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프로 그래 밍 다 중 채 팅 방 기능 구현

7869 단어 자바채 팅 방
본 논문 의 사례 는 자바 가 여러 사람의 채 팅 방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프로그램 소스 코드 및 실행 캡 처:
server.java

//server.java
package Socket;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io.PrintWriter;
import java.net.ServerSocket;
import java.net.Socket;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erver implements Runnable {//    
  static List<Socket> socketList=new ArrayList<Socket>();
//    In
  static Socket socket = null;
  static ServerSocket serverSocket = null;
  public server() {//     
    try {
      serverSocket = new ServerSocket(9999);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   *************");
    server t = new server();
    int count = 0;
    while (true) {     
      try {
//       System.out.println("  9999     ......");
        socket = serverSocket.accept();
        count++;
        System.out.println(" " + count + "      ");
        socketList.add(socket);
      } catch (IO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Print p = new Print(socket);
      Thread read = new Thread(t);
      Thread print = new Thread(p);
      read.start();
      print.start();
    }
  }
  @Override
  public void run() {
    //   run  
    try {
      Thread.sleep(1000);
      BufferedReader in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ocket
          .getInputStream()));
      while (true) {
        String jieshou = in.readLine();
        System.out.println( jieshou);
        for (int i = 0; i < socketList.size(); i++) {
          Socket socket=socketList.get(i);
          PrintWriter out = new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if (socket!=this.socket) {
            out.println(jieshou);
          }else{
            out.println("( )"+jieshou);
          }
          out.flush();
        }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class Print implements Runnable {
  static List<Socket> socketList=new ArrayList<Socket>();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public Print(Socket s) {//     
    try {
      socketList.add(s);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Override
  public void run() {
    try {
      Thread.sleep(1000);
      while (true) {
        String msg = input.next();
      for (int i = 0; i < socketList.size(); i++) {
        Socket socket=socketList.get(i);
        PrintWriter out = new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 System.out.println("     :");
        out.println("    :"+msg);
        out.flush();
      }
      }
    } catch (Exception e) {
      // TODO: handle exception
      e.printStackTrace();
    }
  }
}
client.java

//client.java
package Socket;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io.PrintWriter;
import java.net.Socke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lient implements Runnable {//    
  static Socket socket = null;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static String name=null;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int)(Math.random()*100);
    client.name="client"+x;
    System.out.println("************   "+x+"*************");
    try {
      socket = new Socket("127.0.0.1", 9999);
      System.out.println("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client t = new client();
    Read r = new Read(socket);
    Thread print = new Thread(t);
    Thread read = new Thread(r);
    print.start();
    read.start();
  }
  @Override
  public void run() {
    try {
      Thread.sleep(1000);     
      PrintWriter out = new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while (true) {
        String msg = input.next();
        out.println(name+" :"+msg);
        out.flush();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class Read implements Runnable {
  static Socket socket = null;
  public Read(Socket socket) {
    this.socket = socket;
  }
  @Override
  public void run() {
    try {
      Thread.sleep(1000);
      BufferedReader in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ocket
          .getInputStream()));
      while (true) {
        System.out.println( in.readLine());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테스트 데이터 1:
서버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1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2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테스트 데 이 터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프로그램 은 여러 사람의 채 팅 을 실현 할 수 있 고 효과 와 성능 은 그런대로 괜 찮 은 편 이다.또한 모든 클 라 이언 트 가 서버 에 연결 할 때 랜 덤 수 를 자신의 표지 로 만들어 통화 과정 에서 서 로 를 구분 하지 못 하고 교류 효과 가 좋 지 않 습 니 다.
테스트 데이터 2:
서버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1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2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3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4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5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6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7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8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9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클 라 이언 트 10 프로그램 실행 캡 처:

테스트 2 는 모두 10 개의 클 라 이언 트 에 연결 되 어 프로그램 안정성 테스트 를 실시 했다.프로그램 운행 결과 가 안정 적 이 고 실험 기대 결과 에 부합 되 며 프로그램의 노 봉 성 이 비교적 강하 다 는 것 을 충분히 설명 했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