 1:2
스 레 드 1:3
스 레 드 1:4
스 레 드 1:5
스 레 드 1:6
스 레 드 1:7
스 레 드 1:8
스 레 드 1:9
스 레 드 1:10
직렬 실행 을 실현 하려 면 join 방법 을 추가 하여 스 레 드 1 실행 이 완 료 된 후에 야 스 레 드 2,즉 직렬 실행 을 시작 할 수 있 습 니 다.
public class ThreadTest {
//private static final Long count = 10000L;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long base = System.currentTimeMillis();
try {
ThreadJoin t1 = new ThreadJoin(" 1");
ThreadJoin t2 = new ThreadJoin(" 2");
//t1.join();
t1.start();
t1.join();
t2.start();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long 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 base;
System.out.println(" :"+time);
}
}
class ThreadJoin extends Thread{
private static final Long count = 10L;
public ThreadJoin(String name){
super(name);
}
@Override
public void run() {
//super.run();
for(int i = 1; i <= count; i ++){
System.out.println(this.getName()+":"+i);
}
}
}
스 레 드 1:1스 레 드 1:2
스 레 드 1:3
스 레 드 1:4
스 레 드 1:5
스 레 드 1:6
스 레 드 1:7
스 레 드 1:8
스 레 드 1:9
스 레 드 1:10
실행 시간:0
스 레 드 2:1
스 레 드 2:2
스 레 드 2:3
스 레 드 2:4
스 레 드 2:5
스 레 드 2:6
스 레 드 2:7
스 레 드 2:8
스 레 드 2:9
스 레 드 2:10
실행 결 과 를 보면 이미 직렬 실행 스 레 드 입 니 다.
그래서 위의 예 는 현장 1 의 join 방법 을 바 꾸 었 다.즉,스 레 드 1 을 완성 한 다음 에 main 메 인 스 레 드 를 실행 해 야 한 다 는 것 이다.
join 방법의 역할 은 예 를 들 어 A 스 레 드 에서 B 스 레 드 의 join 방법 을 조정 할 때 B 스 레 드 가 완성 되 어야 A 스 레 드 를 계속 실행 할 수 있 습 니 다.
ok.위 에서 join 방법 은 인 자 를 추가 하지 않 고 인 자 를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스 레 드 A.join(10).즉,스 레 드 A 가 10s 를 실행 한 후에 B 스 레 드 를 계속 실행 하 는 것 이다.
메모:join 시간 매개 변수 가 부족 한 경우 기본 값 은 0 입 니 다.즉,join()은 join(0)과 같 습 니 다.
/**
* Waits for this thread to die.
*
* <p> An invocation of this method behaves in exactly the same
* way as the invocation
*
* <blockquote>
* {@linkplain #join(long) join}{@code (0)}
* </blockquote>
*
* @throws InterruptedException
* if any thread has interrupted the current thread. The
* <i>interrupted status</i> of the current thread is
* cleared when this exception is thrown.
*/
public final void join() throws InterruptedException {
join(0);
}
Thread 클래스 의 원본 코드 는 기본 값 이 0 인 것 을 알 수 있 습 니 다.그리고 이 0 은 무슨 뜻 입 니까?0 은 0 s 를 실행 하 는 것 이 아니 라 A 스 레 드 가 완성 되 어야 B 스 레 드 를 계속 실행 한 다 는 뜻 입 니 다.ok,그리고 왜 join 방법 을 호출 하면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까?코드 를 간단히 살 펴 보 겠 습 니 다.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join(long millis)
throws InterruptedException {
long base = System.currentTimeMillis();
long now = 0;
//
if (millis < 0)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timeout value is negative");
}
// 0
if (millis == 0) {
while (isAlive()) {//
wait(0);// wait
}
} else {// 0
while (isAlive()) {
long delay = millis - now;//
if (delay <= 0) {
break;
}
wait(delay);// wait
now = System.currentTimeMillis() - base;
}
}
}
ok,소스 코드 를 보면 이해 하기 쉬 운 데 사실은 현장 wait 방법 으로 스 레 드 동기 화 를 실현 한 것 입 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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